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최강자전’ 맨시티 vs 리버풀, 이번엔 FA컵 4강서 격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위 맨체스터 시티와 2위 리버풀이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4강전에서 격돌한다. 이번 시즌 EPL 2강으로 리그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는 두 팀의 맞대결이라 많은 관심이 모인다. 맨시티와 리버풀은 16일 오후11시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
- 2022-04-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위 맨체스터 시티와 2위 리버풀이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4강전에서 격돌한다. 이번 시즌 EPL 2강으로 리그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는 두 팀의 맞대결이라 많은 관심이 모인다. 맨시티와 리버풀은 16일 오후11시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

가수 제시가 자신과 절친한 그룹 ‘러블리즈’ 출신 미주의 사생활을 폭로했다. 제시는 지난 1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신곡 ‘줌(ZOOM)’ 발매를 기념해 출연해 입담을 과시하며 이 같은 너스레를 떨었다. MC인 유희열이 제시에게 “남자 도대체 어디서…

방송인 장영란이 예전 남자친구들 때문에 점을 본 사연을 털어놨다. 16일 오후 11시 방송될 채널A ‘다시 뜨거워지고 싶은 애로부부(이하 애로부부)’에서 완벽해 보이는 남편과 결혼했지만, 연이은 불운에 시달리는 아내의 사연이 그려진다. 결혼 후 회사를 그만둔 데다 불미스러운 일에 계…

걸그룹 아이브(IVE)가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국내 음악 프로그램에서 3관왕을 차지했으며 글로벌 차트도 순항 중이다. 아이브(유진·가을·레이·원영·리즈·이서)는 15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의 동명의 타…

“(눈물을 쏟아내며)같은 또래라서 더 마음이 가네요. 벌써 8년이라니…”세월호 참사 8주기를 맞은 16일 오전 전남 진도군 임회면 팽목항.이날 팽목항을 찾은 시민들의 추모 발길에는 슬픔이 가득했다.팽목항에 설치된 노란 리본은 빛이 바라거나 찢겨있고 의자와 추모물 곳곳은 녹이 슬었다.팽…

여야는 세월호 참사 8주기인 16일 희생자들을 추모하며 재발 방지를 다짐했다. 더불어민주당 홍서윤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4월 16일, 천 개의 바람이 된 우리 아이들과 이웃을 기억한다”며 “국가가 국민의 안전을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깊이 새기겠다. 오늘을 잊지 않겠다”…

전기차 기업 테슬라가 코로나19 감염 봉쇄령으로 가동을 중단한 중국 상하이 공장을 빠르면 내주부터 일부 재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1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WSJ은 지난 3월28일 상하이 공장 생산을 중단한 테슬라가 18일 일부 생산 재개 준비를 하고 …
러시아의 공세가 집중되고 있는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서 가까스로 약 2000명 이상이 탈출했다고 영국 BBC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리나 베레슈크 우크라이나 부총리는 텔레그램을 통해 2864명이 동부 지역을 간신히 떠났으며, 여기에는 마리우폴에서 탈출한 주민 363명이 포…

박효준(26·피츠버그 파이리츠)이 적시타로 시즌 첫 타점을 신고했다.박효준은 1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의 PNC파크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MLB)’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홈경기에 유격수 겸 9번타자로 선발출전해 3타수 1안타 2타점을 기록했다.0-3으로 끌려가…
![신이 본 세상, 이런 느낌일까…가장 비싼 사진작가의 작품[영감 한 스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4/16/112889071.3.jpg)
지난 2년 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해외 여행을 가기가 정말 어려웠죠. 그래서 제주도 여행으로 아쉬움을 달래는 분이 많았을 것 같은데요. 저도 그런 사람 중 한 명이랍니다. 이렇게 여행할 때 밤비행기를 타고 서울로 돌아오면, 하늘에서 서울 야경을 꽤나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한강…

올해 타격 부진에 시달리던 일본인 메이저리거 오타니 쇼헤이(28·LA 에인절스)가 시즌 1, 2호 홈런을 터뜨렸다.오타니는 1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MLB)’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원정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출전, 1회,…

15일 저녁 8시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의 한 고기집 앞. 초저녁밖에 안 된 이른 시간이었지만 술에 취해 몸을 가누지 못하는 한 젊은 남성이 지인의 부축을 받으며 움직였다. 빈 테이블이 없던 가게 내부는 일을 마친 뒤 식사를 하러 온 남녀 손님 50여명으로 가득 차 있었다. 오는 …

가수 이효리(43)가 임신이 쉽지 않다고 털어놨다. 이효리는 지난 15일 공개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 ‘서울체크인’ 2화에서 혼성그룹 ‘코요태’ 멤버 김종민과 얘기하던 중 2세 계획에 대해 이야기했다. 김종민이 “넌 아기 생각 없어?”라고 조심스레 묻자, 이효리는…

전 금융권 가계대출이 최근 석 달 간 감소세를 지속하는 가운데, 저축은행만 ‘나홀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어 부채의 질이 악화되고 있단 우려가 커지고 있다. 16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전 금융권 가계대출은 올 1월부터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화된 정부의 강도 …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은 세월호 8주기인 16일 “세월호 진상규명은 우리가 반드시 해결해야할 미완의 과제”라고 애도했다. 세월호 참사 당시 만 18세인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9년, 10년, 20년, 30년, 50년 그 이상의 시간이 지나도 세월호는 …

김시우(27·CJ대한통운)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RBC 헤리티지(총상금 800만 달러) 2라운드에서 공동 23위에 올랐다. 1라운드를 공동 32위로 마쳤던 김시우는 9계단을 끌어올리며 선두권 도약을 향한 발판을 마련했다. 김시우는 16일(한국시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힐턴 …
우크라이나 총리와 재무장관 등이 18~24일 국제통화기금(IMF)과 세계은행(WBG)가 개최하는 춘계회의 기간 중 미국 워싱턴을 방문한다고 로이터통신이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데니스 슈미할 우크라이나 총리, 세리 마르첸코 우크라이나 재무장관, 키릴로 셰브첸코 우크라이나 중앙…

올해 메이저리그(MLB)에서 가장 뜨거운 타자 중 1명인 최지만(31·탬파베이 레이스)이 7경기 연속 안타를 때렸다.최지만은 16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개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원정 경기에 4번 타자 1루수로 출전해 3타수 1안타 1…

“(검수완박) 법안이 추진되면 범죄자는 만세를 부를 것이고, 범죄 피해자와 국민은 호소할 데가 없을 것.”(김오수 검찰총장)“지금 검찰은 집단행동이 아니라, 검찰 선진화에 대한 시대 목소리가 왜 높아졌는지 자성부터 하는 것이 순서.”(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검수완박에 대해서는 …

한동훈 사법연수원 부원장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조선 제일검(劍)’으로 불린다. 특수통 검사로 국정농단 사건, SK 분식회계 사건, 현대자동차 비리 사건 등 굵직한 사건을 거듭 해결하면서 붙은 별명이다. 정재계 권력자를 두루 수사하며 생긴 ‘칼잡이’ 이미지를 반영한 중의적 표현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