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텃세’, 월드컵 예선 시리아 선수 입국 비자 막았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을 개최하는 중국이 시리아 일부 선수의 입국 비자를 막은 것으로 밝혀졌다. 아시아축구연맹(AFC)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잔여 일정을 기존 홈 앤드 어웨이가 아닌 각 조별 버…
- 2021-05-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을 개최하는 중국이 시리아 일부 선수의 입국 비자를 막은 것으로 밝혀졌다. 아시아축구연맹(AFC)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잔여 일정을 기존 홈 앤드 어웨이가 아닌 각 조별 버…
미국을 공식 실무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래리 호건 메릴랜드 주지사의 부인 유미 호건 여사를 만나 한국에 대한 지지와 격려에 고마움을 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진행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한미정상회담 일정을 마친 뒤 한국전 …

중국 남서부 윈난성에서 지진이 발생해 3명이 사망하고 27명이 다쳤다. 8만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22일 중국 관영매체 CCTV와 인민일보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9시48분 윈난성 따리주(州) 양비현(縣)에서 규모 6.4의 지진이 발생했다. 첫 지진 이후 규모 4…
우리나라와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합의한 것은 수십억 회분에 달하는 글로벌 수요량을 맞추고 물량 확보를 위한 양국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한국은 이번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안정적으로 코로나19 백신을 확보하고 국내…

미국 정부가 우리 군 장병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주목된다.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뒤 공동 기자회견에서 “현재 55만명의 한국군 55만명이 (주한)미군과 긴밀히 협력하…

서울 구로구 일대에서 여성 속옷을 훔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구로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입건했다고 22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8월부터 이달까지 구로구 개봉동과 오류동 일대에서 6차례에 걸쳐 여성 속옷과 원피스 등을 훔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지난 …

문재인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가진 첫 한미정상회담에서 정부가 추진하는 대북정책 방향성에 대해선 뜻을 함께하는 성과를 이뤄냈지만, 접근 방식에 대해선 미묘한 온도차를 드러냈다. 반도체, 배터리 등 첨단 산업과 관련한 우리 대기업의 미국 대규모 투자 발표를…

영국 런던의 한 공원에서 여성을 강간한 뒤 엄지손가락을 치켜들고 셀카를 찍은 남성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21일(현지시간) 영국 더선에 따르면, 토마스 망가르(36)는 런던 헤이스의 히더브룸 공원에서 20대 후반의 여성 A씨를 성폭행한 혐의로 징역 12년을 선고받았다. A씨는 지난…

서울 노원구에서 세 모녀를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태현(25)이 1차 공판을 앞두고 반성문을 잇달아 제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22일 법원 등에 따르면 김태현은 지난 18일 담당 재판부인 서울북부지법 형사합의13부(부장판사 오권철)에 반성문을 냈다. 김태현의 1차 공판…

적정한 식사를 제대로 주지 않는 등의 방식으로 22개월 아들을 학대해 사망에 이르게 하고 사체를 한강에 유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친모가 항소심에서도 중형을 선고받았다. 22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13부(부장판사 최수환)는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아동학대…

서울 구로구 일대에서 최소 6회에 걸쳐 여성용 속옷과 의류를 훔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2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구로경찰서는 지난해 8월께부터 올해 5월 초까지 서울 구로구 개봉동과 오류동 일대에서 여성용 팬티 등 속옷과 원피스를 6번에 걸쳐 절취한 남성 A씨를 절도 혐의로 입…

하루 코로나19 백신 접종자가 1·2차 합계 23만명 이상 늘었다. 전 국민의 7.4%인 378만명 이상 1차 접종을 마쳤고 2차 완료자는 170만명을 넘었다.22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에 따르면 21일 하루 신규 1차 접종자는 1만3764명, 2차 접종 완료자는 22…

배우 이유리가 드라마 속 전 남편들을 언급했다. 이유리는 21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편스토랑’에 내 전 남편들이 너무 많이 나오는 것 같아. 류수영도 전남편, 기태영도 전남편”이라고 운을 뗐다. 이유리는 “기태영은 촬영장에서 너무 바르다. NG가 …

한미 정상이 22일 한미 미사일 지침 종료를 선언했다. 이로써 1979년부터 우리 군의 미사일 사거리와 탄두 중량 등을 제한했던 규정이 42년 만에 사라졌다. 한미 미사일 지침은 1960년대 북한의 도발로부터 비롯됐다. 196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북한은 1·21 사태, 푸에블…

배우 신애가 2살 연상의 남편 얼굴을 처음 공개했다. 신애는 21일 자신의 SNS에 “부부의 날 기념으로. 더 더 잘살아보잣. 부부의 날 12년차 부부”라는 글과 사진을 올렸다.사진은 신애가 남편과 찍은 것으로, 신애는 남편의 어깨에 기대 미소 짓고 있다. 신애 남편의 훈훈한 외모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과 공식 회담 시간이 길어진 이유는 회의를 즐겼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한미 정상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AP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기자회견에 앞서 기자들에게 “오후에 문 대통령과의 공식 회담이 길어졌다”며…

SSG 랜더스와 LG 트윈스전에서 나온 황당한 끝내기 득점이 메이저리그(MLB) 홈페이지를 장식했다. MLB닷컴은 22일(한국시간) “너무 이상해서 꼭 봐야할 끝내기”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전날 KBO리그의 한 장면을 소개했다. 상황은 이렇다. 5-5로 맞선 9회말 1사 …

가수 싸이가 송중기의 작은 얼굴에 감탄했다. 싸이는 21일 개인 인스타그램에 송중기가 헤이즈의 뮤직비디오 현장에서 촬영 중인 모습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싸이는 송중기를 향해 “너 얼굴이 왜 이렇게 작냐”고 말했다. 그러자 송중기는 “아니다, 드라마 때문에 살 빠져서 그런거다”라며…

그룹 ‘여자친구’가 데뷔 6년 만에 작별을 고한다. 22일 소속사 쏘스뮤직과 전속계약이 만료된다. 여자친구는 쏘스뮤직 같은 중소기획사들의 상징으로 통한 걸그룹이다. 여자친구는 2015년 ‘시즌 오브 글래스’로 데뷔할 당시만 해도 무명에 가까웠다. 또 초반에는 그룹 ‘소녀시대’의…

인천 앞바다에서 승객 20명을 태운 낚시어선이 표류하다가 해경에 의해 구조됐다. 22일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16분께 인천 자월도 북방 인근 해상에서 승객 20명을 태운 낚시어선(9.77t)이 기관고장으로 멈춰섰다. 해경은 관내 낚시어선 안전운항 여부 모니터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