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얀마 군부, ‘軍의 날’ 대학살… 아이 4명 포함 하루 114명 숨져
쿠데타를 일으킨 미얀마 군부가 27일 시위대에 무차별 총격을 가해 114명이 사망했다. 지난달 1일 쿠데타 발발 이후 하루 희생자로는 가장 많다. 사망자 중에는 5∼15세 미성년자 4명도 포함돼 군부의 잔혹성과 야만성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세다. 현지 매체 이라와디 등에 따르면 쿠데타…
- 2021-03-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쿠데타를 일으킨 미얀마 군부가 27일 시위대에 무차별 총격을 가해 114명이 사망했다. 지난달 1일 쿠데타 발발 이후 하루 희생자로는 가장 많다. 사망자 중에는 5∼15세 미성년자 4명도 포함돼 군부의 잔혹성과 야만성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세다. 현지 매체 이라와디 등에 따르면 쿠데타…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밀입국하려던 멕시코 9세 여자아이가 미 남부 텍사스주와 멕시코를 가로지르는 리오그란데강에서 20일 익사한 사실이 알려졌다. 국경장벽 건설 등 반이민 정책을 폈던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와 달리 조 바이든 행정부가 포용적 이민정책을 시도하자 밀입국자가 급증하면서 인명 …
대규모 희생자를 낳은 연이은 총격 사건의 여파가 전 미국을 강타한 가운데 26일 버지니아주 버지니아비치와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연쇄 총격 사건이 또 발생했다. CNN 등에 따르면 이날 밤 버지니아비치에서 3건의 총격 사건이 발생해 현재까지 2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다. 아직…

스페인이 코로나19 시대의 공연 재개를 위해 콘서트장에서 현장 실험을 했다. 27일 2대 도시 바르셀로나의 한 공연장에서는 5000명 관객 전원이 당일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이 중 음성 판정을 받은 사람만이 검사 결과지와 함께 입장했다. 참석자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했지만 사회적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이 당초 계획보다 2년 늦어진 2024년을 목표로 추진된다. 하지만 독과점 우려로 인한 경쟁사의 반발, 계열 저비용항공사(LCC) 문제 등 풀어내야 할 과제가 많아 진통 또한 예상된다. 28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실에 따르면 대…

23일 이집트 수에즈 운하에 좌초된 초대형 컨테이너선 ‘에버기븐’호에 따른 봉쇄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세계 경제에 물류 대란 등을 포함한 ‘수에즈 위기’가 닥쳤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27일(현지 시간) 진단했다.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최단 노선인 수에즈 운하의 운영이 중단되면…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18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28일 전국 평균 L당 1530원 대로 집계됐다. 이날 오전 서울 시내의 한 주유소에 유가정보가 표시되어 있다. 뉴시스
금융당국의 권고로 배당성향(당기순이익 중 주주배당금 비율)을 20% 수준까지 낮췄던 4대 금융지주들이 하반기(7∼12월)에 중간·분기배당 등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KB·신한·하나·우리 등 4대 금융지주들은 지난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중간배당을 위한 준비…

국내외 시장금리가 오르면서 금리 상승 부담이 적은 ‘금리상한 제한 대출상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주택담보대출 이용자 절반이 이용하는 ‘변동금리형’ 대출 상품은 금리가 자동으로 대출 이자에 반영되는 반면 금리상한 제한 대출은 금리 변동의 영향이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금융당국은 저…
앞으로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전과 후 한 달간은 펀드나 방카쉬랑스 상품(은행 창구에서 판매하는 보험 상품) 등 다른 투자·보장성 상품에 가입할 수 없다. 이른바 ‘꺾기’(대출을 해주면서 다른 금융 상품을 끼워 파는 행위)로 불리는 구속성 판매 행위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다. 28일 …
NH투자증권이 대규모 사모펀드 손실을 낸 옵티머스자산운용 사태와 관련해 관련 회사들이 배상 금액을 나눠 내야 한다는 ‘다자배상안’을 금융감독원에 제안했다. 금융감독 당국은 “배상 책임 대상은 판매사”라고 선을 긋고 있기 때문에 다자배상안이 받아들여질 가능성은 높지 않다. 28일 금…

글로벌 전기자동차 시장 성장세에 따라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인 분리막이 향후 2년 내 공급 부족을 겪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국내 업체도 선제 투자에 나섰다.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 배터리 분리막 자회사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가 분리막 사업 역대 최대 규모인 …

KT는 28일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빅데이터 상권분석 플랫폼 ‘잘나가게’에서 예비 창업자를 위한 상권분석 서비스 ‘타지역상권’을 새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유동 인구, 매출 정보, 고객 동선 등의 정보와 창업 업종 운영 팁을 제공받을 수 있다. 모델이 잘나가게를 소개하고 있다. …

한화시스템이 이르면 2025년 경기 용인터미널에서 서울 광화문까지 15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에어택시 양산 및 시범 운행에 들어간다. 28일 한화시스템은 도심항공교통수단(UAM) 에어택시의 핵심인 ‘전기추진시스템’의 테스트를 상반기(1∼6월) 중 미국에서 개인항공기(PAV) 기업 오버…
LG유플러스가 태국 최대 이동통신사에 5세대(5G) 이동통신 관련 운영 노하우와 콘텐츠 등을 수출하는 계약을 맺었다. 28일 LG유플러스는 태국 이통사 AIS(어드밴스트 인포 서비스)와 1114만 달러(약 126억 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IS는 4월부터 ‘유…

두산인프라코어는 현재 판매 중인 제품군 중 가장 큰 100t급 굴착기 ‘DX1000LC’를 전 세계에서 동시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100t급 굴착기는 두산인프라코어의 대표 모델이자, 선진시장과 신흥시장에서 동시에 선보이는 첫 제품이다. 기존 최대 모델인 80t급 굴착기보다 버킷…
KOTRA가 올해 1분기(1∼3월) 해외 전시회 참가를 신청한 국내 중소 및 중견기업 180개사에 전시회와 화상상담을 모두 제공했다고 28일 밝혔다. KOTRA는 1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1’을 비롯해 독일의 하드웨어 전시회 ‘아이젠바렌메세’ 등 1분기…

대한상공회의소는 최태원 신임 회장(사진) 취임에 맞춰 전 세계 130여 개 상공회의소에 각국 상공회의소 간 협력을 강화하자는 서한을 29일 발송한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서한을 통해 “전 세계 경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단기적 충격과 구조적 저성장 기조가 …
■ 포스코인터내셔널, ‘반부패 어워드’ 우수기업 선정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와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이 26일 개최한 ‘BIS서밋 2021 반부패 어워드’에서 ‘반부패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반부패 우수기업은 250여 개 UNGC 회원사의 지난 5…

자외선 차단제를 1g씩 정량 소포장한 ‘1g 선크림’(사진)이 나온다. 뷰티 브랜드인 피에이치하비(Ph.hubby)는 소비자들이 선크림의 1회분 정량이 얼마인지 대부분 모르고 있는 데 착안해서 개발한 ‘1g 선크림’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선크림은 한 번에 0.7∼0.8g 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