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당선인, 오늘은 경기도 방문…일산·안양·수원·용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을 비롯한 경기 지역 도시들을 찾아 교통·주택건설 현장 등을 점검한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 당선인은 오늘 여섯번째 ‘약속과 민생의 행보’로 경기 지역 4개 도시(일산·안양·수원·용인)를 찾아간다”고 밝…
- 2022-05-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을 비롯한 경기 지역 도시들을 찾아 교통·주택건설 현장 등을 점검한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 당선인은 오늘 여섯번째 ‘약속과 민생의 행보’로 경기 지역 4개 도시(일산·안양·수원·용인)를 찾아간다”고 밝…

가벼운 접촉 사고에 과한 구상금 청구 소송을 당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후진하다 툭 부딪쳤는데, 건장한 남성 2명이 기뻐하며 차에서 내립니다. 일인당 합의금 700만원을 요구하더니 둘 다 입원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앞…

군이 스페이스X 같은 재사용 우주 발사체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를 추진한다. 육군본부는 최근 ‘재사용 가능한 우주발사체 효용성 연구’ 용역을 발주했다고 2일 밝혔다. 주요 연구 내용은 종류별 재사용 발사체와 1회용 발사체 간 개발 비용, 발사 비용, 운영 유지 비용 등이다. 평시 …

2일부터 야외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대부분 사라진다. 다만 50인 이상이 밀집하는 집회·공연과 스포츠 경기 관람 시에는 마스크를 써야 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정부는 이날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수칙을 해제했다. 정부가 2020년 10월 무렵 마스크 착용 …

멀티골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 랭킹 단독 2위로 올라선 손흥민(30·토트넘)이 득점왕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손흥민은 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레스터시티와의 2021~2022시즌 EPL 35라운드 홈 경기에 선발로 나와 2…

그룹 ‘블락비’ 멤버 유권(30·김유권)과 모델 겸 방송인 전선혜(34)가 열애 10년 만에 헤어졌다. 전선혜는 지난 1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요즘 제 스토리 보고 많은 분들께서 DM(다이렉트 메시지) 보내주셨는데 걱정하시는 것 같아서 고민 끝에 조심스럽게 얘기를 꺼내본다”라면…

그룹 ‘빅스’ 라비가 ‘1박2일’에 마지막 인사를 했다. 라비는 1일 KBS 2TV 예능물 1박2일 시즌4에서 편지로 멤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놀랐죠, 여러분? 세상이 너무 어려웠다. 세상과 많이 친해지지 못해 못 가본 장소도 많고 못 먹어본 음식도 많고, 공황(장애) 때…

신평 변호사가 고교 1년 후배 김부겸 국무총리에게 검수완박 법안이 국무회의에 올라올 경우 부서(副署· 대통령의 국무문서에 함께 서명하는 것)를 거부하라고 촉구했다. 신 변호사는 2일 SNS를 통해 “평생을 검찰과 싸워온 사람으로서 검찰공화국이 나쁜 것임을 잘 안다”면서도 “앞으로 ‘검…

2골 1도움 원맨쇼로 차범근을 넘어 한국인 유럽리그 한 시즌 최다골 신기록을 세운 손흥민(30·토트넘)이 경기 최우수선수로 뽑혔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은 1일(한국시간) 손흥민이 레스터시티전(토트넘 3-1 승)의 ‘킹 오브 더 매치(King Of The M…

더불어민주당이 대선 홍보용으로 만든 온라인 게임에서 점수를 조작한 혐의로 최근 경찰의 압수수색을 받은 ‘사라진초밥십인분’ 계정 주인 A 씨가 “온라인상에서 조직적 선동이나 해킹을 한 적이 없다”며 결백을 주장했다. A 씨는 1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대한민국은 표현의 자유가 있는…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에서 뛰는 최지만이 당분간 모습을 드러내기 어려워졌다. 탬파베이는 2일(한국시간) 최지만을 부상자 명단에 올렸다고 발표했다. 진단명은 오른 팔꿈치 유리체(뼛조각) 발견. 팔꿈치에 뼛조각이 돌아다니면서 통증을 유발하고 있다. 상태가 심각할 경우 수…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이 주말 이틀간 정상을 수성했다. 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은 지난달 1일 하루 6만3139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관객수는 107만5526명이다.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야간 정례 TV연설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침공이 시작된 이후로 러시아와 미리 합의했던 인도주의적 피난통로 덕분에 전투지대로부터 35만명이 넘는 민간인이 철수할 수 있었다면서 국제사회의 도움에 감사를 표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

골프장 ‘카트’(골프장용 차량)는 여객운송이 아닌 이동 편의 제공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제 대상이 아니라는 1심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2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6부(부장판사 이주영)는 A사 등 골프장 운영사 27곳이 관할 세무서 23곳을 상대로 “부가가치세 경정 거부 처분을…

제임스 스타브리디스 전 나토(NATO) 유럽연합군 최고사령관은 최소 12명의 러시아 장군이 우크라이나전에서 전사한 것은 현대사에서 전례가 없는 일이라며 러시아군의 무능을 지적했다. 1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스타브리디스 전 사령관은 WABC방송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같…

국제통화기금(IMF)의 크리스티나 게오르기에바 총재는 레바논이 심각한 복합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기꺼이 도울 생각이 있다면서 개혁안의 실시를 시의적절하게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게오르기에바 총재는 1일(현지시간) 워싱턴의 IMF본부를 방문한 레바논의 사아데 …

5월 첫 출근일이자 월요일인 2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 소나기가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강원 내륙·산지와 충북 북동부, 경북 동부는 이날 오후, 경남권 동부는 오후 5시~8시 사이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다. 예상 강수량은 5㎜ 안팎이다. 대기 상층으로 …

전 세계적인 통화 긴축의 흐름 속에서 우리나라 기준금리가 오르면서 대출 이자 연 4% 시대가 눈앞으로 바짝 다가왔다. 더 높게는 7% 이상 금리 비중도 빠르게 늘고 있다. 올해 기준금리 인상 기조가 이어지면서 대출금리가 더 오를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나온다. 2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교육 현장이 본격적으로 일상회복에 나선다. 모든 학교에서 정상등교 원칙이 시행되는 것은 물론 실외 놀이·체육시간에는 마스크도 벗는다. 2일 교육계에 따르면, 교육부 발표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 학교 일상회복 추진방안’에 따라 이날부터 전국 유·초·중·고교는 정상등교를 원칙으로 교과·…

# 올해 대선과 지방선거 사건 수사에 투입된 경찰관 A씨는 선거사건 공소시효인 6개월 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검찰과 함께 고군분투했다. A씨는 내년 3월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수사에도 투입될 예정이다. A씨는 근 1년간 사기·횡령 등 민생범죄 수사를 하지 못하게 되는 셈이다. 앞으로 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