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니스 스타 조코비치 ‘그리스 이주설’…고국서 배신자 논란
세르비아 출신의 세계적인 테니스 스타 노바크 조코비치(38)가 그리스로 이주한다는 소문이 확산되고 있다. 그는 지난해 세르비아 반(反) 정부 시위를 지지한 뒤 고국에서 ‘배신자’ 논란에 휘말렸다.13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더타임스에 따르면 최근 그리스 언론을 통해 조코비치가 두 자…
- 2025-09-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세르비아 출신의 세계적인 테니스 스타 노바크 조코비치(38)가 그리스로 이주한다는 소문이 확산되고 있다. 그는 지난해 세르비아 반(反) 정부 시위를 지지한 뒤 고국에서 ‘배신자’ 논란에 휘말렸다.13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더타임스에 따르면 최근 그리스 언론을 통해 조코비치가 두 자…

스위스의 시계 업체 스와치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부과를 풍자하는 한정판 시계를 출시했다. 시계 이름도 ‘만약 관세가?(WHAT IF…TARIFFS?)’다. 숫자 3과 9를 원래 있어야 할 자리에서 서로 바꿔 미국이 스위스에 매긴 39% 관세를 보여주고 있다. 13일(현지…

영국 런던에서 이민 정책 등에 반대하는 극우파가 주도하는 시위에 11만 명이 집결했다. 시위 주동자는 토미 로빈슨(본명 스티븐 약슬리 레논)이라 불리는 반이민 반무슬림주의자다. 로빈슨은 반이슬람 등을 내세워 영국에서 가장 세력이 큰 극우파 단체 ‘영국 국방연맹’을 창설한 인물이다. …

스페인 코스타 델 솔 해변에서 6세 소년이 거센 파도에 휩쓸렸지만 휴양객 10여 명이 손을 맞잡아 구조했다. 빨간 깃발 경고를 무시한 위험한 순간, 시민들의 용기가 아이를 살렸다.

할리우드 배우 마고 로비가 영국 런던 시사회에서 화려한 시스루 드레스를 선보이며 출산 11개월 만에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 ‘바비 인형’으로도 유명한 그는 레드카펫 위에서 대담한 패션으로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레드카펫 위 대담한 시스루 드레스11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영토 깊숙한 표적에 드론 공격을 늘리자, 러시아가 인터넷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면서 소비자·기업·공공 서비스에 차질이 빚어졌다.11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러시아는 우크라이나가 이동통신망을 활용해 러시아 공군기지를 타격하자 지역별 인터넷 차단 강도…

독일 아파트에서 한밤중 계속 울린 초인종의 정체가 민달팽이로 밝혀졌다. 경찰까지 출동한 소동은 웃지 못할 해프닝으로 끝났다.

러시아 드론 폴란드 영공 침범 사건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동부의 군사 대비태세에 대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시험일 수 있다고 외신은 해석했다.다만 러시아 드론이 고의적으로 폴란드 영공을 침범한 것인지 우크라이나 공습 중 경로를 이탈한 사고인지가 명확하게 입증되지…

프랑스 남부의 한 고등학교에서 흉기 난동으로 2명이 다쳤다.10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이날 프랑스 앙티브 지역의 한 원예 고등학교에서 과거 학교를 다녔던 학생이 흉기를 휘둘러 16세 학생과 52세 교사가 다쳤다. 교사는 중상을 입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에릭 …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인 동유럽 폴란드가 9일 밤∼10일 새벽 영공을 침범한 러시아 무인기(드론)를 격추했다고 밝혔다.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뒤 확전을 우려해 러시아와의 대립을 자제했던 폴란드가 이례적으로 군사 행동에 나선 것이다. 우크라이나 전쟁 …
![마크롱의 선택은 ‘충성파’… 佛 새 총리 르코르뉘 임명[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11/132359860.4.jpg)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9일 세바스티앵 르코르뉘 국방장관(39·사진)을 신임 총리로 임명했다. 프랑수아 바이루 전 총리과 내각이 전날 의회의 불신임 의결로 사퇴한 지 하루 만이다. 르코르뉘 신임 총리는 마크롱 대통령의 두 차례 임기에서 모두 살아남은 유일한 각료이자 최측근이다…

“이번 참가를 통해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 유럽 B 세그먼트 시장을 겨냥한 순수 전기차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둘째, 현대차는 이번에 총 6종의 순수 전기차를 선보이며, A부터 E 세그먼트까지 유럽 전역의 주요 세그먼트를 모두 커버하는 거의 유일한 브랜드가 되었습…

핀란드 여성 국회의원이 “16세 때부터 성매매를 했다”고 고백해 논란이 일고 있다. 그는 “정치 경력에 도움이 됐다”고 주장했지만, 정치권과 학계는 “성매매 정상화 우려”를 지적했다.

9일(현지시간) 러시아 드론이 폴란드 영공을 침범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의 전쟁 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 영토를 침범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폴란드 정부는 이를 “침략행위”로 규정했다. ●폴란드 총리 “영공침해 러시아 드론 격추”도날드 투스크 폴란드 총리는 이날 X(옛…

폴란드 영공에서 벌어진 러시아 드론(무인기) 격추 상황은 미국에도 보고됐다.CNN에 따르면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은 9일(현지 시간) 벌어진 러시아 드론의 폴란드 영공 침해 및 폴란드의 대응 등 일련의 상황을 보고받았는지 묻는 말에 “그렇다”라고 답했다.폴란드는 미국과 북대서양조약…

러시아 드론(무인기)이 10일(현지시간) 폴란드 영공을 침범해 폴란드 공항이 폐쇄되고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전투기가 출격하는 등 일촉즉발의 상황이 벌어졌다. 대비태세 수위를 최고로 끌어올린 폴란드는 포착한 드론을 모두 요격했다고 밝혔다. 폴란드는 나토 회원국이다.이날 영국 …

이탈리아 로마의 대표적 유적지인 ‘콜로세움’의 공식 안내 앱에 올해 9월부터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새롭게 추가됐다.9일 외교부에 따르면 아시아 언어로는 최초로 한국어가 콜로세움 앱에 추가됐다. 이탈리아어, 영어, 스페인어, 우크라이나어에 이어 다섯 번째다.한국어 가이드는 콜로세움 각…

8일 프랑스 하원에서 진행된 프랑수아 바이루 총리에 대한 신임 투표에서 불신임이 가결됐다. 이로써 바이루 총리는 취임 9개월 만에 퇴진하게 됐다. 국가 부채가 국내총생산(GDP) 대비 113%까지 폭증한 재정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내년도 긴축 예산안을 강행하다가 야당의 거센 반발에 부…
9일(현지 시간) 독일 뮌헨에서는 기존 모터쇼에서는 볼 수 없던 진풍경이 펼쳐졌다. 뮌헨 구시가지 마리엔플라츠에 최신 전기차가 출현하고, 지하철역 입구에 BMW와 메르세데스벤츠의 신차들이 늘어선 광경은 마치 도시 전체가 거대한 전시장으로 변한 듯한 인상을 줬다. 이는 세계 모터쇼가 전…

프랑스 파리를 비롯한 수도권 일대의 이슬람 사원(모스크) 앞에서 돼지머리가 발견돼 현지 경찰이 조사에 착수했다.외신에 따르면 로랑 누네즈 파리 경찰서장은 9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에 “조사가 시작됐다”며 “이런 비열한 행위를 한 가해자를 검거하기 위해 모든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