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이정섭 차장검사에 대한 검찰의 수사에 대해 “이원석 검찰총장이 공수처 수사가 진행될 상황이 되자 제 식구 봐주기 수사로 검사탄핵 김빼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검찰은 더 이상 이 차장검사를 수사하는 척하는 쇼를 중단…

내년 총선에서 격돌이 예상되는 윤재갑 더불어민주당 의원(해남·완도·진도)과 박지원 전 국정원장의 신경전이 거세다. 윤재갑 의원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박지원 전 국정원장의 총선 출마 행보 이후 해남·완도·진도 이곳저곳에서 크고 작은 갈등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최근 최강욱 전 의원의 여성 비하 발언 논란에 대해 “국민들의 신뢰와 기대가 다시 살아날 수 있도록 정말로 몸가짐, 마음가짐, 행동과 말을 철저하게 잘 관리해야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정말로 중요한…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남양주시갑)은 23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여권이나 용산이 잘못한 것에 대해 한번이라도 수사를 했느냐. 중도층이 보기에는 그냥 ‘법 기술자’”라고 했다. 조 의원은 이날 대구 칠곡경북대병원에서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내년 총선 등판설이 나오고 있…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의 ‘암컷 발언’의 인권침해 문제를 조사해달라는 진정이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에 접수됐다. 이종배 국민의힘 서울시의원은 23일 오전 인권위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 전 의원의 ‘암컷이 설친다’는 표현은 명백히 여성에 대한 혐오·모욕·비하 발언”이라며 인…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안보 자해 발언에 유감을 표한다”며 야당을 비판했다.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대표는 정부가 총선 때 군사도발을 유도한다는 음모론을 언급했다”며 이같이 말했다.이재명 대표는 전날 민주당…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3일 최강욱 전 민주당 의원 징계에 대해 “국민들 앞에서 온정주의로부터 벗어나겠다 약속한 바 있다. 거기 맞춰가는 게 민주당이 해야할 일”이라고 말했다. 고 최고위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최 전 의원이) 개인적으…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김기현 대표 지금 울산 출마 이야기가 자꾸 나오는데, 만약에 울산 출마 선언 같은 게 있게 된다면 굉장히 큰 역풍이 불고 오히려 지도부의 존립이 위기에 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저는 김 대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최근 출마설이 나오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해 “경쟁자에 가깝다”고 22일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JTBC 유튜브 라이브 ‘장르만 여의도’ 인터뷰에서 한 장관과 미래의 경쟁자가 될지 동지가 될지를 묻자 이같이 답했다. 그는 “한 장관이 살아온 이력…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22일 ‘설치는 암컷’이라는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최강욱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진짜 인간이 되기는 틀렸다”고 비판했다. 류 의원은 이날 오전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전국 각지에서 출판기념회 한다고 모여서 하는 얘기가 이런 거니까 진짜 한심해 …

국민의힘이 선거 전 ‘막말 리스크’를 방지하기 위해 긴장모드에 돌입했다. 더불어민주당발 막말 논란의 불씨가 옮겨붙지 않도록 대내외 언행에 주의를 거듭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22일 국민의힘 의원들과 보좌진에 따르면 선거가 임박하자 공식 행사 또는 사석에서 부적절한 언행이 오가지 않도록…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2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연루 의혹 특검법과 대장동 의혹 특검법 등 이른바 ‘쌍특검’을 23일 본회의에서 처리를 추진하면 정상적인 회의 진행이 어려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23일 본회의…

신지호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22일 “서울 마포갑에 출마하려고 한다”며 이 지역 출마를 선언했다. 여당에서는 마포갑에 이용호·조정훈·최승재 의원이 출마 의사를 내비쳐 공천을 두고 4파전이 예상된다. 신 전 의원은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마포갑 출…

국민의힘에 합류한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은 22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빅텐트에서 대장이 되고자, ‘다시 빅텐트 오려면 나한테 이 텐트의 주인장을 맡겨 달라’ 이런 이야기만 하지 말고 정말 갖고 있는 애정으로 슈퍼 빅텐트에 오셔서 자기 정치를 시작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최강욱 전 의원의 ‘암컷 발언’에 대해 사과하며 앞으로 이 같은 언행에 대해선 엄정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22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 당 소속 의원들과 정치인들의 사려 깊지 못한 언행으로 국민께 상처를 드리고 당의 입장과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