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 계약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2일(이하 현지시간) 다국적 제약사인 모더나와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모더나 측은 이날 오전 워싱턴 D.C.의 윌라드호텔에서 열린 ‘한미 백신기업 파트너십 행사’에 참석해 이 같은 내용의 계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삼성바이오…
- 2021-05-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2일(이하 현지시간) 다국적 제약사인 모더나와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모더나 측은 이날 오전 워싱턴 D.C.의 윌라드호텔에서 열린 ‘한미 백신기업 파트너십 행사’에 참석해 이 같은 내용의 계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삼성바이오…


미국을 공식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한미 백신기업 파트너십 행사에 참석해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한미 양국 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협력 강화를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미국 보건부 장관, 한국 보건복지부 장관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 정부 …

22일 오후 7시 47분쯤 인천시 중구 승봉도 북동방 3.3km 지점에서 예인선 A호(372톤, 승선원 5명)에 불이 났다. A호는 3000톤급 부선(승선원 2명)을 예인하다 불이 난 것으로 조사됐다. 해경은 구조대 및 경비함정을 보내 승선원 7명을 구조했다. 인명피해는 …

미국의 60대 남성이 커다란 곰에게 습격당해 얼굴뼈가 부서지는 중상을 입었지만 가까스로 목숨을 건졌다. 19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앨런 미니시(61)는 전날 오전 알래스카주 남동부에 있는 걸카나 숲에서 홀로 토지측량을 하던 중 커다란 불곰을 맞닥뜨렸다. 불과 9m 떨어진 …
미국의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22일(현지시간) 총기 난사 사건이 일어나 2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다고 경찰이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니애폴리스 경찰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전했다. 피해자 10명은 모두 성인이다. 남성 5명, 여성 5명이다. 경찰은 “사건 현장…

미국을 공식실무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미국 최초의 흑인 추기경인 윌튼 그레고리 워싱턴DC 대주교에게 “한국 대통령으로서, 또 카톨릭 신자로서 주교님을 뵙게 돼 정말 영광”이라고 말했다.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워싱턴의 한 시내 호텔에서 그레고리 추기경을 만난 자리…
한미 정상회담 후 문재인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한반도) 비핵화 시간표에 대해서는 양국 간 생각의 차이가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열린 한미 공동 기자회견에서 ‘북핵 로드맵에서 양 정상의 북핵 시간표가 일치하는지’를 묻는 취재진 질문…

시속 130km 이상으로 달리는 자동차에서 자율주행 모드를 켜놓은 채 잠든 운전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미국 ABC뉴스 등 외신은 18일(이하 현지 시간) 위스콘신주 경찰이 지난 16일 아침 8시경 케노샤 카운티 94번 고속도로(I-94)를 달리던 테슬라 차량 운전자를 ‘부주의 운전’…

22일 제964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6, 21, 36, 38, 39, 43’이 1등 당첨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0’이다.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10명이다. 각각 23억4586만1063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52명으…

시즌 처음으로 한 경기 홈런 3개를 쏘아 올린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지긋지긋한 6연패를 탈출했다. 두산 베어스에 덜미가 잡힌 롯데 자이언츠를 10위로 밀어내고 ‘단독 9위’가 됐다. KIA의 연패 탈출 제물이 된 삼성 라이온즈는 하루 만에 선두를 뺏겼다. 이틀 연속 LG 트윈…

택시기사 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이용구 법무부 차관이 22일 검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사건 발생 6개월 만이다.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부장검사 이동언)는 이날 오전 택시 운전자 폭행 등 혐의를 받는 이 차관을 피의자(피고발인) 신분으로 소환조사했다. 이 차관은 오전 …

택시기사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용구 법무차관이 오늘(22일)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서울중앙지검은 택시운전사 폭행 사건과 관련해 이용구 차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조사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6일 변호사 신분이던 이 차관은 술에 취해 택시 운전사를 폭행했고, …

도로에 정차해있던 차량들이 반대편에서 오던 과속 차량으로 인해 아찔한 사고를 당했다. 중국 환구망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랴오닝(遼寧)성 안산(安山)역 인근 홍차오(虹橋) 도로에서 벌어졌다. 당시 도로는 퇴근 시간대로 정체가 심했다고 한다. 이때 붉은색 차량을 …

길을 지나가던 여고생에게 접근해 함께 술을 마시자고 하는 등 소란을 피운 현직 경찰관이 범칙금 처분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경범죄처벌법상 불안감 조성 혐의로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소속 A 경감(40대)에게 범칙금 5만원을 부과했다고 21일 밝혔다. A 경감은 …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2일 잇따라 나오고 있는 군대 내 부실 급식 제보와 관련해 “국가가 육대전(부실급식 폭로 페이스북 페이지)만도 못해서야 되겠나. 공직자로서 수치스럽고 죄송하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군인권옴부즈만’제도 도입을 제안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

중국 첫 화성 탐사차량(rover) ‘주룽’(祝融)이 착륙선에서 내려와 화성 탐사에 착수했다. 22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국가항천국(CNSA)는 “이날 오전 10시40분(현지 시간) 주룽이 착륙선을 무사히 벗어나 화성 표면에 도착해 탐사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중국은 미국에…

원희욜 제주지사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을 비교하며 “문 대통령은 척만 하는 대통령”이라고 비판했다. 원 지사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무현 대통령의 12주기를 맞아’라는 제목을 글에서 “(노 전 대통령은) 반칙과 특권없는 사회를 만들지는 못했지만, 지역주의…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22일 한동훈 검사장(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이 장관이 지휘권을 발동해 자신에 대한 수사를 진행한 것은 정치적인 수사였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명백히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하게 반박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수사 승인과 진행은 장관 지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