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날두’ 빈자리? 벤제마가 있다
‘메시도 가고 호날두도 갔지만 벤제마가 있었다.’ 카림 벤제마(34·레알 마드리드)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통산 5번째로 70골을 넣은 선수가 되며 팀의 챔피언스리그 8강전 진출을 이끌었다. 리오넬 메시(34·바르셀로나)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6·유벤투스)가 모…
- 2021-03-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메시도 가고 호날두도 갔지만 벤제마가 있었다.’ 카림 벤제마(34·레알 마드리드)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통산 5번째로 70골을 넣은 선수가 되며 팀의 챔피언스리그 8강전 진출을 이끌었다. 리오넬 메시(34·바르셀로나)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6·유벤투스)가 모…

17일 미얀마 최대 도시 양곤에서 반정부 시위대가 군경에 대항하기 위해 만든 대형 새총을 시험하고 있다. 지난달 1일 쿠데타 발발 후 당국의 유혈 진압으로 현재까지 숨진 사람이 약 200명에 달하자 평화 시위를 벌였던 시위대 또한 자체 무장 등을 준비하고 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날…
2021시즌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가 4월 15일 DB손해보험 프로미오픈으로 개막한다. KPGA는 17일 “올 시즌 코리안투어를 총 17개 대회, 최소 135억 원의 총상금 규모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총상금 10억 원 이상 대회는 8개이고, 최다 상금 대회는 10월 7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취임 후 처음 열리는 미중 고위급 회담을 하루 앞둔 17일 미국이 홍콩 민주화 탄압을 이유로 중국과 홍콩 고위 관리 24명에게 금융 제재를 가했다. 바이든 행정부의 대중 강경 기조를 대내외에 과시하고 18, 19일 미 서부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에서 열리는 양국 고…

손흥민(29·토트넘·사진)의 부상이 심각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25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릴 한국과 일본의 친선 경기가 유관중으로 진행되면서 출전 가능성은 희박해졌다. 영국 ‘풋볼 런던’ 등 현지 매체는 17일 “손흥민의 부상이 처음 우려했던 것보단 나쁘지 않다”고 …

프로야구에서 외국인 투수로 가장 재미를 많이 본 구단은 두산이다. 지난해까지 두산 유니폼을 입고 뛴 외국인 선수들은 420승 289패(승률 0.592)를 합작했다. 프로야구 10개 팀 가운데 외국인 투수가 400승 이상을 거둔 팀은 두산이 유일하다. 반면 ‘잠실 라이벌’ LG는 외국인…

전 한국 남자 쇼트트랙 대표팀의 임효준(린샤오쥔·25·사진)이 지난해 6월 이미 중국 국적을 취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가 17일 고시한 관보에 따르면 임효준은 지난해 6월 3일 중국 국적을 취득하면서 한국 국적을 상실했다. 중국 국적 취득 당시 임효준의 주민등…

“매일 더 강해지기 위해 노력하겠다.” 지난달 차량 전복 사고로 수술대에 올랐던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6·미국·사진)가 약 3주 만에 퇴원해 집으로 돌아왔다. 우즈는 17일 자신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집에 돌아와 회복을 이어가게 됐다는 소식을 전해 기쁘다. (사고…

국내 4대 프로 스포츠(야구 축구 농구 배구)에서 개인 기록상을 연속으로 가장 오래 받은 건 프로배구 현대건설 양효진이다. 양효진은 2009∼2010시즌부터 지난 시즌까지 11년 연속으로 프로배구 여자부 블로킹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시즌에는 주인공이 바뀌었다. KGC인삼공사 한…
프로농구 DB의 센터 김종규(207cm)가 골밑이 아닌 고감도 3점포로 전자랜드를 ‘녹다운’시켰다. DB는 17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전자랜드와의 안방경기에서 1쿼터부터 3점슛을 합작한 김종규와 허웅(이상 19득점)의 기선 제압을 발판 삼아 113-79 …

러시아가 2016년에 이어 지난해 미국 대선에서도 정보 공작을 펼쳤다는 미 정보당국의 보고서가 16일 공개됐다. 재임 내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밀착한 도널드 트럼프 당시 미 대통령의 재선을 위해 미국 내에 허위 정보를 퍼뜨렸다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푸틴 대통령이 이런 공…

한국계 장뱅상 플라세 전 프랑스 국가개혁담당 장관(53·사진)이 재임 시절 여자 경찰관을 성추행한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은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16일(현지 시간) 르몽드 등에 따르면 플라세 전 장관은 2016년 10월 저녁 식사를 마치고 파리 7구의 관저로 향했다. 그는 입구를 …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준용 DL(옛 대림산업) 명예회장(83)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20억 원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 사각지대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이웃들을 돕기 위한 것이다. 이 회장은 2…

아산사회복지재단은 설립자인 고 아산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자서전 ‘이 땅에 태어나서’ 독후감 대회를 열고 대상 수상자로 민족사관고 3학년 홍성준 군(18), 금상에 서울아산병원 간호사 이민주 씨(32)와 울산 범서고 이현 군(17) 등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산재단은 대상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앤드루 쿠오모 뉴욕 주지사(사진)의 성추문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주지사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밝혔다. 미국 언론은 그간 신중한 입장을 유지해 온 바이든 대통령이 쿠오모 주지사와 관계를 끊은 것으로 보고 있다. 16일 바이든 대통령은 ABC뉴스 인터뷰에서…
◇강하연 씨 별세·도성 과기정통부 홍보담당관 영숙 대전솔약국장 지운 강남대성학원 실장 부친상·박석희 에너지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박현제 대우조선해양 중앙연구원책임 장인상·박선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차장 시부상=17일 대구파티마병원, 발인 19일 오전 6시 053-940-8198 ◇권봉…

“다치지 말고, 즐기면서 열심히 했으면 좋겠습니다.”(삼성 오승환) “피땀 흘려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 얻길 기대합니다.”(롯데 이대호) 일본 무대에서 뛰었던 프로야구 스타 오승환과 이대호(이상 39)가 일본의 외국계 고교로는 사상 처음 선발고교야구대회(봄 고시엔)에 출전하는 …

남편이 있는 여성이 다른 여성과 바람피운 것도 부정(不貞) 행위에 해당한다는 일본 법원의 판결이 나왔다. 17일 NHK 등에 따르면 도쿄지방재판소는 지난달 16일 자신의 부인과 성적인 행위를 한 여성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 1심에서 원고 승소 판결을 했다. 재판부는 “동성…
◇우정사업본부 <승진> ▽4급 △재정기획담당관실 김수천 △물류기획과 양현철 △우편사업과 김량희 안은희 △금융총괄과 류희발 △예금사업과 김영락 △예금증권운용과 이한우 △보험개발심사과 한인숙 △운영지원과 김호 △서울지방우정청 우편물류과장 최종민 △〃 우정계획과장 홍정란 △서울강남우체국 우…

김승호 보령제약 회장(89·사진)이 제2회 대한민국약업대상(제약·바이오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6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시상식을 열고 김 회장에게 상패를 수여했다고 17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