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용, 올트먼·손정의와 3자회동…‘AI 협력’ 머리 맞댄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4일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 손정의 소프트뱅크그룹 회장과 3자 회동을 한다. 전날 사법 리스크를 털어낸 이 회장의 첫 공식 행보인 데다 대규모 프로젝트 협업이라는 점에서 세간의 이목이 쏠린다.재계 및 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이날 서울 모처에서…
- 2025-02-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4일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 손정의 소프트뱅크그룹 회장과 3자 회동을 한다. 전날 사법 리스크를 털어낸 이 회장의 첫 공식 행보인 데다 대규모 프로젝트 협업이라는 점에서 세간의 이목이 쏠린다.재계 및 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이날 서울 모처에서…

원-달러 환율이 지난해 12월 이후 1400원대 중후반을 오가는 가운데 국내 정치 상황과 국내외 경제적 리스크가 중첩돼 복합적인 위기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대한상공회의소 지속성장이니셔티브(SGI)는 4일 ‘환율 급등 시나리오별 경제적 임팩트 및 대응’ 보고서에서 원-달러 …

미국의 ‘관세 밀당(밀고 당기기)’ 전략에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증시가 출렁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멕시코와 캐나다의 관세 인상 시기를 1개월간 미루기로 하면서 코스피는 급락 하루 만에 반등을 보였다. 일본, 대만 등도 상승세를 보이면서 전날 낙폭을 만회하고 있다. 4…

삼표시멘트가 고성능 친환경 시멘트 ‘블루멘트(BLUEMENT)’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한 기술설명회를 진행했다.4일 삼표그룹(회장 정도원) 주력 계열사인 삼표시멘트는 지난달 15일 경기 화성시 기술연구소에서 블루멘트 적용을 위한 기술설명회 및 시연회를 열었다고 밝혔다.블루멘트는 지난해…

삼표그룹 계열사 삼표시멘트는 지난달 15일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기술연구소에서 ‘블루멘트’(BLUEMENT) 적용을 위한 기술설명회 및 시연회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건설사 품질 및 연구개발 담당자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능 친환경 시멘트인 블루멘…

언리얼 엔진팀과 유니티 엔진팀이 대결을 펼치는 이색적인 게임잼이 창동아우르네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도봉구와 SBA가 주최하고 UnlimitReal이 주관한 이 게임잼은 도봉구를 ‘3D로 특화된 미래도시’로 이미지 브랜딩하고 산업 인재 발굴(유입)을 도모하고자 진행된 행사로, 3D …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이사 권영범)이 국내 최대 건설사업관리 전문기업 한미글로벌(회장 김종훈)과 로우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플렉스튜디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한미글로벌은 플렉스튜디오를 활용하여 건설 현장의 품질 및 하자 관리를 위한 ‘펀치 리스…

우정사업본부에서는 집배원이 부모님댁을 방문해 자녀 대신 직접 현금을 전달하는 ‘우체국 용돈 배달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스마트폰 클릭 몇 번이면 계좌이체로 손쉽게 송금할 수 있는데 이 무슨 시대에 역행하는 서비스란 말인가. 의외로 직접 현금을 받아본 사람들은 한결같이 “감동적”이라고…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의 화성공장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제조시설 및 품질관리시스템에 대한 적합 승인을 받았다. 코스맥스는 올해 자외선 차단제 생산 품목을 3배 이상 늘려 글로벌 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다.4일 코스맥스는 미국 FDA로부터 OTC(일반의약품) 공장 실…

우리은행이 손태승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의 친인척에게 총 730억원의 부당대출을 취급한 사실이 금융감독원에 적발됐다. 지난해 알려진 부당대출 액수(350억원)에서 380억원이 추가로 발견된 것이다. 이외에 국민은행과 농협은행에서도 각각 892억원, 649억원 규모의 부당대출(총 1541…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신흥 푸드 판매 채널로 주목을 받는 모양새다.에이블리는 지난해 푸드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대비 220%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주문 고객 수도 195% 늘었다.특히 디저트 성수기로 통하는 12월 푸드 거래액은…

지난해 12월 서울 업무·상업용 빌딩 거래금액이 직전월의 절반 이하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4일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기업 알스퀘어의 알스퀘어 애널리틱스(R.A)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12월 서울 업무·상업용 건물의 총거래액은 1조5467억원으로 집계됐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2025시즌 개막전에서 우승한 김아림이 세계랭킹을 35위로 끌어올렸다.김아림은 4일(한국 시간) 발표된 여자 골프 세계랭킹에서 지난주 55위에서 20계단 상승한 35위에 올랐다.전날 김아림은 LPGA 투어 시즌 개막전인 힐튼 그랜드 배케이션스 토너먼트 …

정부와 여당은 4일 반도체 연구개발(R&D) 인력에 대한 주 52시간 근무 규제를 완화한 ‘반도체특별법’을 2월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더불어민주당과 적극적으로 협의한다는 방침이다.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반도체특별법 주 52시간 특…

기후변화 영향으로 북극 영구동토층이 녹으면 병원균이 깨어나 농작물에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4일 극지연구소(소장 신형철)에 따르면 김덕규·김민철·이영미 박사 연구팀은 기후변화가 동토에 잠들어 있는 병원균을 깨울지, 깨어난 병원균들은 병원성을 갖는지 알아보기 위해 모…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오늘 새벽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멕시코·캐나다에 대한 관세 부과 조치가 한 달간 연기되어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대외경제현안간담회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한 뒤 …
현대비앤지스틸과 CJ ENM, 대신증권이 나란히 회사채를 발행한다.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현대비앤지스틸은 2년물 300억 원, 3년물 200억 원으로 총 500억 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한다.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700억 원의 증액 발행도 고려하고 있다.대표 주간사는…

중국 스타트업이 만든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 딥시크가 단숨에 한국 2위 AI 애플리케이션(앱)에 등극했다.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대상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생성형 AI 앱을 조사한 결과를 4일 발표했다.1…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은 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작한 ‘글로벌 관세 전쟁’에 대해 “우리 수출과 경제 전반의 불확실성이 확대될 수 있다”고 우려하며 대응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최 권한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대외경제현안간담회를 주재하고 “오늘 새벽 트럼프 행정부의 멕…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방배6구역에 들어서는 래미안 원페를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진행한 결과 214세대 모집에 1만8129개의 청약통장이 접수됐다. 경쟁률은 84.7대 1이다.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생애최초 유형 신청자가 47세대 모집에 8083명으로 가장 많았다. 경쟁률은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