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지구 라이벌’ 양키스에 기선제압…시범경기 4전 전승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메이저리그(MLB) 개막을 앞두고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라이벌 뉴욕 양키스와 자존심 싸움에서 완승을 거뒀다.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 4차례 맞붙어 모두 승리했다. 토론토는 4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볼파크에서 열린 양키스와의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 2022-04-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메이저리그(MLB) 개막을 앞두고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라이벌 뉴욕 양키스와 자존심 싸움에서 완승을 거뒀다.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 4차례 맞붙어 모두 승리했다. 토론토는 4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볼파크에서 열린 양키스와의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우크라이나 군이 러시아군으로 부터 탈환한 수도 키이우 부근의 여러 마을에서 총 410명의 민간인 시신들이 발견되었다고 우크라이나 검찰이 발표했다. 이리나 베네딕토바 우크라이나 검찰총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4월 1일, 2일, 3일에 수습된 민간인들 시신이 410구이며 그 가운데 …

같은 병실에 입원한 환자의 휴대전화를 훔쳐 편의점에서 200만원을 결제한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4일 경찰 등에 따르면 사기 혐의로 2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지난 2월 같은 병실에 입원해 있던 환자 B씨의 휴대전화를 훔쳐 편의점에서 모바일 결제를 한 혐의…

오늘(4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돼 사적 모임은 최대 10명,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은 밤 12시까지로 확대된다.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새 거리두기 조치가 시행된다. 사적 모임은 종전 최…

학교 이사장의 강압적인 요구에 교비를 횡령한 교사를 해임한 것은 부당하다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2부(부장판사 이정민)는 전북 A중학교의 교사 B씨가 교원소청심사위원회(소청위)를 상대로 “해임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을…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4일 안철수 인수위원장 주재 전체회의에서 국정과제 초안 내용을 보고한다. SM과 JYP, 하이브 등 엔터테인먼트 기획사를 비롯해 인디 음악협회 관계자들도 만날 계획이다. 신용현 인수위 수석대변인은 지난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오전 9…
상하이에서 일일 확진자가 1만3000 명을 돌파함에 따라 테슬라의 상하이 공장이 4일에도 조업을 중단한다고 로이터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이로써 테슬라는 8일간 조업을 중단하게 됐다. 로이터통신이 확보한 테슬라 내부 공지에 따르면 테슬라는 월요일(4일)에도 공장 가동 중단을 계속하기…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군에 의해 처형된 것으로 추정되는 민간인 시신이 집단으로 발견된 것과 관련, “매우 분개할 일”이라고 비판했다. 블링컨 장관은 이날 CNN 방송 ‘스테이트 오브 더 유니온’에 출연,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키예프) 인근 도…
미국 정부가 성인들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추가접종(부스터샷) 효과를 평가하는 임상시험을 시작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는 “다양한 코로나19 추가접종 백신을 평가하기 위해 성인 참가자…

그룹 카드(KARD) 멤버 제이셉(30·본명 김태형)이 전역한다. 제이셉은 4일 현역 복무를 마치고 전역한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지난 2월 중순께 마지막 휴가를 나온 제이셉은 부대에 복귀하지 않고 바로 제대한다. 앞서 제이셉은 지난 2020…

문재인 대통령은 4일 청와대에서 퇴임 대법관에게 훈장을 수여한다. 이번에 훈장을 받는 퇴임 대법관은 작년 5월7일 퇴임한 박상옥 전 대법관(66·사법연수원 11기)뿐이다. 청와대는 일정상 늦어져서 이번에 훈장 수여식을 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전 대법관은 1987년 ‘박종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4일 인수위 각 분과가 소관 부처에서 받은 업무 보고 내용을 반영해 만들어낸 국정과제 초안을 보고받는다. 인수위는 오는 18일쯤 국정과제 얼개를 짜내고 5월 첫째 주에는 국정과제 최종안을 국민 앞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

박근혜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유영하 변호사가 박 전 대통령이 여러차례에 걸쳐 ‘친박은 없다’라는 말을 직접 했다고 밝혀 비상한 관심을 모았다.그 말의 뜻에 대해선 “각자 알아서 해석할 영역이다”라며 말을 아꼈지만 정치와 거리를 두겠다는 의사표시이자 과거 친박에 대한 섭섭함이 묻어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올해 1분기(1~3월)에 1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올릴 것으로 전망됐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 여러 악재에도 불구하고 반도체·스마트폰·가전 등 주요 제품들의 수요가 이어지면서 예상보다 크게 선전한 것으로 분석된다. 4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

우크라이나 측은 3일(현지시간) 탈환한 수도 키이우(키예프) 인근 지역에서 민간인 시신 410구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도이체벨레,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이리나 베네딕토바 우크라이나 검찰총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키이우 인근 지역 마을에서 지난 1일부터 이날까지 민간인 …

윤석열 대통령당선인의 ‘한미 정책협의 대표단’ 박진 단장은 3일(현지시간) 새로 출범할 윤석열 정부의 대북정책 기조와 관련, “기본적으로 대북 정책은 원칙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단장은 이날 워싱턴DC 덜레스 국제공항에서 특파원들과 만나 ‘미국 내에서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키예프) 인근 부차에서 사망한 민간인에 대한 유엔 차원의 조사를 시사했다. CNN에 따르면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이날 성명을 내고 “우크라이나 부차에서 희생된 민간인들의 모습에 깊은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
![[날씨]낮 최고 21도 맑은 날씨…큰 일교차 주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4/04/112676207.2.jpg)
월요일인 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교차가 15~20도로 매우 크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맑은 가운데 낮과 밤의 기온차가 내륙을 중심으로 15~20도로 매우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오전 사이 인천·경기서부와 경상내륙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이 최고 평점과 KOTM(King of the Match)을 싹쓸이했다. 토트넘은 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2021-22 EPL 31라운드 맞대결에서 5-1 완승을 거뒀다. 손…

Gaving up nuclear arsenal in exchange for Budapest memorandum was naiveNow we have learned our lesson from thenNo negotiations on possible neutrality before 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