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송천동 광신프로그레스’ 뛰어난 입지 환경 ‘주목’

  • 동아경제
  • 입력 2019년 11월 28일 10시 13분


코멘트
전주 ‘송천동 광신프로그레스’ 투시도
전주 ‘송천동 광신프로그레스’ 투시도
최근 학군, 생활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뛰어난 입지조건을 갖춘 신규 분양 단지들이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여러 입지적 장점을 가질 경우, 하나의 장점만 갖췄을 때보다 수요층의 폭이 넓어진다. 학교가 가까운 곳의 경우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으며, 교통이 편리해 직주근접이 뛰어난 경우 주변 산업단지 및 기업 종사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또 주변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울 경우 쇼핑 및 문화생활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미래가치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다. 뛰어난 입지에 자리 잡을 경우 매매수요뿐만 아니라, 단기 거주가 필요한 전세 수요자들도 자연히 많아져 부동산 매매시장에서 방어력도 높은 편이기 때문이다. 이 같은 현상은 생활 인프라가 고르게 형성된 수도권과 달리 지역편차가 높은 지방의 중심입지일수록 더욱 그렇다.

이런 가운데 교육, 생활 인프라 등이 잘 갖춰진 지방 중심입지 신규 아파트가 공급 중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전주시 송천동 광신프로그레스가 바로 그 곳이다.

해당 현장은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1가 543-13 일원에 지하 1층~지상 최고 17층, 7개동, 전용면적 84㎡ A∙B, 총 396세대 규모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 및 환기성을 높였으며, 대다수의 동이 겹쳐 있지 않고 전∙후면이 트여있어 개방감은 물론 저층부 일조량 또한 풍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민을 위한 주민카페, 작은 도서관, 주민회의실, 경로당, 어린이집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 설치로 입주민 편의를 도왔다. 여기에 스트리트형 단지 내 상가 설계로 보다 편리한 주거환경을 위한 시설물이 갖춰질 예정이다.

생활환경을 살펴보면 인근에 전주 농·수산물 도매시장과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파인트리몰(20년 12월 예정), 전주 예술회관, 각종 병의원 등이 밀집해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 또한 장점이다. 단지 바로 인근에 용소초·중, 솔내고, 전라고를 포함해 단지에서 1km 반경에 총 12개의 학교는 물론, 유명 학원가 및 전북대 등이 인접해 있다.

교통요건 또한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동부대로, 전주IC, 동전주 IC, ktx전주역이 근거리에 위치해 전주 전 지역과 완주산단은 물론 인근 타 시, 도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송천동 광신프로그레스는 즉시 입주가 가능한 신규아파트 단지로 직접 아파트 단지와 세대를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 청약통장 및 번거로운 절차가 필요한 일반 현장과 달리 동·호수 지정을 통해 수요자가 원하는 시기에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 및 분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파트 단지 내 분양사무실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