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동원해도 꿈쩍 않는 환율… 정부, 외환규제까지 풀어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2월 1~10일 수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0% 가까이 증가했다. 미국발(發) 품목 관세의 여파로 양대 수출 품목 중 하나인 승용차 수출 실적이 감소했지만 ‘슈퍼사이클(초호황기)’에 접어든 반도체 수출 호조세가 지속된 결과다.11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10일 수출액은 206억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 이영근)는 지난달 12일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과 공동으로 ‘2025 해양수산분야 오픈이노베이션 밋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밋업은 KIMST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긴밀히 협력해 추진한 첫해 프로그램으로, 대기업·공공기관과 스타트업 간 기술 …

한국장애경제인협회가 지난 6일 전국 임시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에 고동일 후보를, 신임이사에 박동일·이원재·최준성·안진환, 감사 조만식(회계사), 지명직 이사 윤석근·이경선으로 선출하며 새로운 집행부를 구성했다. 이번 총회에서 사회를 맡은 조영환 장애인기업 차별철폐 연대 중앙위원장은 개…

캄파리코리아는 다가오는 2026년 설을 앞두고 와일드 터키, 러셀 리저브, 더 글렌그란트로 구성된 위스키 선물 세트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해 한정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이번 설 선물 세트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인 와일드 터키 101 8년…

12월 반도체 수출 호조세가 지속되면서 수출이 전년보다 크게 증가했다. 중국과의 수출·입은 모두 증가한 반면 미국과는 수출은 소폭 줄고 수입은 크게 늘었다.11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수출 205억 8000만 달러, 수입 206억 5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

올 한해 대한항공을 이용한 승객들이 가장 많이 간 해외 도시는 일본 도쿄로 나타났다.11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2025년 연말결산’에 따르면 한국발 승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올해의 핫플레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에도 도쿄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오사카, 3위는 후쿠오카로 1~…

기온 변동 폭이 큰 12월 겨울 날씨가 이어지면서 방한 액세서리 소비가 확대되고 있다. 보온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갖춘 액세서리가 일상·야외활동에 폭넓게 활용되면서 패션업계는 시즌 초부터 물량을 확대하며 수요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은 캐시미어 …

㈜씨티알(이하 CTR), 한화솔루션㈜(이하 한화솔루션), ㈜씨티알에너지(이하 CTR에너지)는 지난 10일 창원 CTR빌딩에서 태양광 발전사업 및 직접전력거래 공동개발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CTR그룹 강태룡 회장을 비롯한 3사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

지난해 중앙정부 국가채무와 비영리 공공기관 부채를 더한 일반정부 부채가 1270조를 돌파하며 국내총생산(GDP) 대비 50%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일반정부 부채와 비금융공기업 부채를 합친 공공부채도 GDP 대비 70%에 육박했다.기획재정부는 11일 이같은 내용의 2024 회계연도 일…

금융감독원은 11일부터 17일까지 지방자치단체, 한국대부금융협회와 함께 전국 대부업자 대상 전국 순회 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대구를 시작으로 광주·부산·서울 등 4개 주요 도시에서 지역별 대부업자(금융위·지자체 등록) 및 지자체 대부업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주요 법규 위반 사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