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펜타닐을 ‘대량살상무기’ 지정…베네수엘라 군사작전 포석?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제 미인대회 ‘미스 유니버스’에 팔레스타인 대표로 출전한 여성이 팔레스타인 무장투쟁 세력의 수장 아들과 결혼한 사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24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예루살렘포스트 등은 이달 태국 방콕에서 치러진 미스 유니버스 2025 대회에 팔레스타인 대표로는 처음으로 참가한 나딘…

이재명 정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개입’ 시사 발언으로 중일 관계가 급격히 얼어붙은 가운데, 중국이 당초 연내 개최 가능성이 거론됐던 한중일 정상회의가 열리지 않을 것임을 공식 확인했다.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4일 브리핑에서 중국이 3국 정상회의를 개최하자는 일본의 제의를 거…

우크라이나 전쟁
우크라이나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24일 미국과 우크라가 전날에 이어 이날 미 종전안에 대한 논의를 계속할 예정인 가운데 “더 많은 합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스웨덴 평화회의 화상 연설에서 먼저 “유럽이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장기간 평화스러울 수 …

베트남 고급 아파트 인근에서 한국인 남성의 시신이 든 대형 가방이 발견돼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4일 외교 당국과 현지 언론에 따르면 전날 오후 호찌민에서 한 한국인 남성의 시신이 파란색 대형 가방에 담긴 채 발견됐다. 시신은 인근 건물 경비원과 행인이 ‘가방에서 악취가 난다’고…

美中 갈등
리창(李强) 중국 총리가 23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폐막한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중국은 핵심 광물의 평화적 이용을 지지한다”며 주요 개발도상국과 희토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 일본, 유럽연합(EU), 호주 등이 중국의 ‘희토류 무기화’를 …

태국 파타야의 고급 콘도에서 한국인 남성이 마약 투약·성매매 알선 혐의로 체포됐다. 필로폰 16g과 도박·불법 체류 정황까지 드러나 현지 경찰이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미국에서 AI 규제를 두고 트럼프 대통령과 MAGA 진영이 충돌하고 있다. 연방정부는 AI 산업을 성장 엔진으로 삼고 규제 완화를 추진하는 반면, 각 주는 일자리·아동 보호를 이유로 독자 규제를 강화하며 갈등이 커지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
일본 프로 스모대회에서 우크라이나 출신인 아오니시키 아라타(安青錦新大‧21·사진)가 우승했다. 우크라이나 출신이 스모 대회에서 우승한 것은 처음이다. 우크라이나에서 다닐로 야브후시신이란 이름으로 태어난 아오니시키는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한 뒤 독일을 거쳐 일본으로 건너…

미국 뉴욕, 프랑스 파리, 독일 뮌헨, 이탈리아 밀라노 등 세계 유명 대도시들이 적극 도입 중인 ‘관광세’를 영국 수도 런던 또한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 ‘과잉 관광객에 따른 각종 사회문제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이란 의견과 ‘관광업을 위축시켜 가뜩이나 위축된 경제에 좋지 않다’는 …

베트남 호찌민 도심에서 한국인 남성이 대형 가방 안에서 시신으로 발견돼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4일(현지시간) 베트남 주호찌민 한국총영사관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호찌민의 한 고층 건물 인근에서 한 남성의 시신이 발견됐다. 이 남성의 시신은 파란색 대형 자루 형태의 가방 안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