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두관 “이재명 비대위 출범시켜달라…윤호중으로 위기 수습 불가”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일 “당의 혁신과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윤호중 비대위를 막아내고, 이재명 비대위를 꼭 출범시켜달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의원 여러분과 지방선거 출마자 여러분께 호소한다. 서명운동도 좋고 입장 발표 릴레이도 좋다”며 이같이 …
- 2022-03-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일 “당의 혁신과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윤호중 비대위를 막아내고, 이재명 비대위를 꼭 출범시켜달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의원 여러분과 지방선거 출마자 여러분께 호소한다. 서명운동도 좋고 입장 발표 릴레이도 좋다”며 이같이 …

‘스물다섯 스물하나’ 남주혁이 “나 널 가져야겠어”라는 김태리의 고백을 받아줄까. tvN 주말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극본 권도은 연출 정지현 김승호) 측이 12일 몰입도를 높여줄 2막의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1998년 시대에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

서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사이 8만437명 발생하며 역대 최다치를 경신했다. 서울에서 하루 확진자 수가 8만명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2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서울 지역 확진자는 전일보다 8만437명 늘어난 141만1…

![신기록 제조 고진영의 초정밀 골프[김종석의 TNT타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3/12/112270575.3.jpg)
타이거 우즈(미국)와 안니카 소렌스탐(스웨덴)은 전성기 시절 1야드(약 91cm) 단위로 거리를 측정하는 정교한 플레이로 유명했다. ‘골프 여제’ 고진영(27)이 우즈와 소렌스탐 등이 갖고 있던 갖가지 기록을 줄줄이 깨뜨리는 비결도 ‘초정밀 골프’에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시즌 첫 …

국내 휘발유 가격이 8주 연속 오르는 등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로 국제 유가(두바이유 기준)가 배럴당 120달러 마저 돌파한 영향이다. 특히 지난 12일 기준으로 서울 평균 가격은 리터당 2000원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 2003년 이후 9년만의 일이다. …

극적인 노사 합의 후 뒤늦은 개막을 앞두고 있는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와 정규시즌 일정이 확정, 발표됐다. MLB는 12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팀별 시범경기·정규시즌 개막 일정 등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2022시즌 MLB 시범경기는 오는 18일부터 시작한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을 맡았던 이낙연 전 대표의 향후 진로에 관심이 쏠린다. 이번 대선에서 이낙연 효과가 있었냐에 대해선 갑론을박이 있지만, 당내 경선 패배자가 승리자의 선대위 수장을 맡아 총력 지원하는 것이 전례없는 일임은 틀림없다. 이 전 대표의 앞날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2일 하루 휴식을 취한다. 당선 후 맞는 첫 토요일을 공개일정 없이 국정운영안 구상과 인수위원회 인선안 점검으로 보낼 계획이라고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이 전날 밝혔다. 윤 당선인은 지난해 6월 정계에 입문한 이후 갖는 첫 휴식이다. 최근에는 주변에 “인수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 중인 러시아가 생화학무기 사용을 두고 미국과 국제무대에서 설전을 벌였다. 타스통신과 가디언, 더힐, CNN 등에 따르면 바실리 네벤자 유엔 주재 러시아 대사는 11일(현지시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정말 현실적인 생물학적 위험에 관해 생각해보기를 유럽 시민들에게…

배우 송혜교, 최희서, 김주헌, 윤나무가 장기용을 면회 간 모습이 포착됐다. 최희서는 지난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용트리버(장기용) 면회 갔던 날! 우리 기용이 뮤지컬 데뷔한대요! 많관부(많은 관심 부탁)”이라는 글과 함께 단체 사진을 게재했다. 최희서가 공개한 사진에는 SB…

주한미군이 신형 아파치 공격 헬리콥터 24대 실전 배치를 완료했다. 12일 미국의 소리 방송(VOA)에 따르면 라이언 도널드 주한미군 제2보병사단(한미연합사단) 공보국장은 전날 이 방송에 보낸 전자우편에서 “우리는 아파치 헬기(AH-64E v6) 마지막 인도분을 받았다”고 밝혔다. …

경기 부천에 위치한 대형쇼핑몰에서 12일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화재진압 장비 41대와 인력 105명을 투입해 2시간 만에 불길을 잡았다. 부천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5분경 경기도 부천시 상동에 있는 복합쇼핑몰 뉴코아아울렛 건물에서 큰불이 났다. 불은 지상 9층, 지…

미국 국무부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북 정책 등 당선 메시지와 관련해 향후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11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에 단호하게 대처하되 남·북 대화 문은 열어 두겠다는 윤 당선인 당선 메시지 내용과 관련해 “한국 같은 국가와의…

인천 한 오피스텔에서 말다툼을 벌이던 친구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에게 2심 법원이 징역 12년의 중형을 선고했다. 1심보다는 감형된 형량이다. 12일 서울고법 형사1-1부(부장판사 이승련·엄상필·심담)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A(25)씨의 항소심에서 징역 …

코로나19에 감염돼 충북 보은 생활치료센터에서 치료를 받다가 달아난 불법체류 러시아인 2명이 검거됐다. 12일 충북경찰청에 따르면 러시아 국적 40대 외국인 A씨와 B씨가 타고 달아난 차량이 전날 오후 11시쯤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한 거리에서 발견됐다. 용의 차량은 평택경찰서…

자신이 망을 보겠다며 애인에게 절도를 제안하고 수십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훔친 20대 여성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12일 지역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8단독(재판장 차주희)은 특수절도 혐의로 기소된 A(22)씨에게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또 보호관찰도 함께 명…

“주변 확진자만 봐도 감기처럼 지나가기도 하고, 걸려도 집에서 약만 먹는데….” 건설 현장에서 일하는 김모씨(39)는 지난주 속앓이를 했다. 직장 동료 한 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기 때문이다. 자가격리에 들어가면 코앞으로 다가온 친구의 결혼식 사회도 볼 …

‘도인’이라 불리며 전통무예와 법문(마음수련법)을 가르치던 무도인. 그를 따르며 월마다 최대 100만원이 넘는 회비도 마다하지 않았던 수련생. 그들이 3년째 함께하던 도장에서 비극은 발생했다. 왜 수련생은 관장에게 목검으로 그토록 끔찍하게 맞아 사망에 이르게 됐을까. 서울 종로구에서…

미국 재무부가 북한의 대량살상무기(WMD)와 탄도미사일 프로그램에 관련된 러시아 개인 및 단체를 상대로 제재를 발표했다. 재무부는 11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해외자산통제실(OFAC)에서 북한 WMD·탄도미사일 프로그램과 관련해 러시아 국적자 두 명과 단체 세 곳을 제재 대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