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러시아 월드컵]배성재 “비단같은 해설 박지성-남편 파견해준 김민지에 감사”
더보기

[러시아 월드컵]배성재 “비단같은 해설 박지성-남편 파견해준 김민지에 감사”

최정아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8-07-16 07:54수정 2018-07-16 08: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배성재 인스타그램

2018 러시아 월드컵 SBS 해설을 맡았던 배성재 아나운서가 16일 월드컵을 마친 소감과 함께 SBS ‘풋볼매거진 골!’ 부활 소식을 전했다.

배성재 아나운서는 이날 프랑스와 크로아티아의 결승전이 끝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러시아 월드컵 개막전부터 결승전까지 지켜봐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했다.

이어 함께 SBS 월드컵 해설을 맡았던 박지성 해설위원과 그의 아내 김민지 전 SBS 아나운서를 언급하며 “한국 축구를 위해 비단같은 해설을 해준 박지성 위원과, 남편을 두번이나 러시아에 파견해준 김민지에게도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박지성 위원의 요청에 의해, 폐지됐던 <풋볼매거진 골!>이 7/20일자로 부활합니다. 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SBS에서 2011년 3월 첫 방송된 ‘풋볼매거진 골!’은 K리그 등의 국내 축구와 프리미어리그 등의 해외 축구를 다루는 축구 전문 프로그램으로 많은 축구팬들의 사랑을 받았으나 2017년 5월 종영했다. 박지성 해설위원의 아내인 김민지 전 아나운서가 퇴사 전 맡았던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배성재 아나운서에 따르면, 박지성 해설위원은 이번 SBS의 월드컵 중계 해설위원을 맡는 조건으로 ‘풋볼매거진 골!’ 부활을 제안했다.

배성재 아나운서는 지난 6월 5일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에서 “박지성이 SBS로부터 해설위원 자리를 제의 받자 ‘SBS는 축구를 위해 뭘 해줄 것이냐’면서 몇 가지 조건을 제안했다”고 전했다.

그는 “박지성은 과거 종영한 축구 매거진 프로그램 ‘풋볼 매거진 골’을 K리그 중심으로 다시 부활시켜달라고 요구했다”며 “SBS 역시 이를 흔쾌히 받아들여 월드컵과 아시안게임이 끝나고 K리그 정규시즌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최정아 동아닷컴 기자 cja0917@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