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미스터트롯’ 측 “결승전 결과 발표 생방송, 14일 오후 긴급 편성”
더보기

‘미스터트롯’ 측 “결승전 결과 발표 생방송, 14일 오후 긴급 편성”

뉴스1입력 2020-03-13 12:03수정 2020-03-13 12:0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TV CHOSUN ‘내일은 미스터트롯’ 제공 © 뉴스1

‘미스터트롯’ 결승전 결과가 14일 발표된다.

13일 TV조선(TV CHOSUN) ‘미스터트롯’ 제작진은 공식 입장을 내고 “결승전에서 대국민 문자 투표수 773만1781표가 단시간에 몰리고, 이를 분류하는 과정에서 서버 속도가 급격히 느려졌다”며 “시간에 쫓겨 투명하지 않은 결과를 현장에서 발표할 수 없다고 판단, 보다 정확한 경연 결과를 밝히기 위해 지연 발표를 결정하는 특단의 조처를 취했다”고 결승전 결과 발표를 미룬 경위를 설명했다.

제작진은 “당초 최종 경연 결과를 오는 3월19일 오후 10시 ‘미스터트롯’ 스페셜 방송분을 통해 발표한다고 선공지하였으나 예상 시일보다 더 빠르게 복구를 끝마쳤다”며 “오는 14일 오후 7시 뉴스가 끝난 후(오후 7시55분 예정) 즉시 이어지는 생방송을 특별 편성, 최종 발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어 “다시 한 번 ‘미스터트롯’ 긴 시간 결승전 결과 발표를 애타게 기다리셨던 시청자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힌다”며 “결승전 결과가 발표되는 순간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한편 ‘미스터트롯’은 12일 오후 결승전 생방송을 진행해 장민호 김희재 김호중 정동원 영탁 이찬원 임영웅 등 톱7 중 최종 ‘진’(眞)을 선정할 예정이었으나, 문자 투표가 몰리면서 결승전 결과 발표를 미뤄지는 초유의 사태가 벌여졌다.

다음은 ‘미스터트롯’ 제작진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TV CHOSUN ‘미스터트롯’ 제작진입니다.

‘미스터트롯’ 결승전 결과 발표에 대한 제작진의 입장을 전합니다.

지난 12일(목) 방송된 ‘미스터트롯’ 결승전은 대국민 문자투표수가 773만 1781콜이라는 유례없는 문자 투표수가 단시간에 한꺼번에 몰리면서 결승진출자 7명의 득표수로 분류하는 과정에서 서버의 속도가 급격히 느려지는 일이 벌어졌고, 이로 인해 투표수를 완벽히 집계해내는데 수 시간 혹은 수 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미스터트롯’ 제작진은 시간에 쫓겨 투명하지 않은 결과를 현장에서 발표할 수 없다고 판단, 보다 정확한 경연 결과를 밝히기 위해 지연 발표를 결정하는 특단의 조처를 취했습니다.

당초 최종 경연 결과를 오는 3월 19일(목) 밤 10시 ‘미스터트롯’ 스페셜 방송분을 통해 발표한다고 선공지하였으나, 긴 시간 결과 발표를 기다린 시청자 여러분들을 위해 제작진이 가용할 수 있는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 예상 시일보다 더 빠르게 복구를 끝마쳤습니다.

이에 따라 TV CHOSUN은 오는 14일(토) 오후 7시 뉴스가 끝난 후 즉시 이어지는 생방송을 특별 편성, 최종 발표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미스터트롯’ 긴 시간 결승전 결과 발표를 애타게 기다리셨던 시청자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또한 ‘미스터트롯’ 제작진과 참가자들은 13일(오늘) 최종 결승전 동안 진행된 유료 문자투표로 모인 금액 전액을 ‘굿네이버스’에 기부하는 기부식을 진행합니다. 늘 ‘미스터트롯’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최종 결승전 결과가 발표되는 순간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