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정부 시정조치 ‘요구’를 ‘요청’으로 표기…책임회피 비판 여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트·테크 융합 기반 AI 큐레이션 기업 유어네스트(yourNEST)가 감성형 AI 큐레이터 ‘레이나(Rheina)’의 초기 버전을 공개했다. 레이나는 사용자의 감정과 심리 흐름을 실시간 분석해 예술 감상 경험을 맞춤화하는 ‘감성 AI’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추천형 AI 시스템의 한…

내년 소비 트렌드는 가격을 중시하는 ‘가성비’에서 가격 이상의 의미나 가치를 중시하는 ‘가심비’가 본격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유통업의 본질도 ‘상품 판매’에서 ‘고객 데이터 기반의 미디어 중심’으로 진화하고, 인공지능(AI)과 데이터 비즈니스가 생존을 가르는 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국회에서 배달앱 수수료 상한제 도입이 논의되는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도 도입을 시사하자 일선 배달기사들도 반대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배달업계는 수수료 상한제가 도입될 경우 배달산업 위축으로 소비자·자영업자의 피해가 커질 것으로 우려한다.배달의민족·쿠팡이츠 등에서 배달을 하는 라이더와…

두산건설은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120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넥슨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가 출시 2주 만에 성과를 거두고 있다.넥슨은 지난 10월 30일 출시한 아크 레이더스가 PC·콘솔 플랫폼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70만 명을 기록하고, 글로벌 누적 판매량도 400만 장(11월 11일 발표 기준)을 돌파했다고 28…

롯데면세점이 지난 27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유연근무 활용률, 육아휴직 사용률 등 정량 지표와 더불어 일하는 방식 개선, 일·육아 병행 문화 정착도 등의 정성 지표를 종합해 이뤄졌다. 선정 기업에는 3년간 정…

LG그룹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주사 및 계열사가 잇달아 자사주 전량 소각에 나섰다. 최근 더불어민주당에서 추진하는 3차 상법 개정안이 기업들의 자사주 소각을 의무화해 기업들의 우려를 키우는 가운데 전량 소각하겠다고 발표하며 주목받고 있다.●㈜LG·LG전자, 내년 전량 소각㈜LG, …

지난달 긴 추석 연휴와 전달 기저효과 등으로 전산업생산이 전달 대비 2.5% 감소했다. 5년 8개월 만에 가장 큰 감소세를 보인 것이다. 반면 지난달 소비는 연휴 기간 수요 증가와 정부의 소비쿠폰 정책 등으로 전달보다 3.5% 늘었다. 28일 국가데이터처가 발표한 ‘10월 산업활동동향…

국내에서 외국인이 집주인인 주택이 10만4065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과반은 중국인이 소유한 주택이었다.28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외국인 토지·주택 보유 통계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기준 외국인이 소유한 국내 주택은 10만4065채로, 지난해 12월(10만216채) 대비 3849…

KT&G 세종공장이 국제 친환경 건축물 인증인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LEED는 전 세계 186개국에서 활용되는 글로벌 친환경 건축 인증 제도다. 세종공장이 받은 L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