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말의 해, 살곶이 벌판을 물들이는 생명의 기운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민효린이 직접 근황을 전하며 불거진 ‘둘째 임신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 최근 다소 살이 오른 모습이 화제가 되자, 팬들에게 오해를 바로잡으며 근황을 전한 것이다.● “엄마로 지내는 모습도 응원해 주세요”민효린은 14일 자신의 SNS에 “안녕하세요 민효린이에요. 엄마로서 지내는 …

K-팝 아이돌·한국의 전통 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함께 작품의 완성도로 호평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 OST가 미국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미국 빌보드 차트 장악에도 선방하며 호성적을 이어가고 …

성폭력 피해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를 겪는 여성은 감정과 공포를 조절하는 두 뇌 영역 사이의 연결이 사실상 끊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발견은 PTSD의 신경생물학적 원인을 이해하고, 향후 맞춤형 치료법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단서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감정 ‘브…
![[오늘의 운세/10월 15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15/132562143.1.jpg)
● 쥐36년 힘들지만 내일 준비하는 때로 활용하라. 48년 사업 장사는 운 트이며 발복하니 부지런히.60년 현인 가르침 받고 주위와 정 돈독히 하라. 72년 고집 버리고 성실하게 교섭하면 성사. 84년 괴로워 절망 말고 새 기획하며 기다려야.96년 외형으로 판단 말고 심충 분석해야…

“착각하지 말아요. 여러분은 손흥민 팬이에요. 토트넘 팬 아니에요.” 이 한마디로 국내 축구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영국인이 있다. 여러 방송과 유튜브 등에서 활약하는 영국인 피터 빈트 씨(42)다. 어머니가 한국인인 그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손 선수 소속팀이던 토트넘 …

“교회가 서 있어야 할 자리는 사회적 약자 옆입니다. 그 마음을 잃지 않으려 노력했는데, 많이 부족했던 것 같아 아쉽지요.” 다음 달 퇴임을 앞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김종생 총무는 13일 인터뷰에서 그간의 소회를 묻자 이렇게 답했다. 지난해 설립 100주년을 맞은 NCCK는…

장욱진 화백(1917∼1990)은 풍경이나 집, 가족이 등장하는 유화가 자주 전시됐다. ‘먹그림’은 그동안 좀처럼 볼 기회가 없었다. 경기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한 번도 전시된 적 없는 미술관 소장품을 포함해 그의 먹그림 40여 점을 모은 기획전 ‘번지고 남아 있는: 장욱진 먹그림’을…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정규 12집 ‘더 라이프 오브 어 쇼걸(The Life of a Showgirl)’이 발매 첫 주에 400만 장 넘게 팔리며 역대 최다 기록을 새로 썼다. 13일(현지 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미국에서 3일 발매된 이 앨범의 주간 판매량은 400만2000장…

매년 패션위크로 떠들썩하던 밀라노의 가을은 올해 유난히 고요했다. 회색빛 하늘 아래, 도심 전광판마다 한 남자의 사진이 걸렸다. 백발에 고요한 눈빛, 언제나처럼 완벽히 각 잡힌 슈트. 밀라노를 패션의 수도로 이끈 조르조 아르마니였다. 9월 4일(현지 시간) 그가 향년 91세로 세상을 …

서울 도심을 벗어나지 않고도 한적한 숲속 휴식과 미식으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곳으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꼽힌다. 그 중 ‘빌라’ 객실은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독채를 사용하며 조용한 휴식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워커힐 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