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면허정지 수준’ 음주운전 60대에 ‘장발장법’ 적용한 법원…왜?
음주운전을 한 60대 건설 일용직 노동자가 1심에서 벌금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4단독 이종광 부장판사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기소된 A씨(66)에게 벌금 300만원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 A씨는 지난해 8월17일 낮 서…
- 2022-04-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음주운전을 한 60대 건설 일용직 노동자가 1심에서 벌금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4단독 이종광 부장판사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기소된 A씨(66)에게 벌금 300만원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 A씨는 지난해 8월17일 낮 서…

듀오 노라조가 1인 기획사를 설립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15일 노라조 측에 따르면 노라조는 1인 기획사 슈퍼제이컴퍼니를 설립하며 독자적인 행보에 나선다. 지난해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을 발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노라조는 올해 새로운 기획사에서 획기적인 음악과 무대를 선…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감독 데이빗 예이츠)이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다. 1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은 지난 14일 5만835명의 관객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13만88…

배우 한가인이 유산의 아픔을 고백했다. 14일 오후 방송된 SBS ‘써클 하우스’에서는 육아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한가인은 자신을 ‘캥거루맘’이라고 소개하며 “배 속에 항상 우리 아기들을 넣고 보호하는 캥거루맘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캥거루맘이 된 이…

러시아 흑해함대의 핵심 전함인 모스크바함이 폭발사고로 심각한 손상을 입고 침몰한 가운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양측은 그 원인을 놓고 공방을 벌이고 있다. 13일(현지시간) 가디언,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는 넵튠 대함 미사일로 모스크바함을 타격했다고 주장한 반면 러시아는 …

북한의 국방장관인 리영길 국방상이 북한의 최대 명절인 ‘태양절(김일성 주석 생일)’ 110주년을 맞아 승진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5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상 리영길 동지에게 조선인민군 차수 칭호를 수여할 것을 결정한다”라는 당 중앙군사위원회 결정을 보도했다. 차수…
미 국방부는 14일(현지시간) 북한과 중국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해 실체적인 지원을 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고 밝혔다. 존 커비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러시아가 북한과 중국에 지원을 요청했다’는 보도와 관련한 질문에 이렇게 답변했다. 그는 북한과 러시아간…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15일 오전 서울고검 청사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로 첫 출근해 청문회 준비에 들어간다. 이날 출근길 한 후보자는 청사 앞에서 간단한 소감을 밝힐 예정이다. 앞서 법무부는 청문회 준비단을 꾸리고 신자용(사법연수원 28기) 서울고검 송무부장을 총괄팀장으…

여야는 15일 본회의를 열어 오는 6·1 지방선거의 중대선거구제 시범 실시, 고(故) 이예람 중사 사망 사건 특검법을 처리한다. 여야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고 지방선거에서 11곳을 선정해 중대선거구제를 시범 실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상정한다. 앞서 여야 원내…

미국 정부가 인기 온라인 게임인 ‘엑시 인피니티’의 해킹 사건과 관련해 북한 해커들의 소행으로 확인했다. 로이터통신은 14일(현지시간) 디지털 포렌식 업체들을 인용해 미국 정부가 엑시 인피니티와 연관된 수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가상화폐) 절도 사건에 대해 북한 해커들을 연관시켰다…

윤석열 정부의 초대 내각 윤곽이 거의 드러난 가운데, 국무총리부터 경제부총리, 대통령 비서실장을 모두 기획재정부 출신으로 구성하며 ‘경제’에 올인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들은 새 정부 출범과 함께 ‘고물가·저성장·팬데믹’이라는 삼중고에 직면하게 된다. 경제 전문가들은 기재부 출신으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5일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주재하는 인수위 간사단 회의에 참석하고 한국노동조합총연맹을 찾는다. ‘내각 인선’ 문제로 갈등을 겪던 안 위원장과 전날(14일) 전격 화해한 윤 당선인은 이날 간사단 회의에 참석해 안 위원장에게 힘을 실어줄 계획이다. 인수…

‘계곡사망’ 사건 피의자 신분으로 도주한 이은해(31·여)와 조현수(30)는 검찰 수사를 받던 시기인 지난해 3월 여행을 떠난다. 여행지에서 이들은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고 미래에 ‘평범한 삶’을 바라는 마음을 엽서에 담았다. 수신일은 333일 뒤, 수신처는 당시 그들이 살고 있던…

성 김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한국을 방문한다. 미 국무부는 14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김 대표가 이같은 일정으로 서울을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 국무부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번 방문에서 노규덕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을 비롯해 한국의 고위 당국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고위급 인사를 우크라이나 현지에 직접 파견해 지지를 표명하는 방안이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14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고위 관리를 보낼 것인지’라는 질문에 “지금 그런 논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든 …

오는 15일 오후 8시에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어린 엄마와 스스로를 때리는 5살 딸의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스튜디오에서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킨 검은 코끼리인 ‘흑쪽이’를 소개한다. 장영란은 “아이들도 ‘엄마 이건 뭐야?’라고 묻더라”며…
영상통화나 화상회의를 하다 보면 상대가 잘 못 알아듣는 것 같아 목소리를 높이는 경우가 종종 있다. 네덜란드 라드바우트대 돈더르스뇌인지행동연구소 연구팀은 사람들이 시끄러운 곳이나 복잡한 환경에서 대화할 때 의사를 잘 전달하기 위해 동작을 크게 하거나 큰 소리를 내는 것처럼 영상통화에서…
한국과 미국 과학자들이 큰 사건이나 사고를 겪은 후 나타나는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를 치료할 실마리를 찾는 데 처음으로 성공했다. 이보영 기초과학연구원(IBS) 인지 및 사회성 연구단 연구위원팀은 미국 예일대와 공동으로 쥐 실험에서 뇌 신경세포의 ‘NMDA 수용체’를 조절하는 약…

호모 사피엔스가 약 30만 년 전 지구를 덮친 극한의 빙하기에 적응하고 살아남았기 때문에 현생 인류로 진화할 수 있었다는 사실이 처음으로 규명됐다. 호모 사피엔스 외 호모 네안데르탈렌시스(네안데르탈인), 호모 하이델베르겐시스(하이델베르크인) 등 고대 인류도 기후가 요동칠 때마다 생존을…

2022 서울마라톤 겸 제92회 동아마라톤을 사흘 앞둔 14일 오후 에티오피아 케냐 우간다 브라질 등 이 대회 국제 부문에 출전할 각국 선수들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각국 엘리트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 부문 레이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여파로 2019년 대회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