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사상 모태 ‘무슬림형제단’… “제재 필요” VS “갈등 증폭”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 연방 하원의장을 지낸 민주당 소속 낸시 펠로시(85)가 6일(현지 시간) 내년 11월에 치러지는 하원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사실상의 정계 은퇴 선언으로, 1987년 하원에 입성해 도합 20선(選)을 한 펠로시는 미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미스 유니버스 대회 예비 행사 도중 일부 참가자들이 집단 퇴장하는 사태가 벌어졌다.6일(현지 시간) 폭스 뉴스 등에 따르면 나와트 이차라그리실 미스 유니버스 태국 담당 이사는 4일 진행된 미스 유니버스 예비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조직위원회의 요청을 따르지 않는다며 …

우리 군이 오는 13~15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일본 자위대 음악축제 참석을 보류한 것으로 알려졌다.일본 교도통신은 6일 관계자를 인용해 한국이 이달 13~15일 도쿄 부도칸에서 열리는 자위대 음악축제에 군악대 참가를 보류한다는 의사를 일본 측에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한국군 군악대가…

중국 당국이 자체 제작한 세번째 항공모함인 푸젠함의 고화질 사진을 공개함에 따라 공식 취역이 임박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7일 펑파이신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중국 국가국방과학기술공업국(SASTIND)은 전일 공식 SNS 계정에 푸젠함이 해상에서 시범 운항을 하고 있는 고화질 영상을 …

프랑스에서 집 정원에 수영장을 만들기 위해 땅을 파던 한 남성이 70만 유로(약 11억 7000만원) 상당의 금괴와 금화를 발견해 화제가 되고 있다 6일(현지시간) 타스통신, 인디펜던트 등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동부 뇌빌쉬르손 코뮌에 사는 한 남성은 지난 5월 집 정원에 수영장을 파다…

중국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이후 중단했던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약 2년 3개월 만에 재개했다. 홋카이도산 냉동 가리비 6톤이 첫 선적으로 중국행에 올랐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테슬라의 차세대 인공지능(AI) 칩을 삼성전자 한국 공장과 TSMC의 대만·텍사스·애리조나 공장에서 생산한다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머스크는 이날 테슬라 연례 주주총회에서 테슬라의 차세대 AI5 칩에 대해 “기본적으로 4곳에서 만들어질 것”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한 구역에서 마을 주민들에게 사랑받던 고양이가 구글의 웨이모 완전자율주행 택시에 치어 숨진 사건을 계기로 주민들이 웨이모 택시 시험 주행에 반발하고 있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샌프란시스코 미션 디스트릭트 한 모퉁이 가게 밖 인도 위에,…

중국이 세계 경제 공급망에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해 ‘목줄’을 쥐고 있는 희토류의 위력은 미국과의 무역 협상에서 여실히 드러났다. 그런데 중국이 이처럼 공급망에서 큰 비중을 가지고 있는 품목은 원자재나 부품은 희토류만이 아니다.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5일 중국은 리튬 이온 배…

이스라엘發 중동 전쟁
이스라엘이 6일(현지시간) 레바논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군사 능력을 재건하려고 한다며 대규모 공습을 재개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로이터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오후 레바논 남부 3개 마을을 시작으로 여러 마을에 대피 경고를 발령했다. 대피 대상은 이스라엘 국경에서 불과 4㎞ 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