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IS, SAP코리아 공식 교육 파트너사로 지정
KAIS(한국회계학원)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및 비즈니스 AI 분야 선도기업인 SAP 코리아로부터 공식 교육 파트너사(Authorized Education Partner)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KAIS는 올해부터 미국공인회계사(AICPA) 합격자와 라이센스 취득자들에게 SAP…
- 2025-02-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KAIS(한국회계학원)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및 비즈니스 AI 분야 선도기업인 SAP 코리아로부터 공식 교육 파트너사(Authorized Education Partner)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KAIS는 올해부터 미국공인회계사(AICPA) 합격자와 라이센스 취득자들에게 SAP…

“오래 걸렸습니다.”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가 4일 경남 김해시 롯데호텔앤리조트에서 진행된 EX30 언론 공개 행사에서 기자들에게 건넨 첫 마디다. 이 말에서 그간 신차 도입 과정의 어려움과 본격적으로 판매 활로가 열린 안도감이 동시에 느껴졌다. 볼보코리아가 EX30를 한국에 처음…

과자, 빵, 커피 등 식품가격이 줄줄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이상기후로 코코아, 원두 등 원재료 가격이 치솟고 원-달러 환율까지 오르면서 기업들의 원가 부담이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7일 빙그레는 3월부터 커피, 과채음료, 아이스크림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아카페라 사…

한국이 23개월 만에 월별 선박 수주량에서 중국을 누르고 1위에 올랐다.7일 영국의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달 세계 선박 발주량은 146만 CGT(선박 건조 난이도를 고려해 환산한 톤수)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4% 급감했다. 국가별 수주량을 보면 한국이…

KCH그룹이 지난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깊은 슬픔에 빠진 유가족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하고자 1,062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KCH그룹의 기부금과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를 통해 전달했다. 박재홍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은…

티웨이항공(091810)의 장거리 노선을 담당하는 대형기가 낙뢰와 강풍으로 인해 연이어 손상을 입는 불운을 겪었다.7일 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30분에 인천에서 싱가포르로 향할 예정이던 TW173편이 5시간 지연된 오후 8시 23분에 출발했다.이는 승객이 탑승 전에 주기 상태였…

㈜제이시스메디칼이 1월 30일부터 2월 1일 프랑스 파리 팔레 데 콩그레에서 열린 국제 미용 성형 학회 ‘IMCAS World Congress 2025’ (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cience)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올해 창립 21주…

부동의 저비용항공사(LCC) 1위였던 제주항공이 2년 반 만에 왕좌에서 내려왔다.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참사의 영향으로 불안감을 느낀 승객들이 제주항공을 기피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예상보다 참사 여파의 충격이 커 제주항공은 창사 이래 최대 위기에 놓였다.7일 항공정보포털시스…

한화시스템(272210)이 ‘K-방산’ 수출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이 모두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아랍에미리트(UAE)에 천궁-II 다기능 레이다(MFR), 폴란드에 K2 사격통제시스템 수출한 것이 실적을 견인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연결 기준 2193억 원의…

중국 광저우에 대규모 복합문화공간 ‘베리랜드(VeRyland)’ 1호점이 성공적으로 문을 열었다. 1,200평 규모의 2개 층에 걸쳐 50여 종의 체험형 콘텐츠를 갖춘 이 공간은 오픈 직후 SNS를 통해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며 광저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

1월 전국 아파트값은 서울을 제외한 전 지역이 하방 압력을 받으며 마이너스 변동률을 보였다.7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1월 월간 전국 변동률은 -0.18%를 기록했다. 서울이 전월보다 0.35% 올랐지만 경기 -0.54%, 인천 -0.38%, 전남 -1.1%, 경남 -0.93% 등 …
고려아연과 에쓰오일, 동아쏘시오홀딩스, KCC, 파주에너지서비스 등 주요 대기업들이 나란히 회사채 발행에 나선다.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고려아연은 2년물과 3년물로 4000억 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한다.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7000억 원의 증액발행도 고려하고 있다.…

앞으로 신탁, 리츠 등 민간에서도 용적률 같은 건축 규제를 완화받는 도심복합개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국토교통부는 7일 이런 내용을 핵심으로 하는 도심복합개발 지원에 관한 법률(도심복합개발법) 하위 시행령, 시행규칙 제정안이 이날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복합개발사업은 역세권 등 성장…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이 국내에 단독으로 선보인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 스몰배치 16년’이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다.지난달 23일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이 공개한 에피소드 73편에는 영화 ‘하얼빈’의 주역들이 출연했다.특히 극중에서 안중근 의사로 분한 현빈은 이…

네이버가 창립 25년 만에 매출 ‘10조 클럽’에 입성했다. 국내 인터넷 플랫폼 기업 중 매출 10조 원을 기록한 것은 네이버가 처음이다.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의 이사회 복귀도 예정돼 있어 네이버의 인공지능(AI) 사업화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7일 네이버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

OTT(온라인 동영상) 업계에 광고 요금제 경쟁이 치열하다. 넷플릭스에 이어 티빙도 월 4000원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광고형 스탠다드’ 연간 이용권을 출시했다. 티빙은 기존 월 단위였던 ‘광고형 스탠다드’의 연간 이용권 판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광고형 스탠다드는 지난…

충전 중이던 전기자동차에서 폭발음과 함께 불이 나 차량이 전소했다.7일 충북 제천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0시께 제천시 봉양읍 연박리 단독주택 차고에 주차한 2023년식 코나EV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서 추산 3100여만원 재산피해를 내고 20여분 만에 진화됐다.차량 소유자는 전날…

동해 심해 가스·석유전 개발 사업인 ‘대왕고래 프로젝트’의 경제성 논란에 관련 테마주들이 7일 일제히 내림세 보였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국가스공사는 오전 10시 45분 기준 전일 대비 12.55% 내린 3만1000원에 거래 중이다.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6월 대왕고래 프로젝트 …

긴 설 연휴가 낀 지난 1월 아파트 경매시장 지표가 일시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다.7일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 지지옥션의 ‘2025년 1월 경매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경매 진행건수는 2730건으로 전월(3510건) 대비 22% 감소했고, 낙찰률은 41.4%로 전달(37.6…

국내 과일찹쌀떡의 붐을 일으킨 명동 ‘홍만당’(대표 안홍성)의 딸기모찌를 편의점 GS25를 통해 전국에서 맛볼 수 있게 됐다. 홍만당은 2012년 서울 명동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로, ‘딸기모찌’로 통하는 통과일이 들어간 찹쌀떡의 원조격으로 통한다. 홍만당의 딸기모찌는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