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무연탄 활용 신소재 개발 나선다
무연탄을 활용해 신재생에너지 및 신소재를 개발하는 사업이 추진된다. 강원도는 3일 도청에서 태백시, 강원테크노파크, ㈜그린사이언스, 극동씰테크㈜와 ‘무연탄을 활용한 연구개발 실증사업 업무협약’을 했다. 이 협약은 무연탄을 활용한 연구개발 실증사업을 기관과 기업 간 상호협력을 통해 …
- 2021-06-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무연탄을 활용해 신재생에너지 및 신소재를 개발하는 사업이 추진된다. 강원도는 3일 도청에서 태백시, 강원테크노파크, ㈜그린사이언스, 극동씰테크㈜와 ‘무연탄을 활용한 연구개발 실증사업 업무협약’을 했다. 이 협약은 무연탄을 활용한 연구개발 실증사업을 기관과 기업 간 상호협력을 통해 …
충남도가 1998년 문 닫은 지방은행을 되살리기 위해 시동을 걸었다. 도는 3일 서울 전경련회관에서 지역금융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하고 충청권 지방은행 설립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토론회에는 양승조 지사와 금융·산업 관련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충남…

충북 영동군 노근리평화공원 안 1만3000㎡의 장미정원에 4000여 그루의 장미가 활짝 피었다. 이 공원은 6·25전쟁 초기 미군에 의해 저질러진 민간인 학살 사건인 노근리 사건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2011년 조성됐다. 영동군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한국 축제는 어떻게 변화해 나가야 할까, 새로운 트렌드에 맞게 한국 축제에 적용할 미래의 기술은 무엇일까. 한국 축제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K-Festival 특별포럼’이 22일 오후 2시부터 대전 유…
성추행 피해 신고 뒤 극단적 선택을 한 공군 중사 사건. 피해자가 사망에 이르기까지 석 달간 쉬쉬하던 군의 행태가 하나둘 드러나고 국민적 공분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대통령까지 엄정한 조사를 지시하고 나섰다. 성추행 가해자가 구속된 장모 중사뿐만 아니란 증언도 나왔는데….

경기 하남시 위례신도시 중에서도 압도적인 유동인구와 배후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마지막 핵심인 북위례의 황금상권 상가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 하남시 위례학암로 12 일원에 들어서는 ‘북위례 경서타워’는 대지면적 1005.00m², 연면적 6027.44m², 지하 3층…

치솟는 집값에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의 신규 분양 아파트가 인기다. 경기 하남시 덕풍동 438 일대 4만6346m²(약 1만4000평)에 9개 동 총 863채를 공급하는 지역주택조합 ‘하남 벨리체APT’가 잔여 가구 일부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하남 벨리체APT는 2016년 7…

새 브랜드로 글로벌 체인 리조트 사업에 나선 소노호텔&리조트(옛 대명리조트)가 최근 신규 분양 상품을 내놨다. 스위트 타입 상품은 입회금을 일시불로 납입하면 분양가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회원 앞으로 즉시 소유권 등기 이전이 가능하다. 회원 자격은 계약금 입금 직후 부여된다. 신규 …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이 이어지면서 지식산업센터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어서다. 지식산업센터의 장점은 높은 수익률이다. 오피스텔과 비교할 때 3.3m²당 분양가가 월등히 저렴해 투자비용 대비 …

경기 이천시는 올해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4차 수도권정비계획에서 ‘스마트 반도체 벨트’로 지정됐다. 더불어 2월 SK하이닉스 M16 이천공장이 준공을 마치는 등 호재가 잇따르면서 명실상부하게 첨단산업의 거점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M16 이천공장은 SK하이닉스가 국내외에 보유한 생산시설…

대우건설은 이달 중 생활숙박시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난달 청약을 마감한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세운재정비촉진지구(세운지구) 공급 물량이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는 전용면적 21∼50m²로 3-6구역 396실과 3-7구역 3…

경북 경산시 하양읍 대학리와 와촌면 소월리 일원에 있는 ‘경산지식산업지구’는 대구∼울산, 포항의 자동차산업벨트 길목에 자리한 경제자유구역 개발사업이다. 판교 6배에 달하는 경북 최대 규모의 경제자유구역이기도 하다. 차세대 건설기계와 자동차, 철도차량 부품산업, 첨단 메디컬 섬유 융…

코오롱글로벌은 부산 부산진구 초읍동 556에 들어서는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아파트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부산진구 초읍2구역을 재개발하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9개 동, 총 756채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59m²A 267채 △59m²B 145채 △8…

글로벌 테마파크인 ‘여주팔도한마당’이 이달 중 착공할 예정이다. 여주팔도한마당 사업은 3만6061m² 부지에 1120억 원을 투입해 호텔, 레포츠시설, 초대형 온천 찜질방, 국내 유명 향토 맛집 등 각종 관광 편의시설을 마련하는 프로젝트다. 내년 하반기 준공 후 안전점검 및 입점업…

건화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여의도 리브하임’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섰다. 시행은 ㈜스마트지에이치, 자금관리는 ㈜무궁화신탁이 한다.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2가 94-116에 들어서는 여의도 리브하임은 지하 1층∼지상 15층 전용면적 19.4786m² 오피스텔 총 154실 규모로 조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요즘 주말별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세컨드하우스가 인기다. 경기 양평은 빼어난 경치에 사통팔달의 도로망으로 세컨드하우스나 전원주택을 지으려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특히 양평 강하면에 위치한 양평 시그니처스 단지는 청…

대규모 개발 지역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분양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통상적으로 첫 분양단지는 후속 단지보다 분양가가 낮게 책정되는 데다 지역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아 고가의 프리미엄이 형성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전국 민간아파트 분양보증 사업장 …

아파트를 선택하는 데 직장·주거(직주)근접 여부가 갈수록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정부가 주택 공급을 결정할 때도, 신도시를 계획할 때도 직주근접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다. 웰빙과 워라밸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자기계발이나 개인 여가시간을 중시하는 직장인들이 역세권 직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국이 계획한 8000만회 접종분의 코로나19 백신 중 약 2500만회분을 다른 국가들과 공유할 방안을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성명에서 “미국은 국제 백신협력 프로그램 ‘코백스(COVAX)’를 통해 백신 공급량을 1900만회분까지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취임 이후 첫 해외 순방길에 오른다. 일주일에 걸쳐 서구 동맹들부터 적대관계인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까지 줄줄이 만나는 강행군이다. ‘미국의 귀환’을 강조하고 있는 바이든 대통령이 어떤 리더십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미국 백악관은 3일(현지시간) 성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