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서 ‘변이 폭증’ 한달새 확진자 4배↑…해외 여행 막힐까?
지난해 11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BA.1)가 처음 보고됐던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에서 오미크론 하위 변이가 다시 유행하면서 일부 지역은 한 달 새 확진자가 약 4배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지만 크게 당황할 필요는 없다는 전문가 조언이 나왔다. 이…
- 2022-05-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11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BA.1)가 처음 보고됐던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에서 오미크론 하위 변이가 다시 유행하면서 일부 지역은 한 달 새 확진자가 약 4배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지만 크게 당황할 필요는 없다는 전문가 조언이 나왔다. 이…

100주년을 맞이한 어린이날, 서울 곳곳에서는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행사가 열린다.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각종 어린이날 행사가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해제로 보다 다채롭게 진행된다. 5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어린이대공원에서는 ‘100주년 맞이 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70일째를 맞은 가운데 러시아군이 남동부 마리우폴에 대한 포격을 이어가고, 동부 돈바스 지역에 대한 새로운 작전 목표를 세우면서 공세를 쏟아붓고 있다. 텔레그레프 등 외신들에 따르면 바딤 보이첸코 마리우폴 시장은 4일(현지시간) 국영TV를 통해 아조우스탈 …

글로벌 수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자신들의 9년 역사를 담긴 앨범을 낸다. 5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내달 10일 새 앨범 ‘프루프(Proof)’를 발매한다. 방탄소년단의 역사를 함축한 앤솔러지(Anthology) 앨범으로, 총 3개의 CD로 구성된다…

#. 에어비앤비 직원들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근무하다 내슈빌로 이동하는 것이 허용되고, 프랑스 파리에서 일하다가 리옹으로 이동해 근무하는 것이 가능하다. 9월부터는 170개 이상의 국가에서 연간 최대 90일 동안 거주하면서 일할 수 있게 된다. 급여가 더 낮았던 지역에서 근무하던 직…

출소한 지 한달만에 또다시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범죄 조직의 수거책으로 활동한 20대가 2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 춘천지법 제1형사부(김청미 부장판사)는 사기미수 등 혐의로 기소된 A씨(23)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한 원심을 유지했다고 4일 밝혔다. A씨는 지난…

지난 4일 오후 9시2분쯤 강원 강릉시 교동의 한 호프집에서 화재가 발생해 30여 분만에 진화됐다. 이 불로 20대 손님 4명이 연기를 마셔 119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불은 소방서 추산 1500만원의 재산피해를 내고 발생 35분만인 오후 9시37분쯤 꺼졌다. 화재 원인은 …

고등학교 재학 당시 학교에서 후배를 빗자루로 수차례 때린 10대가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5일 지역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6단독(재판장 김택우)은 폭행 혐의로 기소된 A(19)씨에게 벌금 100만원을 선고했다. A씨은 고등학생으로 재학 중이던 지난 2020년 8월부터 11월 …

전국 땅값에 이어 토지거래량도 3월 대선 이후 둔화한 상승세가 다시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집값 선행지표가 잇따라 상승 폭을 확대해 이후 추이를 지켜봐야 한다는 분석이 나온다. 4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국 토지거래량은 61만8000필지로 지난해 4분기 대비 19.3…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0.5%포인트의 금리인상을 단행한 뒤 0.75%포인트의 금리인상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히자 대표적 암호화폐(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이 5% 이상 급등, 4만 달러에 근접했다. 5일 오전 6시20분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는 며칠간 접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4일(현지시간) 홈페이지 성명을 통해 “블링컨 장관이 오늘 오후 PCR 검사에서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라며 “장관은 백신을…

북한이 지난 4일 대륙 간 탄도 미사일(ICBM)을 발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북한 관영 매체가 5일 발사 내용을 공개 보도하지 않았다. 5일 발간된 북한 노동신문에는 미사일 시험 발사 관련 보도가 게재되지 않았다. 대신 노동신문은 ‘애국의 열정 안고 모내기 준비를 빈틈없이 갖…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는 5일 임기 마지막으로 맞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청와대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 부부는 이날 오후 청와대 녹지원에서 ‘2022년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청와대 어린이 초청행사’를 갖는다. 통상 정부는 …

2년 만에 정상을 노렸던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서 조별리그에서 충격 탈락한 울산 현대가 다시 뛴다. 빨리 분위기를 바꿔야하는데 하필 한국으로 돌아와 치르는 첫 경기가 상대가 수장을 바꾸고 독기를 품고 있는 수원삼성이다. 울산은 5일 오후 4시30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앞으로 우크라이나는 어떤 협상이든지 러시아와의 “냉전”( rozen conflict )에 이르는것이라면 합의는 없다고 말했다고 우크라이나 매체 우크린폼통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우리는 절대로 냉전 상태를 향한 협상은 하지 않을 것이다…

써모스가 텀블러와 보온 도시락 등 일부 인기 품목의 가격을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19 장기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으로 인한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유가 폭등으로 인한 물류비 부담으로 가격을 인상한 것으로 보인다. 5일 써모스에 따르면 써모스는 텀블러, 식품 보관용기…

미국의 임신중절(낙태) 권리를 보장한 ‘로 대 웨이드(Roe v. Wade)’ 판례가 전복 위기에 처한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 수장이 여성의 선택권을 강조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4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여성은 그들 몸과 건강에 관해 언…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가 기준금리를 22년 만에 최대폭인 0.5%포인트(p)로 올렸지만 인상폭을 더 공격적으로 높이지는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다. 더 공격적 금리인상에 대한 시장 우려가 후퇴하면서 뉴욕 증시는 3% 넘게 뛰며 안도랠리를 펼쳤다. ◇파월 “0.75% 인상 적극 …
![[단독]“함께 달리자, 무스타파”…아프간 특별기여자 자녀들의 특별한 어린이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5/05/113241793.1.jpg)
“안녕하세요, 저는 5학년 2반 무스타파입니다.” 3일 경기 고양시 A초등학교에서 만난 무스타파 군(11)이 외운 말을 까먹지 않으려는 듯 단숨에 자신을 소개했다. 그러곤 수줍게 미소를 지었다. 진한 눈썹 아래 밤색 눈동자가 반짝이는 무스타파는 같은 반 친구들보다는 조금 작고 마른 편…
![[단독]특판 예적금, 年7% 이자 준다더니… 조건 까다로워 실제로 받은 건 2%](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5/05/113241779.1.jpg)
직장인 최모 씨(24)는 지난해 6월 한 시중은행의 특판 적금 상품에 가입했다. 연 7%에 달하는 최고금리가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하지만 6개월 만기가 지난 뒤 최 씨가 받은 금리는 연 2%. 이 상품은 계열사 카드를 만들어 60만 원 이상 써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데 이를 충족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