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기영 과기장관 “연내 국산 코로나 백신 개발·보급 장담 어렵다”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17일 “연내 국산 코로나19 백신 개발과 보급을 장담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최 장관은 이날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변재일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국산 코로나 백신 개발 일정에 대한 질문에 “오는 12월까지 장담하기가 어려운 상황”이…
- 2021-02-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17일 “연내 국산 코로나19 백신 개발과 보급을 장담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최 장관은 이날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변재일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국산 코로나 백신 개발 일정에 대한 질문에 “오는 12월까지 장담하기가 어려운 상황”이…

서울 강북구는 ‘담배꽁초 수거보상제’를 3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담배꽁초 수거보상제는 주민이 길거리에 버려진 꽁초를 가져오면 그 무게에 따라 보상금을 주는 제도다. 만 20세 이상 강북구민 누구나 1g당 10원, 월 최대 3만원까지 얻을 수 있다. 다만 1kg(1…
할리우드 배우 기네스 펠트로(49)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렸었던 사실을 고백했다. 기네스 펠트로는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구프’에 ‘장기 해독제로 내 몸을 치유하다’는 제목의 글을 통해 “저는 코로나19 초기에 감염됐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로 …

교직원 임금 4억원을 지급하지 않은 혐의로 기소된 전북 모 사립고등학교 설립자에게 재판부가 일침을 날렸다. 17일 ‘교직원 임금 4억 체불’ 사건을 맡은 전주지법 제1단독 이의석 부장판사는 전북 모 사립고등학교 설립자인 A씨에게 “지난 기일에서 진술과 써서 낸 글에서 거슬린 표현이…

‘조국흑서’ 공저자 서민 단국대 교수가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의 포장규제법 발의를 두고 “재활용도 불가능해 보이는 폐급의원께서 그리도 환경걱정을 했단 말인가”라고 비꼬았다. 서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윤 의원님이 발의한 포장규제법을 보며 숙연해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명박 전 대통령이 ‘다스(DAS) 실소유’ 관련 혐의로 구속 수감된 동안 차명 부동산 관련 임대수익에 세금을 부과한 것이 부당하다며 행정소송을 제기해 법원에서 사실상 승소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부장판사 박양준)는 17일 이 전 대통령이 강남세무서장과 강남구청장을 상대로 “종합…

‘익산 신생아 사망 사건’ 피의자들에 대한 사건 전후 행적이 조금씩 밝혀지면서 20대 어린 부부가 생후 열흘 남짓 된 친아들을 죽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북경찰청은 17일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구속된 부부에게 살인과 아동학대폭행, 아동학대중상해 3개 혐의를 적용해 송치하기로…

폭설과 추위를 뚫고 약 10km를 걸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미국 90세 할머니가 화제다. 16일(현지 시간) 시애틀타임스에 따르면 워싱턴주 시애틀에 거주하는 프랜 골드먼 할머니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기 위해 갖은 애를 써야 했다. 그는 백신…

“나는 (아버지의) 인질이다. 이 빌라는 감옥이다.” 무함마드 빈 라시드 알막툼 두바이 국왕이자 아랍에미리트(UAE) 부통령의 딸 라티파 공주(36)는 영상에서 창백해진 얼굴로 숨죽이며 말했다. 영국 BBC 탐사 프로그램 파노라마팀은 2018년 이후 행방이 묘연해진 라티…

주식 실패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방송인 노홍철 씨(42)가 ‘홍반꿀’(노홍철 반대로 하면 꿀)을 입증했다. 노홍철 씨는 17일 오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바다에서 찍은 사진을 올리며 “‘아기 상어’야 나한테 왜 이러니? 어제 그리고 오늘 아침까지 ‘아기 상어’ 전량 방생하고 현대차 …

5살짜리 의붓아들을 세게 밀쳐 머리를 바닥에 부딪히게 해 숨지게 한 40대 계부가 2심에서도 중형에 처해졌다.부산고법 형사2부(오현규 부장판사)는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아동학대치사)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40)의 항소를 기각하고 원심대로 징역 12년을 유지했다…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1300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가 가장 흔하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16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내에선 총 1299명이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집계됐다. …

115명 집단감염이 터진 경기 남양주시 진건읍 진관산업단지 내 플라스틱 제조업체의 근로자 총 177명 중 2명의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행방이 묘연하다. 이들이 외출하기 전 공장 동료들과 밀접접촉한 것으로 파악됐기 때문에 시급한 격리조치와 검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17일 오후…

서울상공회의소 부회장단에 정보기술(IT), 게임, 스타트업, 금융 업계 젊은 기업인이 합류한다. 17일 서울상의는 23일 예정된 임시 의원총회를 통해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회장, 김범수 카카오 의장,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박지원 ㈜두산 부회장,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 이…

엘시티 PFV 부당 대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영복 청안건설 회장과 성세환 전 BNK금융 회장이 2심에서도 무죄를 선고받았다.부산고법 형사2부(오현규 부장판사)는 17일 특정경제 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혐의를 받는 이 회장과 성 전 BNK금융 회장 등 6명에게 무…

일본이 올해도 독도가 자국 영토라는 억지 주장을 이어가기 위해 ‘다케시마의 날’ 행사를 강행한다. NHK방송에 따르면 시마네현은 오는 22일 마쓰에시에서 ‘다케시마의 날’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스가 요시히데 정권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차관급 인사인 와다 요시아키…

그룹 노이즈 한상일이 뜬금없는 ‘부고’ 문자에 직접 해명했다. 한상일은 1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한상일’이라는 이름의 부고 소식이 담긴 문자를 캡처해 게재했다. 그는 이어 “오늘 아침부터 제게 지인들이 전화가 많이 왔다, 제가 죽었다고”라며 “문자나 연…

정부의 방역활동 방해 혐의로 기소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주요 간부들의 감염병예방법 위반 부분에 대해 법원이 전원 무죄를 선고했다. 수원지법 형사15단독 이혜린 판사는 17일 감염병예방법 위반,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 등 혐의로 기소된 고모씨 등 피고인 9명에 대해 …

생후 16개월 ‘정인이’를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입양부모의 재판이 열린 17일, 정인이가 다닌 어린이집 원장, 홀트 소속 사회복지사 등이 증인으로 출석했다. 이들은 모두 정인이의 학대 피해와 관련된 증언을 할 때마다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3부(부장판사…

미국 증시 상장을 앞둔 쿠팡이 상시직으로 전환하는 일용직 근로자에게도 주식을 지급할 계획이다. 쿠팡은 17일 “현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1000억 원 상당 주식 부여는 상시직으로 전환하는 일용직에게도 적용된다”고 밝혔다. 앞서 쿠팡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서류를 제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