공유하기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이 30일 중국 혁명음악가 정율성(정뤼청·1914?~1975)은 항일운동가가 아니며,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란 대한민국 헌법 제1조1항을 정면으로 위반한 인물이라고 주장했다.박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권명호·안병길 국민의힘 …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수도권 위기론을 타개하기 위한 ‘한동훈 차출론’에 대해 생각보다 효과가 적을 것이라며 부정적 평가를 내렸다.사법연수원 29기로 대검 형사정책단장을 지냈던 김 의원은 연수원 2기수 선배인 한 장관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잘 모른다”며 “그분은 워낙 검찰에서 잘나가는 …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은 최근 김정은 북한 노동단 총비서의 딸 김주애 위상이 ‘지도자급’으로 완전히 달라졌다고 판단했다. 홍범도 장군 흉상 논란과 관련해 북한에서도 홍 장군의 항일독립운동에 대해 가르치고 있다고 했다. 다만 홍 장군이 육군사관학교 정체성과는 맞지 않는다며 육사가 아닌 …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국방부와 육군사관학교가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 이전에 대해 설득력이 떨어지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흉상 철거 이유 중 하나로 홍 장군이 우리 군 및 사관학교 창설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점을 들었다면서 그 기준이라면 1948년 창군과 무관한 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공공 전반에 만연한 불법 하도급과 이권 카르텔, 국토부가 앞장 서 확실히 바로잡겠다”고 밝혔다.원 장관은 29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도로 차선 공사를 하면서 불법하도급을 주고 수백억원을 챙긴 업체와 관계자들이 적발됐다”며 “비 오는 날 밤에 차…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9일 이재명 대표의 체포동의안 표결과 관련해 당내 설전이 벌어진 데 대해 “모양이 참 구차스럽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이 대표 말 한 마디면 끝나는 일인데 그것(불체포특권 포기)을 자꾸 거부한다는 둥 이 …

봉오동 전투의 영웅 홍범도 장군 등 육군사관학교에 설치된 독립운동가 5인의 흉상을 철거 또는 이전하려는 움직임에 야당은 물론이고 여당내부에서도 반대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김병민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28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이종찬 광복회장, 윤주경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8일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시대착오적인 반공 선동에 늘 앞장서던 대통령이 핵 오염수 투기 문제에 대해선 참모들 뒤에 숨어 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국민 어느 누구도 세계의 우물인 태평양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8일 취임 1주년을 맞이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제를 겨냥해 “민심과 동떨어진 갈라파고스 정당이 되고 말았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1년간 민주당은 방탄 일색, 민생 외면”이라며 “이 대표가 1년 전 수락 연설을 통해 …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지하철을 타보면 여론 분위기를 곧바로 느낄 수 있다며 요즘 자신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눈초리가 따가운 것을 볼 때 총선 전망이 어두워 보인다고 주장했다. 또 나경원 전 의원에게 “나 같으면 두번 다시 속지 않는다”라며 최근 여권 지도부의 환대를 곧이곧대로 믿어…

홍준표 대구시장은 28일 대구-광주 간 ‘달빛고속철도’ 건설을 반대하는 목소리에 대해 “마치 경부고속도로를 반대한 당시 야당들 태도와 비슷하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모 유력 일간지 사설에 지금 88고속도로도 한산한데 경제성 낮은 달빛고속철도도 건설하려 하느냐고 질…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은 27일 한동훈 법무장관에게 차기 총선 선거대책위원장을 맡겨야 한다는 일각의 시선에 대해 “여권의 큰 그림하고 연관시켜서 생각해봐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정운갑의 집중분석 (시사스페셜)’에 출연해 ‘수도권 인물난과 함께 한 장관 차출…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5일 금융감독원이 제기한 라임자산운용 펀드 특혜환매 의혹에 대해 “오히려 수천만원을 손해봤다”며 강하게 부인했다. 김 의원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직접 ‘송구하다’며 사과했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2억원을…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25일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핵오염수 방류가 시작됐다면 피해예방법, 구상권 청구 등 긴급 조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박 전 원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어제 24일, 후쿠시마 핵오염수가 방류되었다면 이제는 제가 일…

홍준표 대구시장은 25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총선을 앞두고 변수를 만들지 않으려고 서울 강서구청장을 무공천하는 건 비겁한 처사”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광복절 특사로 사면·복권된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의 보궐선거 공천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그는 “대통령께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