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네이버 실검, 관심분야만 본다…AI 활용한 맞춤형 차트
더보기

네이버 실검, 관심분야만 본다…AI 활용한 맞춤형 차트

뉴시스입력 2019-11-01 17:36수정 2019-11-01 17:3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용자 선택에 따라 개인화 되는 방식으로 개편 추진

네이버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실검)을 이용자 관심사에 따라 다르게 표출되는 ‘나만의 차트’로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네이버는 1일 자사 블로그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사용자의 관심에 따라 실검 구성을 다르게 해서 볼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개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이버가 임의로 특정 검색어 가치를 판단해 제외하는 방식이 아니라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개인화되는 방식으로 바뀌는 것이다.


네이버는 올해 중 키워드별로 실검 노출을 조절할 수 있는 옵션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이벤트나 할인정보 등이 실검에 노출되는 것을 보고 싶지 않으면, 필터 기능을 사용해 노출 강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된다.

주요기사

아울러 사용자마다 보다 다양한 주제 분야에 대한 검색어 포함 강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옵션을 추가한다. 시사, 엔터, 스포츠, 쇼핑 등 사용자가 관심이 있는 분야의 검색어 포함 가충지를 조절할 수 있는 ‘나만의 급상승 검색어’ 차트로 개선할 방침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앞으로 바뀔 급상승겁색어는 사용자의 선택권을 강화해 사용자마다 자신의 관심 분야에 따라 다르게 조합해서 볼 수 있게 된다”며 “이러한 개선은 AI기술 덕분에 가능한데, 앞으로 기술 기반의 개선 작업을 강화해 새로운 서비스 가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