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영웅 콘서트 ‘암표 500만원’에…권익위 “형사처벌-수익몰수” 제도 개선 권고
국민권익위원회가 매크로(자동 반복) 프로그램 사용 여부과 관계 없이 암표를 팔면 형사 처벌 대상이 되는 내용의 제도 개선안을 문화체육관광부에 권고했다. 가수 임영웅 콘서트 입장권의 암표 가격이 500만 원까지 치솟는 등 암표 거래가 확산한 데 따른 것이다. 현행 공연법과 국민체육진흥법…
- 2024-09-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권익위원회가 매크로(자동 반복) 프로그램 사용 여부과 관계 없이 암표를 팔면 형사 처벌 대상이 되는 내용의 제도 개선안을 문화체육관광부에 권고했다. 가수 임영웅 콘서트 입장권의 암표 가격이 500만 원까지 치솟는 등 암표 거래가 확산한 데 따른 것이다. 현행 공연법과 국민체육진흥법…

오페라 ‘토스카’ 공연 도중 다른 출연자의 앙코르 무대에 난입해 항의했던 세계적인 소프라노 안젤라 게오르규(59) 측이 “사전에 공연자 중 누구도 앙코르를 하지 않기로 합의했다”고 해명했다.11일(현지시간) 게오르규 소속사 인터뮤지카는 오페라 전문 매체 ‘오페라 와이어’에 성명을 내고…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빌보드 선정 21세기 최고 팝스타’ 19위에 선정됐다. 미국 음악 매체 빌보드는 10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비틀스급 성공을 거뒀다”며 “방탄소년단은 K팝, 한국 아티스트를 막…

동아일보사와 서울시가 공동 주최하는 ‘LG와 함께하는 제19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피아노 부문)’ 1차 예선 경연에 참가할 7개국 32명이 가려졌다.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동아일보 사옥에서 10, 11일 열린 참가자 제출 영상 예비심사에는 주희성 서울대 교수, 김진욱 한양대 교수, 조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함께 문화의 향연을 만끽하면 어떨까. 추석을 맞아 볼만한 주요 공연과 문화 행사, 박물관 전시 등을 소개한다.● 거리극, 전통예술, 뮤지컬 등 다채로운 공연거리 공연의 낭만을 즐기고 싶다면 ‘서울거리예술축제 2024’를 눈여겨볼 만하다.…

‘천년 하드웨어에 미래지향적인 소프트웨어를 채운다.’천년고찰 서울 은평구 진관사에서 특별한 음악회가 열린다. 진관사의 진면목을 전통과 현대가 적절히 어우러진 음악을 통해 다시 느끼고 들여다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다. 서울문화재단(이사장 박상원)과 진관사(주지 법해 스님)는 21일…

목·금관 연주자들이 모여 결성한 ‘더원윈드오케스트라’가 오는 23일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시네마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스타워즈’, ‘인디아나 존스’, ‘쥬라기 공원’, ‘대부’ 등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영화들의 메인 테마곡과 함께 ‘오페라의 유령’, ‘위대한 쇼맨…
‘천년 하드웨어에 미래지향적인 소프트웨어를 채운다.’ 천년고찰 서울 진관사에서 특별한 음악회가 열린다. 진관사의 진면목을 전통과 현대가 적절히 조화된 음악을 통해 다시 느끼고 들여다보자는 행사다. 서울문화재단(이사장 박상원)과 진관사(주지 법해 스님) 주최로 21일 오후 6시 30분…

만취 상태로 전동 스쿠터를 운전한 혐의를 받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본명 민윤기·30)가 10일 재판에 넘겨졌다.이날 서울서부지검 형사2부(부장검사 추혜윤)는 도로교통법 상 음주운전 혐의를 받는 슈가를 약식 기소했다고 밝혔다.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인 슈가는 지난달 6…

세계적인 오페라 디바 안젤라 게오르규(59)가 다른 출연자의 앙코르 무대에 난입해 항의하고, 커튼콜에 나타나지 않는 등 논란을 일으켰다.9일 세종문화회관 등에 따르면 전날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진 오페라 ‘토스카’ 공연 3막에서 카바라도시 역의 테너 김재형(51)은 유명 아리아 …

세계적인 오페라 디바 안젤라 게오르규(59)가 다른 출연자의 앙코르 무대에 난입해 항의하고, 커튼콜에 나타나지 않는 등 논란을 일으켰다.9일 세종문화회관 등에 따르면 전날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진 오페라 ‘토스카’ 공연 3막에서 카바라도시 역의 테너 김재형(51)은 유명 아리아 …

“말 그대로 ‘마법 같은’ 공연입니다.” 한국 발달장애인 36명이 꾸린 ‘하트하트오케스트라’가 프랑스 클래식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7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117년 역사를 자랑하는 살가보극장 공연을 관람한 마리메르세데스 게나스키아 씨는 “연주자들의 열정과 감정이 느껴졌다”며 …

가수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이 고등 교과서에 실린다. 윤하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윤하의 6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사건의 지평선’ 가사가 내년 천재교육 고등 교과서 2022 개정판 공통국어 1, 2(김수학)에 문학 지문으로 수록된다”고 밝혔다. 윤하는 6일 자신의 트위터…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가 변함없는 응원으로 8년의 여정을 함께해 팬덤 ‘블링크’와 또 하나의 추억을 쌓았다. 블랙핑크 완전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일 블랙핑크 공식 소셜 미디어에 ‘블랙핑크 - 8TH 애니버서리 ’아워 에이리어‘ 리캡 비디오’를 게재했다. 데뷔 …

그룹 엑소(EXO) 멤버 겸 솔로 아티스트 백현이 신보로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6일 발표한 백현의 미니 4집 ‘헬로, 월드’(Hello, World)의 판매량이 발매 첫날 한터차트 실시간 음반 판매량 기준 89만3214장을 기록하며, 하루 만에 전작 초동(발매 첫 일주일간 음반…

4세대 K팝 간판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영국 메인 싱글차트에 첫 진입했다. 6일(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르세라핌이 지난달 30일 발표한 미니 4집 ‘크레이지(CRAZY)’ 타이틀곡 ‘크레이지’는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6~12일)에서 83위…

그룹 ‘투애니원(2NE1)’이 데뷔 15주년 콘서트 투어를 아시아로 확장했다.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투애니원은 오는 11월16일 필리핀 마닐라, 11월2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연을 확정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많은 분들의 요청에 힘입어 아시아 투어 확정 소식을 전해드…

세계적인 록 밴드 ‘린킨 파크(LINKIN PARK)’가 13년 만에 한국을 찾는다. 6일 음반사 위너뮤직코리아와 공연기획사 라이브네이션코리아에 따르면 린킨 파크는 오는 28일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린킨 파크 내한공연 ’프롬 제로 월드 투어(From Zero World …

그룹 아이브의 장원영이 일본 도쿄돔 입성과 함께 11개월간의 월드 투어를 마무리한 소감을 전했다. 지난 5일 오후 일본 도쿄돔에서는 아이브의 첫 번째 월드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AHT I HAVE)의 앙코르콘 도쿄 마지막 날 …

첼리스트 이정현(33·사진)이 미국 필라델피아에 있는 명문 커티스 음악원 첼로 교수로 임용됐다. 국제무대에서 ‘크리스틴 정현 리’로 활동해 온 그는 최근 미국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 첼로 종신 단원으로 임용돼 경사가 겹친 셈이다. 이정현은 커티스 음악원에서 학사를, 줄리아드 음악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