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나리 속 ‘제이컵 가족’ 누구?…배우 스티븐연 한예리 관심
영화 ‘미나리’에서 진짜 식구를 그린 배우들에게 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윤여정 외에도 ‘제이컵 가족’을 그린 배우들이 뿜어내는 연기력과 이들의 개인사가 시너지를 일으켜 골든글로브 수상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배우 스티븐 연(제이컵 역·한…
- 2021-03-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영화 ‘미나리’에서 진짜 식구를 그린 배우들에게 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윤여정 외에도 ‘제이컵 가족’을 그린 배우들이 뿜어내는 연기력과 이들의 개인사가 시너지를 일으켜 골든글로브 수상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배우 스티븐 연(제이컵 역·한…

“여기 함께한 저의 딸이 제가 이 영화를 만든 큰 이유입니다.” 리 아이작 정 감독(한국명 정이삭·43)의 딸은 1일 정 감독이 골든글로브 수상 소감을 말하는 내내 그의 품에 폭 안겨 있었다. 재미교포 2세인 정 감독은 온라인 시상식 영상을 통해 결정적 코멘터리를 대사처럼 말했다…

미국 흑인음악의 ‘살아 있는 전설’ 스티비 원더(71·사진)가 모국의 정치적 혼란을 이유로 가나로 영구 이주할 계획이라고 밝힌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원더는 오프라 윈프리가 진행하는 애플TV ‘오프라가 만난 사람들’과의 인터뷰에서 “내가 떠나기 전에 이 나라가 다시 웃는 것을 …

선천적 기형으로 양팔이 없이 태어난 브라질 발레리나의 공연 영상이 소셜미디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영국의 데일리메일이 21일 보도했다. 화제의 주인공은 올해 16세인 빅토리아 부에노다. 그는 양팔이 없음에도 발레리나를 꿈꾸며 발레에 도전했고, 그의 인간 승리에 세계의 누리…

뉴욕 월 스트리트의 상징이 된 돌진하는 황소 상을 조각한 이탈리아의 아르투로 디 모디카가 지난 19일 고향 시칠리아에서 타계했다. 향년 80세. 그가 살던 시칠리아의 비토리아 마을은 20일 지난 몇년 간 암으로 투병해온 디 모디카가 19일 저녁 자택에서 영면했다고 밝혔다. 그는 뉴…
이집트의 고대 도시 아비도스에서 5000년 전의 대형 맥주 양조장이 발견됐다고 로이터통신이 14일 이집트 관광 당국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 양조장은 하루 2만리터(ℓ)가 넘게 생산이 가능한 규모다. 전날 이집트 관광유물부는 이집트와 미국의 고고학자들이 아비도스에서 기원전 약 3100…

“사랑은 미안하다고 말하는 게 아니야”란 명대사로 유명한 영화 ‘러브스토리’의 남녀 주연 배우 라이언 오닐(80)과 알리 맥그로(82)가 12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이름을 올렸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찰리 채플린 등 전설…

미국 역대 최고 걸그룹으로 통하는 ‘슈프림스’의 원년 멤버인 메리 윌슨이 별세했다. 향년 76세. 9일(현지시간) AP통신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윌슨은 전날 미국 네바다 주 헨더슨에 위치한 자택에서 숨을 거뒀다. 구체적인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슈프림스의 전…
미국 뉴욕타임스(NYT)의 전체 유료 구독자 수가 지난해 말 기준 750만명을 돌파했다고 로이터·AFP통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2019년(약 525만명)보다 200만명 이상 증가한 수치다. 보도에 따르면 유료 구독자의 90% 가까이가 온라인 구독자였다. 종이신문 구…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미국 영화배우조합(SAG)에서 탈퇴했다고 버즈피드 등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SAG가 지난달 트럼프의 지지자들이 벌인 의회 난입 사태에 책임을 물어 그의 회원 지위를 박탈하려 하자 먼저 탈퇴를 선언하고 나선 것이다. ‘나홀로 집에 2’를 비롯해 다…

프랑스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 세포라(Sephora)가 미국 의회 폭동 사건을 지지한 유명 뷰티 유투버와 계약을 해지했다가 곤혹을 치르고 있다. 4일 정치전문매체 더힐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세포라는 최근 뷰티 블로거이자 트럼프 지지자인 아만다 엔싱(Amanda Ensing·29…

지난달 31일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서 약 300km 떨어진 북부 항구도시 포트사이드를 찾았다. 수에즈 운하의 초입 도시로 유명한 이곳의 해안가에 서자 약 5m의 대형 기단이 보였다. 동상은 없었지만 기단 한가운데 새겨진 명패를 통해 원래 동상의 주인공을 알 수 있었다. 1869년 수에…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일본의 한 인터넷 설문조사에서 이상적인 직장 상사 5위를 차지했다. 일본 생명보험사인 메이지야스다는 지난해 12월 취업을 앞둔 학생과 직장인, 공무원 등 2980명을 대상으로 이상적인 상사로 생각하는 유명인을 묻는 인터넷 설문조사를 했다. …

영화 ‘마지막 영화관’(1971)으로 아카데미영화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고 ‘메리 타일러 무어 쇼’, ‘말콤인더미들’ 등 TV 코미디 프로그램에 출연한 클로리스 리치먼이 27일(현지 시간) 별세했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향년 95세. 1926년 중부 아이오와의 가난한 가정에서…

무심한 고어텍스 자켓, 니트 털장갑, 비밀스러운 노란 봉투…. 20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취임식에서 가장 뜨거운 화제였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무소속·버몬트)의 취임식 복장이 결국 5일 만에 180만 달러(약 20억 원) 기부금을 모았다. 27일(현지 시간) AP통신 등에 …

중국이 약 보름 앞으로 다가온 춘제(春節·중국의 설날) 연휴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의 최대 고비로 보고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러 지방 정부나 기업들은 춘제 때 고향을 안 가는 이들에게 현금 보너스까지 지급하기로 했다. 27일 텅쉰왕(騰訊網) 등 중국 매체들…

한국계 미국인 작가 테이 켈러가 미국 최고 권위의 아동 문학상 ‘뉴베리상’을 받았다. 미국도서관협회(American Library Association·ALA)는 25일 오전 8시(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테이 켈러 작가의 ‘호랑이를 잡을 때(When You Trap a Tiger…

20일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에서 한껏 차려입은 유력인사들 틈에서 홀로 격의 없는 캐주얼 패션을 선보인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무소속·버몬트)의 취임식 패션이 화제다. 샌더스 의원은 건강보험 개혁 등 진보정책으로 2020년 민주당 대선 경선에 출마해 바이든을 위협할 만큼 돌풍을 일으켰다.…

뉴욕타임스(NYT) 칼럼니스트 토머스 프리드먼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끝, 이 끔찍한 실험은 끝났다’라는 19일자 칼럼에서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던 일화를 전했다. 이 칼럼에서 프리드먼은 자신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딱 한번 놀란 적이 있다며 지난해 트럼프 행정부가 …

교황청이 13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프란치스코 교황(84)도 백신을 맞은 것으로 알려졌다. 바티칸뉴스, 가톨릭헤럴드 등에 따르면 교황청은 이날 바오로 6세 홀에서 코로나19 백신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 곳은 평소 교황의 일반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