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샘솟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샘통(saetong)이 19일 오픈했다. 바른 교육 실천을 지향하고 사교육비를 경감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샘통’은 내신대비가 가능하도록 기출문제와 예상문제 50만개 이상을 데이터베이스(DB)화하여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문제은행 및 동영상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샘통’에서 제공되는 모든 문제은행 서비스는 개정된 7차 교육과정에 대응할 수 있는 최신문제 중심으로 전문가들의 판단을 거쳐 구성하였으며, 최신 경향을 파악해 매번 우수한 문제들로 업데이트 시킬 계획이다.
무엇보다 눈에띄는 ‘샘통’의 차별점은 학생의 학습 수준과 진도에 맞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TSP(Total School Program) 관점에서 구성되어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제은행과 동영상강의, 정밀하고 체계적인 학습 분석 시스템과 적성검사, 진로지도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원스톱 학습관리 서비스다. 이에따라 돈도 절약하고 교육 효과는 높이는 일석이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나라교육의 장서찬 대표는 "교육은 나라의 근본을 만드는 것인 만큼, 사교육비 절감과 함께 학생들의 성적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향후 학생들의 학습관리 및 성적향상을 위해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샘통’은 정식으로 서비스를 오픈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가입하는 학부모와 학생 등 모든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파격적인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