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바이든 임명 동아시아·태평양 지역 대사 20여명 소환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황남빵 맛있게 먹었습니다.”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11년 만에 방한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30일 이재명 대통령에게 꺼낸 말이다. 두 정상은 오는 1일 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이날 처음 마주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21분경부터 APEC…

트럼프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에서 신라 금관을 선물 받은 뒤, 미국 주요 방송 3사 토크쇼가 이를 풍자하며 “한국서 왕 해보라”는 농담까지 쏟아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50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폴리티코가 30일(현지 시간) 보도했다.베리앙그룹이 르피가로의 의뢰로 프랑스 국민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 조사 결과 마크롱 대통령의 지지율은 11%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관이 집계한 …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31일 처음 대면했다. 두 정상은 11월 1일 정상회담을 앞두고 이날 APEC 정상회의 첫 세션에서 마주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 내 APEC 회의장 앞에 …

29일 한미 정상회담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선물한 천마총 출토 금관 모형이 미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여러 유명 정치 토크쇼에서 금관 이슈를 다루는가 하면, 틱톡에서도 관련 풍자 영상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그간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소셜미디어 계정에 ‘왕이…

프랑스 극우 국민연합(RN)이 발의한 이민 제한 결의안이 의회를 통과했다. RN 발의 안건이 정식 채택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르피가로, 폴리티코 등에 따르면 프랑스 하원은 30일(현지 시간) 열린 본회의에서 RN이 발의한 ‘프랑스-알제리 협정’ 폐기 촉구 결의안을 찬성 185표 반대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31일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제32차 비공식 정상회의 1단계 연설에서 “다자무역 시스템을 함께 지키고 진정한 다자주의를 이행하자”며 “세계무역기구를 핵심으로 하는 다자주의 무역 시스템의 권위성와 유효성을 제고하자”고 했다.도널드 트럼프 …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초대형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이라고 로이터통신이 2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내년 하반기 미국 증권 당국에 상장 신청서 제출을 고려하고 있으며, 2027년 상장이 목표인 것으로 알려졌다.로이터는 복수의 관계자를 인용해 오픈AI가 1조 달러(약 1400…

엔비디아 젠슨 황 CEO가 이재용·정의선 회장과 치킨 회동을 가진 뒤 시민들에게 바나나우유와 치킨을 나눠줘 화제다. 한국식 팬서비스에 SNS엔 인증글이 쏟아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의 ‘핵추진 잠수함(핵잠수함)’ 건조를 승인하자, 일본 언론이 이를 신속히 보도하는 등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본 주요 언론들은 31일 이를 한국 대미(對美) 투자의 보상이라고 짚으면서 “동아시아 안보 역학에 대대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