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해군, 30년간 군함 364척 구매 계획…1600조 원 필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한미 조선 협력’ 발언에 따라 양국 조선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미국 해군이 향후 30년간 군함 확보를 위해 1조750억 달러(약 1600조 원)의 예산이 필요하다는 미 의회 산하 기관 보고서가 나왔다.미 의회예산국(CBO)이 미 해군의 ‘…
- 2025-0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한미 조선 협력’ 발언에 따라 양국 조선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미국 해군이 향후 30년간 군함 확보를 위해 1조750억 달러(약 1600조 원)의 예산이 필요하다는 미 의회 산하 기관 보고서가 나왔다.미 의회예산국(CBO)이 미 해군의 ‘…

동부건설은 오는 2월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에서 ‘문수로 센트레빌 에듀리체’를 분양할 예정이다.문수로 센트레빌 에듀리체는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1151-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5층, 4개동, 총 36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소상공인 재기 지원을 위해 취업 성공수당과 점포 철거비 등을 확대 지원한다. 소상공인의 채무조정 소요시간 단축을 위한 패스트트랙도 도입한다.중기부는 14일 서울중부 재기지원센터에서 ‘재기지원사업·사회안전망 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정책추진 방향을 발표했…

금융감독원 분쟁조정국이 불완전판매 논란에 투자자 민원이 빗발쳤던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국 부동산 펀드에 대해 혐의 없음으로 결론 지은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펀드는 해외 부동산 시장 부진으로 자산 가격이 하락하면서 투자자들이 일부 손실을 보게 된 국내 1호 미국 부동산 공모펀드다. 최근…
롯데웰푸드는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가 2022년 5월 브랜드 전개 이후 2년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넘겼다고 14일 밝혔다.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큰 인기를 끈 제로 제품은 출시 직후인 2022년 하반기(7~12월)에만 160억 원이 넘는 …

CJ제일제당은 14일 ‘퀴진케이(Cuisine. K)’의 글로벌 확장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화하며 한식 전도사 양성 플랫폼으로 발전하겠다고 밝혔다.퀴진케이는 요리법 또는 요리를 뜻하는 프랑스어로 ‘미식’이라는 의미로 해석된다. 2023년 5월 출범한 퀴진케이는 젊은 한식 셰프들…

한국은행이 경기 둔화에 대응하는 수준의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은 물가 상승을 부추길 가능성이 낮다고 평가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관세 정책과 비상계엄 및 탄핵 정국 등으로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진 상황에서 정부의 적극적인 재정 정책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다시 한 번 밝…

농협물류는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농협물류 본사에서 ‘2025년 사업추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정용왕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은 올해의 핵심 과제를 확인하면서 의지를 다졌다. 올해 농협물류의 중점 추진 과제는 ▲계통사업 물류 효율화 ▲산지·3P…

고물가 시대가 지속되면서 유통기한 임박 또는 리퍼, 전시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모양새다. 롯데홈쇼핑은 실속상품 전문관 ‘창고털이’ 주문액이 최근 3년간(2022~2024년) 연평균 45%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이 2017년부터 운영 중인 ‘창고털이’는 TV홈쇼핑 전…

농협중앙회 여영현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정부의 경제 성장률 1%대 전망 등 저성장 시대로의 진입에 따른 농협상호금융의 위기 상황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위기 극복과 지속 성장을 위해 비상경영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우선 상호금융부문 팀장급 이상 전 임직원들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

국내 주유소 평균 휘발유 가격이 국제 유가와 환율 상승세가 겹치며 리터(L)당 1700원 선을 돌파했다.14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45분께 기준 전국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은 1705.1원으로 집계됐다. 서울 지역 평균 가격은 1775.0원으로 기…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고교 무상교육에 필요한 비용의 국비 지원 기한을 3년 연장하는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개정안에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했다. 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정부는 무상교육에 대한 지원을 거부하는…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제주항공 참사의 원인이 인력 부족에 따른 정비 부실은 없었다고 해명했다.김이배 대표는 1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상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 질의에 이같이 밝혔다.김은혜 의원은 “대당 정비사가 12.7명으로 계상되는데, 단순 자격증만 갖고 계…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조류퇴치 인원을 비행편수가 아닌 조류 출현 빈도에 따라 배치하겠다고 밝혔다.박상우 장관은 1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상임위원회에 출석해 김정재 국민의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김정재 의원은 “무안공항 생기기 전부터 국내 최초의 연안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곳”이라…

어묵 100g당 나트륨 함량이 1일 기준치 대비 최대 49%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수프가 포함된 제품의 경우 국물까지 먹으면 1일 기준치를 초과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 판매되는 어묵 제품 총 12개를 조사해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폴크스바겐은 2025년형 ID.4와 쿠페형 ID.5 사전계약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국내 첫 선을 보이는 ID.5는 폴크스바겐이 한국 시장에 소개하는 두 번째 순수 전기차다. 전기 SUV 고유의 우아함과 탁월한 효율성, 쿠페 스타일의 역동성과 우수한 공기역학성능을 겸비한 모델이다.…

현대자동차·기아가 지난해 친환경차 수출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하이브리드차 수출이 전년 대비 12만대 이상 증가하며 친환경차 수출 성장을 이끌었다.현대차·기아는 지난해 수출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하이브리드차와 전기차 등 친환경차 수출이 전년 대비 3% 증가한 70만785…

케이에스더블유 제일벽지는 높아진 화재 위험성 방지와 피해 최소화를 위한 방염벽지 ‘더레드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더레드 플러스’는 방염 기능성 벽지로 화재 예방 효과와 화재 시 불에 잘 타지 않아 유독가스의 배출을 억제한다고 한다.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고안된…

판교에 직장을 다니는 저소득 청년과 강원 인제군에서 출퇴근하는 군무원 등을 위한 맞춤형 공공임대주택이 공급된다. 경기 남양주와 강원 양구군에는 주거약자용 편의시설이 적용된 무주택 고령자 전용 복지주택도 들어선다.국토교통부는 올 하반기(7~12월) 저소득 청년, 무주택 고령자, 신혼부부…

LG전자가 인공지능(AI)을 탑재한 2025년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I’과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뷰I 프로’ 에어컨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신제품은 LG전자의 AI 에이전트 ‘LG퓨론’을 탑재했다. AI가 사용자와 교감하며 최적의 냉방 환경과 청정 관리를 제공하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