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시아 “푸틴 ‘도살자’라니…美대통령 발언 계속 주시”
러시아 크렘린(대통령궁)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발언이 우려스럽다고 28일(현지시간)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해 푸틴 대통령을 ‘도살자’라고 칭하고 정권 교체를 시사하는 발언까지 했다. AFP 등에 따르면 드…
- 2022-03-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 크렘린(대통령궁)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발언이 우려스럽다고 28일(현지시간)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해 푸틴 대통령을 ‘도살자’라고 칭하고 정권 교체를 시사하는 발언까지 했다. AFP 등에 따르면 드…
중국이 ‘IT허브’인 선전시에 이어 ‘경제수도’인 상하이시까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봉쇄하면서 한국 기업들도 긴장하고 있다. 상하이는 중국의 경제중심지인 만큼 도시가 ‘셧다운’ 되면서 파장이 크기 때문이다. 이미 테슬라 공장 등은 가동을 멈춘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기업…

법원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장모 최모 씨(76)의 모해위증 의혹에 대해 불기소 처분을 내린 검찰의 결정이 타당하다고 판단했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30부(부장판사 배광국)는 사업가 정대택 씨 등 2명이 최 씨를 상대로 낸 재정 신청을 25일 기각했다. 재정 신…

6·1지방선거를 60여 일 앞두고 여권의 경기지사 후보들 간 신경전이 고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의원과 안민석 의원은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와의 인연을 강조하는 이른바 ‘이재명 마케팅’에 주력하면서 경쟁자인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표에 대한 견제도 이어갔다. 민주당이 28일 새로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스텔스 오미크론’ 변이가 국내에서도 우세종이 됐다. 확산력이 강한 스텔스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되면서 코로나19 유행 감소 속도가 당초 예상보다 느려질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방역당국은 지난 한 주(20~26일) 동안 발생한 확진자 중 ‘오…
정의용 외교부 장관이 ‘우크라이나 국제의용군’에 참여하겠다며 우크라이나에 무단 입국한 한국인 중 2명의 소재가 현재 파악되지 않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지금까지 파악한 소위 ‘의용군’으로 (우크라이나에) 간 9명 중 3명은 이…

‘우크라이나 국제의용군’에 참여하겠다며 우크라이나에 무단 입국한 한국인은 현재 6명이며 이 중 2명의 소재가 파악되지 않고 있다고 정의용 외교부 장관이 28일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지금까지 파악한 소위 ‘의용군’으로 간 9명 중 3명은 이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시위 비판 발언이 당 안팎으로 강한 반발에 직면했다. 같은 당 의원들에 이어 일부 최고위원까지 나서 이 대표의 행보에 우려를 표명하고 자제를 촉구하는 등 당 내홍으로 불거질 조짐이 감지되고 있다. 여기에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

코로나19 누적확진자 1200만 시대로 접어들면서 시간이 지나도 후유증이 계속되는 ‘롱 코비드’(코로나 감염 후유증)를 겪는 사람들의 목소리도 계속되고 있다. 계속되는 확진세로 국내 누적확진자가 1200만명을 넘어서면서 자가격리 해제 후에도 일상에서 후유증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시민들…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오후 청와대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직접 마중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만찬장으로 향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5시58분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함께 여민1관 앞에 먼저 도착해 윤 당선인을 기다렸다. 윤 당선인이 타고 온 차량은 …

“국무총리 인선만이 아니라 경제부총리, 금융위원장 등 ‘경제 원팀’이 드림팀으로 이어지게 만들 최적임자를 (총리) 후보로 찾고 있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28일 정례 브리핑에서 새 정부 첫 국무총리 후보 인선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총리 후보를 최종적으로 추리는 과정에서 …

“경기장 안팎에서 진정성 있는 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합시다. 이는 선수들이 해야 할 의무이자 임무입니다.” 허구연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가 2022년 시즌 개막(다음달 2일)을 앞두고 선수들에게 ‘팬 퍼스트’(Fan First)를 강조했다. 허 총재는 28일 선수단에 원고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만남은 현재로선 생산적이지 않다고 러시아 외무장관이 28일(현지시간) 말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33일째다. 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이날 세르비아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푸…

“우크라이나 저격수가 푸틴 암살했으면 좋겠다.” 28일 뉴스1 취재진과의 통화에 응한 대형 화물차 운전자 윤모씨(42)는 “전쟁 때문에 경유값이 천정부지로 올랐는데 정부는 오히려 유류세 보조금을 줄였다”면서 분통을 터뜨렸다. 윤씨는 지난해까지 직장인이었지만 뜻한 바가 있어 퇴사하고…

사상 최대 규모(2215억 원)의 상장사 횡령 사건을 일으킨 오스템임플란트 전 재무팀장 이모 씨(45·구속)가 아내 등 가족 4명과 함께 추가로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이 씨와 이 씨의 아내, 여동생, 처제 부부 등 5명을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

사망자 6명이 발생한 광주 서구 신축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붕괴를 낸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해 등록말소나 영업정지 1년의 처분이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통부는 28일 “현대산업개발에 대해 법이 정한 가장 엄중한 처분을 내려달라고 관할 관청인 서울시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현…


서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오후 6시까지 4만7821명 발생했다. 28일 서울시에 따르면 오후 6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4만7821명 늘어 누적 259만9148명이다. 이날 확진자 수는 전날 같은시간 3만923명과 비교하면 1만6898명 많…

서울경찰청은 서울의 한 일선 경찰서장이 교통법규 위반으로 단속되자 문책성 발언을 했다는 진정을 접수, 사실 관계 확인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서울경찰청 청문감사인권담당관실은 이날 단속 경찰관이 서울 관내 경찰서장을 단속한 후 문책성 발언을 들었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 중…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이 28일 “‘ABM’(Anything But Moon·문재인 정부의 정책이 아니면 다 된다) 같은 편가르기를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이 지난 주말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워크숍에서 “현 정부에서 계승할 것은 선별해 다음 정부까지 끌고 가야할 것”이라고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