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롬비아서 항공기 추락…“정치인 등 탑승자 15명 모두 사망”
콜롬비아 북동부 산간지역에서 여객기가 추락해 탑승자 15명 전원이 사망했다. 사망자 중에는 해당 지역 국회의원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28일(현지 시간)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콜롬비아 국영 항공 사테나는 성명을 통해 비치크래프트 1900 항공기가 추락해 탑승자 15명 전원…
- 5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콜롬비아 북동부 산간지역에서 여객기가 추락해 탑승자 15명 전원이 사망했다. 사망자 중에는 해당 지역 국회의원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28일(현지 시간)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콜롬비아 국영 항공 사테나는 성명을 통해 비치크래프트 1900 항공기가 추락해 탑승자 15명 전원…

세계 최고층 호텔 '씨엘 두바이 마리나' 상공에서 펼쳐진 엑스두바이 윙수트 비행사들의 시속 200km 초고속 활강 현장을 공개한다. 365m 높이의 좁은 공간을 관통하는 아찔한 순간과 수년간의 준비 과정이 담긴 비하인드 스토리를 지금 확인하라.

테슬라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연간 매출 감소세를 기록한 가운데,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전기차(EV) 중심 사업에서 인공지능(AI)과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사업 기반을 전환하려는 행보를 본격화하고 있다. 28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

조현 외교부 장관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 대한 상호관세 인상 가능성을 언급한 것과 관련해 “이를 합의 파기로 보기는 어렵다”며 “재협상이 아니라 기존 합의의 이행을 둘러싼 협의 과정으로 봐야 한다”라는 입장을 밝혔다.조 장관은 29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시력을 완전히 잃은 사람도 앞을 볼 수 있게 하는 기술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머스크는 28일(현지시간)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에 “‘텔레파시(Telepathy) 임플란트’를 통해 신체 기능을 잃어버린 많은 사람들이 생각만으로도 컴퓨터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에 맞서온 진보 포크 록 거장 가수 브루스 스프링스틴(76)이 미 미네소타주에서 벌어진 이민 단속 총격 살인을 격하게 비난하는 노래를 발표했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2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미니애폴리스의 거리(Streets of Minneapolis)…

지난 27일(현지시간) 러시아 드론이 우크라이나 북동부 하르키우 지역에서 민간인 약 300명이 탑승한 여객 열차를 공습해 최소 6명이 숨졌다.영국 BBC, RBC 우크라이나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30분쯤 러시아 게란-2 드론 3대가 하르키우주 바르빈코베에서 민간인 291명을 태…

영국 맨체스터 교도소에 수감 중인 알바니아 국적의 살인범 유거트 메리자이가 틱톡 라이브 방송으로 단 7분 만에 2만 운드(약 3962만 원)에 달하는 거액을 벌어들였다. 24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더선에 따르면, 살인 혐의로 징역 32년을 선고받은 메리자이는 교도소 내에서 불법 방송…

콜롬비아 당국이 28일 실종된 국내선 여객기 잔해를 발견했지만 생존자는 없는 것으로 보도 되고 있다. 국영 항공사 사테나항공의 비치크래프트 1900 기가 발견된 곳은 콜롬비아 북동부의 노르테 데 산탄데르 지역이었다. 지역 주민들과 경찰이 협력해서 추락한 항공기의 잔해를 발견했다고 콜롬…

은 가격이 이달 들어 60% 오르면서 금을 대신하는 투자자들의 관심 대상이 되고 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2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지난 1년 내내 빠르게 가격이 상승해 2배 이상이 된 은이 올 들어 첫 몇 주 동안의 상승 속도가 한층 더 빨라졌다. 지난주 처음 온스당 100…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한국 국회 승인이 없으면 무역 협정은 발효되지 않는다”며 한국 국회가 무역 협정안을 통과시키기 전까지 관세는 25%로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날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백악관이 한국을 향해 “약속을 이행하지 않았다”고 주장하…

테슬라의 실적이 시장의 예상을 소폭 상회함에 따라 시간외거래에서 3% 정도 급등하고 있다. 28일(현지 시각) 뉴욕증시 시간외거래에서 테슬라는 3.12% 급등한 443.9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정규장은 0.10% 하락, 마감했었다.이날 테슬라는 장 마감 직후 실적 발표에서 지난…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28일(현지 시간) 기준금리를 3.50∼3.75%로 동결했다. 연준은 지난해 9월과 10월, 12월에 연속으로 0.25%포인트씩 3차례 연속으로 기준금리를 내렸다. AP통신에 따르면 연준은 전날부터 이날까지 이틀간 열린 올해 첫 연방공개시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달러 약세가 좋다”며 달러 약세를 용인할 것을 시사함에 따라 대표적 안전 자산 금값이 4% 정도 급등, 온스당 5300달러를 돌파했다. 28일(현지 시각) 코멕스(COMEX)에서 금 선물은 3.95% 급등한 온스당 5323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금 선물 …
![[단독]조여오는 25% 관세… “美 관보 게재 준비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9/133250955.7.jpg)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한국에 25%의 상호관세와 자동차 관세 등을 재부과하기 위한 실무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대통령이 관세 인상 압박 하루 만인 27일(현지 시간) “우리는 한국과 함께 해결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협상 가능성을 시사했지만 물밑에선 관세 부과를…

“미국의 불만이 100% 국회 입법 지연에 있다고 보고 있고 미국도 그렇게 답하고 있다.” 김용범 대통령정책실장은 28일 브리핑에서 전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돌연 관세 재부과 방침을 밝힌 배경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청와대는 한미 소통 결과 트럼프 대통령의 압박 배경이 전적으로 대…

원-달러 환율이 올해 들어 처음으로 1420원대로 떨어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달러 약세를 용인하는 듯한 발언을 하면서 달러 가치가 4년 만의 최저 수준으로 낮아진 게 원인으로 꼽힌다. 2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대비 23.7원 내린 1422.5원으…

세계 기축통화인 달러 가치가 2022년 2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광폭 행보로 ‘셀 아메리카’(미국 자산 매도)에 대한 우려가 커졌고,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 정지) 가능성이 재차 부각된 탓이다. 여기에 트럼프 대통령이 약(弱)달러를 용인하듯…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 국회가 무역 합의를 이행하지 않고 있다”며 관세 재부과 방침을 밝히면서 한미 전략적 투자에 관한 양해각서(MOU)에 명시된 ‘대미 투자 안전장치’가 사실상 무력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정부가 대미 투자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장치로 강조…

기아가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나 미국발 관세 충격으로 영업이익이 급감했다. 여기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15%로 낮춘 한국 차 관세를 최근 다시 25%로 올리겠다고 엄포를 놓으면서 국내 자동차 업계는 올해도 불확실성을 마주하게 됐다. 기아는 28일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