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총리실 참모 “핵무기 보유해야”…비핵 3원칙 파기 밑밥 까나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불법 이민으로 나라가 쪼개지고 있다. 국경 문제는 통제를 벗어났다.”영국에 들어온 난민들의 영주권 획득을 어렵게 만드는 강경 개혁안을 주도하고 있는 셔바나 머무드 영국 내무장관(45·사진)은 17일 영국 스카이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난민의 영주권 획득을 위한 대기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대만 유사시 집단자위권 행사 가능성을 언급한 이후 중국과 일본 간 외교 갈등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서해(황하이) 해역에서 실탄 사격훈련을 잇따라 진행하며 무력 시위에 나섰다.17일 중국 롄윈항 해사국은 “18일 오전 8시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

‘동결이냐, 0.25%포인트 인하냐.’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다음 달 9, 10일 열릴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를 내릴 지를 놓고 세계 경제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금리 인하 압박이 이어지고 있지만, 최근 물가상승 우려가…

세계 최대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의 창립자이자 가장 부유한 인물 가운데 한 명으로 알려진 제프 베이조스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프로젝트 프로메테우스’의 최고경영자(CEO)로 나선다.17일(현지 시각) 뉴욕 타임스(NYT)에 따르면, 베이조스는 AI 스타트업 ‘프로젝트 프로메테우스(…

한국 고급 산후조리원 ‘드라마’가 싱가포르에 첫 해외 지점을 열었다. 한국식 산후관리와 좌욕·전담 간호·맞춤 식단을 그대로 도입했으며 2주 이용료는 약 4,000만 원에 달한다.

우크라이나 전쟁
“폴란드 국민과 안보를 겨냥한 유례없는 파괴 공작이다.”도날트 투스크 폴란드 총리가 17일 수도 바르샤바에서 남동쪽으로 100km 떨어진 미카에서 발생한 철로 폭발 사건의 배후로 ‘외국 정보기관’을 지목했다. 그는 “철로 손상 정도를 볼 때 열차를 탈선시키려는 의도였을 가능성이 크다”…

일본 정부는 18일 ‘영토주권전시관’ 도쿄 내 확장 공간 추가 개관에 대한 한국 정부의 항의에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명)는 일본 영토”라고 또다시 궤변을 늘어놨다. 산케이신문 등에 따르면 아카마 지로(赤間二郎) 영토문제담당상은 이날 각의(국무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다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을 창업한 제프 베이조스(61)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최고경영자(CEO)로 나선다. 2021년 아마존 CEO에서 물러난 지 4년여 만이다.17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베이조스는 컴퓨터, 자동차, 항공우주 분야 엔지니어링 및 제…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에 대한 중국의 반발이 거센 가운데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 말려’ 극장판의 중국 내 상영이 무기한 연기됐다. 2016년 한국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대한 보복으로 한류 제한 조치인 ‘한…

추신수 SSG 구단주 보좌역(43)이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명예의 전당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미국야구기자협회(BBWAA)는 18일 2026년 명예의 전당에 입성할 수 있는 새 후보 12명과 기존 후보 15명을 발표했다. 추신수는 콜 해멀스, 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