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침침한 눈, 아스타잔틴-루테인으로 관리
더보기

침침한 눈, 아스타잔틴-루테인으로 관리

동아일보입력 2020-01-08 03:00수정 2020-01-08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아이클리어2.0’ 15일까지 할인 행사
스마트폰을 항시 곁에 두고 생활하는 현대인들은 쉽게 눈의 피로를 느낀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환경적 요인도 눈 건강을 위협한다. 눈에 노화가 찾아오면 조절력이 크게 감소하고 눈앞이 침침해 삶의 질은 한층 떨어진다. 공부하는 수험생부터 직장인, 중년, 노년에 이르기까지 연령대를 불문하고 최근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이유다.

종근당건강의 눈 건강 브랜드인 ‘아이클리어’의 인기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아이클리어는 바쁜 현대인들이 쉽고 간편하게 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2018년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실태조사(루테인 부문)에서 섭취율·구매율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TV CF에서 배우 박성웅, 김민재가 ‘침침한 눈’ 때문에 수사 현장에서 실수를 저지르는 형사로 열연해 호응을 얻기도 했다.

아이클리어 시리즈 중 가장 최근에 출시된 ‘아이클리어2.0’은 눈 건강 핵심 영양성분인 아스타잔틴과 루테인이 들어 있다. 눈의 노화와 피로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눈 건강 제품이다.

아이클리어2.0의 주성분인 아스타잔틴은 눈의 피로를 관리할 수 있다. 해조류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물질로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눈 근육의 조절·이완 속도, 피로도 감소, 조절력 개선이 확인됐다.

또 다른 주성분인 루테인은 눈의 노화를 늦출 수 있다.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은 망막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 물질이다. 황반색소 밀도를 증가시켜 눈의 노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 강한 빛이나 여러 가지 유해요인들로부터 눈을 보호한다.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 등의 형태로 섭취를 권장하는 중요한 성분이다.


이 밖에 아이클리어2.0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아연이 주성분으로 함유됐다. 부원료로는 빌베리, 블랙커런트, 결명자, 구기자에서 추출한 물질이 더해졌다. 하루에 한 알만으로 이 모든 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눈이 침침하거나 답답한 중노년층, 눈이 쉽게 피로하고 불편한 사람, 장시간 책을 보는 학생이나 컴퓨터·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 권장된다.

주요기사

종근당건강은 새해를 맞아 15일까지 아이클리어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헬스동아#건강#종근당건강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