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아들 성추행범 거짓 소문낸 여중생들, 행복하게 학교 다녀 억울”
중학생 아들이 성추행범으로 몰렸으나, 피해를 주장하는 여학생들이 되레 고소도 하지 않고 행복하게 학교에 다니고 있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학부모의 청원이 올라왔다. 지난 2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억울하게 성추행범으로 몰린 중학교 2학년 아들을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이 …
- 2022-04-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학생 아들이 성추행범으로 몰렸으나, 피해를 주장하는 여학생들이 되레 고소도 하지 않고 행복하게 학교에 다니고 있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학부모의 청원이 올라왔다. 지난 2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억울하게 성추행범으로 몰린 중학교 2학년 아들을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이 …

변호사 단체들이 검수완박 중재안을 두고 “편법”, “협잡”이라며 일제히 반대 의견을 내놓고 있다.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한변)은 25일 여야의 검수완박 중재 합의안을 비판하는 성명서를 내고 “공정과 상식이 안중에도 없는 정치인들만의 협잡”이라며 즉각 폐기할 것을 요…

술에 취한 채 자신의 고시원 방에서 불을 지른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중부경찰서는 현주건조물방화 혐의로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4시5분쯤 자신이 거주하는 서울 중구 신당동 고시원에서 라이터로 침구류에 불을 지른 혐의를 받는다. …

“무슨 일이 있더라도, 아무리 무서워도 함께 모여 부활절을 축하할 겁니다.” 24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서부 르비우 시내 한 성당에 주민들이 모였다. 빵과 소지지, 햄, 치즈 등이 담긴 바구니를 들거나 꽃바구니를 들었다. 이 성당 신부는 이들을 환영하며 성수(聖水)로 축복의 …

‘처럼회’ 등 더불어민주당 내 검찰개혁 강경파 의원들은 25일 검찰 수사·기소권 분리(검수완박) 법안을 원안대로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주민·김용민 의원 등 처럼회와 검찰개혁 강경파 의원 22명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이 먼저 중재안 합의를 깬 만…

서울시가 오는 26일 버스 총파업에 대비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 가동에 돌입한다. 지하철을 하루 190회 증회하고, 25개 자치구에서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출·퇴근길 교통대란을 막기 위해 가능한 모든 대체 교통수단을 가동할 예정이다. 25일 서울시에 따르…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에 대한 절충안이 오는 28일 결정된다. 완성차업계와 기존 중고차업계의 입장이 첨예하게 대립해 온 만큼 어떤 절충안이 마련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오는 28일 현대자동차·기아의 중고차시장 진출 관련 사업조정 건에 대한 중소기업사업조정…

LG화학이 세계 최장 시간동안 전기차 배터리 열폭주를 지연하는 배터리 팩 플라스틱 소재를 개발해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화학은 독자 기술 및 제조 공법을 활용해 열에 의한 변형을 방지하는 난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를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전기차 배터리 화재 주요 원인인 …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지원하는 ‘비밀명기’ 피닉스 고스트(Phoenix Ghost)는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까. 24일(현지시간) CNN은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추가 지원하는 8억 달러(약 1조원)어치 패키지에 포함된 비밀병기 피닉스 고스트 드론은 우크라이나군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딸과 아들이 정 후보자가 병원장으로 재직했던 시기 전후로 경북대병원에서 봉사활동을 한 것과 관련해 특혜 의혹이 제기되는 가운데, 정 후보자 측이 “(시간을 쪼갠 것이 아니라) 자원봉사 실적 인정 시간에 맞춰서 기재했다”고 25일 해명했다. 이는 정 후보…

서울 시내버스 총파업을 하루 앞둔 25일 서울시버스노동조합과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이 마지막 협상을 시작했다.이들은 오후 3시부터 서울 영등포 문래동 서울지방노동위원회에서 2차 조정회의에 들어갔다. 조정회의에서는 노조가 요구하는 임금 인상안 등을 마지막으로 논의한다.오길성 공익위원은 2…

우크라이나에서 의용군으로 활동중인 한국인 2명이 사망했다는 첩보가 잘못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25일 우크라이나 현지 한국인 의용군 A씨는 군 제보채널인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와 통화에서 “2명 사망 첩보는 외교부가 잘못 파악한 것으로 현재까지 사망자는 없다”고 밝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두 달을 맞은 24일(현지 시간) 미국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과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전격 방문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과 심야 회동했다. 90분간 이어진 회동에서 미국은 우크라이나와 다른 동유럽 국가들에 7억1300만 달러(약 …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약국·편의점에서만 판매토록 하는 유통개선조치가 5월부터 해제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로나19 자가검사키트의 유통·공급이 안정화됐다고 판단됨에 따라 지난 2월 13일부터 시행 중인 자가검사키트에 대한 모든 유통개선조치를 5월1일부터 해제한다고 25일 밝혔다. …


자신의 문자를 답장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여성을 폭행하고 감금까지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25일 폭행과 감금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현행범 체포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2일 오후 8시30분쯤 서울 영등포구의 한 원룸텔에서 산책을 하…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로비 혐의로 기소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 측이 건강 문제를 호소하며 핵심 증거로 분류되는 정영학 회계사의 녹취록 재생 절차에 참여할 수 없다고 밝히면서 재판이 공전했다. 2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이준철)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

국제 유가가 고공행진을 거듭하자 정부는 지난해 11월 유류세 20% 인하 조치를 내렸다. 하지만 역대 최대폭의 유류세 인하 조치에도 정작 소비자 혜택은 절반에도 못 미치고 정유사와 주유사에 수혜가 집중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25일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의 분석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

오연수와 김영민이 ‘군검사 도베르만’에서의 명장면과 명대사를 공개했다. 25일 오후 10시30분에 방송되는 tvN ‘군검사 도베르만’ 측은 배우들이 선정한 명장면과 명대사를 공개했다. 이 중 8년 만에 본업으로 복귀한 오연수는 노화영을 통해 생애 첫 악역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데 …

대한변호사협회(변협)는 25일 여야가 합의한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 중재안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히는 긴급 성명을 내고 졸속 추진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변협은 이날 긴급 성명에서 “중재안은 앞서 제출된 검수완박 법안의 문제점을 전혀 개선하지 못했다”며 “성급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