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라면 3봉 먹기’ 도전한 이집트 소년 사망…30분만에 복통·구토
SNS에서 유행하는 ‘생라면 먹기 챌린지(Eat Ramen Raw)’를 따라 한 이집트 소년이 라면 3봉지를 끓이지 않고 먹었다가 극심한 복통·구토 끝에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25일 영국 더선 등 외신에 따르면, 카이로에 사는 13세 소년은 최근 인스턴트 라면 3개를 조리하지 않…
- 2025-08-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SNS에서 유행하는 ‘생라면 먹기 챌린지(Eat Ramen Raw)’를 따라 한 이집트 소년이 라면 3봉지를 끓이지 않고 먹었다가 극심한 복통·구토 끝에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25일 영국 더선 등 외신에 따르면, 카이로에 사는 13세 소년은 최근 인스턴트 라면 3개를 조리하지 않…

폭염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사람의 생물학적 노화가 빨라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또 나왔다. 그 영향력은 흡연, 음주, 불량한 식습관, 운동 부족과 거의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홍콩 대학교 연구진은 2008년부터 2022년까지 대만 성인 2만4922명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혈압, 염…

SK그룹과 빌 게이츠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분위기다. 지난 20일 저녁 한국에 도착한 빌 게이츠 게이츠재단 이사장은 22일 출국할 때까지 짧은 일정에도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비롯해 SK 인사들과 세 차례 만남을 가졌다. 빌 게이츠 측이 이번 방한 기간 동안 세 차례 만난…

모아치과그룹의 병·의원 36곳, 8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자연치아 평생쓰기를 지향하는 ‘미니쉬 생태계’에 합류한다. 헬스테크기업 미니쉬테크놀로지는 26일 국내 1세대 네트워크 치과인 모아치과그룹을 운영하는 엠디이노베이션을 흡수·합병했다고 밝혔다. 엠디이노베이션은 1996년 설립된 이후 …

알츠하이머병과 알츠하이머 치매 발병 위험을 크게 높이는 APOE4 유전자 변이를 두 개 보유하고 있더라도, 지중해식 식단을 꾸준히 따르면 위험을 최소 35%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치매의 가장 흔한 원인 질환인 알츠하이머병은 유전적 요인, 생활 습관,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

92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20대 못지않은 신체 나이를 보이며 건강한 삶을 이어가고 있는 이탈리아 여성 화제다.24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는 90세 이상 여자 실내외 200m, 100m 달리기 종목에서 세계 기록을 4개나 보유하고 있는 이탈리아 국적의 에마 마리아 마첸가를 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재명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손등 멍을 드러내며 건강 이상설이 다시 제기됐다. 백악관은 만성 정맥부전 때문이라고 밝혔다.

생후 한 달 아기의 팔에서 점점 커진 혹이 저등급 영아 섬유육종으로 진단됐다. 수술로 종양을 제거한 뒤 1년간 재발 없이 정상 성장 중이다.

사상 최초로 사람(뇌사자)에게 이식 된 유전자 편집 돼지 폐가 9일간 기능을 유지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서로 다른 종(種)의 장기를 이식하는 이종이식은 이식용 장기 부족 문제에 대한 잠재적 해결책 중 하나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필요한 장기 이식 수요의 최…

항산화 효과로 알려진 땅콩버터가 실제로는 노화 속도를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구운 땅콩은 노화 억제…버터는 효과 없어18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스페인 연구팀은 성인 58명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섭취 실험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세 그룹으로 나뉘어 각각 껍질째 구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