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녹십자웰빙, 여성 갱년기 솔루션 제공 건강토크쇼 성료
더보기

녹십자웰빙, 여성 갱년기 솔루션 제공 건강토크쇼 성료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7-03-29 14:02수정 2017-03-29 14:0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녹십자웰빙이 지난 22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 문화홀에서 개인 맞춤 건강을 위한 ‘Dr.PNT(닥터피엔티) Well-Being 건강토크쇼’를 개최했다.

녹십자웰빙이 지난 22일 열린 개인 맞춤 건강을 위한 ‘Dr.PNT(닥터피엔티) Well-Being 건강토크쇼’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9일 전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 문화홀에서 진행된 이 행사는 30~5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여성 갱년기 건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해결방법을 제공했다.

행사는 방송인 조향기의 진행으로 1부와 2부로 구성됐다. 1부는 녹십자아이메드 가정의학과 신동혁 부원장과 함께 하는 ‘건강 토크쇼’였다. 여성 갱년기 전문가인 신 부원장이 출연해 갱년기 원인, 증상, 치료법에 대해 설명하고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요법과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대두이소플라본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클리마젠섭취 등 다양한 방법을 소개했다. 참가자들이 갱년기 건강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물어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2부는 TV 프로그램 ‘마스터셰프 코리아 시즌1’ 준우승자이자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자인 박준우 셰프가 출연했다. 박 셰프는 갱년기에 좋은 식재료인 콩(대두)과 적포도(레스베라트롤)를 활용한 요리를 공개하고, 직접 요리 시연을 했다. 레시피와 재료에 대해 참가자들의 질의응답이 이어진 후 이날의 요리 레시피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했다.

관련기사

‘Dr. PNT Well-Being 쿠킹토크쇼’ 행사장 내에서는 체험형 이벤트도 진행됐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SNS 계정에 올리면 상품을 주는 ‘SNS 포토 이벤트’는 참여 방법이 간단해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심박 변화도(HRV; Heart Rate Variaility)를 이용해 건강상태(자율신경활성도, 스트레스 저항도, 스트레스 지수, 피로도, 심장 안정도, 교감 부교감 밸런스 등)를 체크해주는 검진기계로 참가자의 건강상태를 진단해주는 ‘의료기기 체험이벤트’행사도 열렸다.

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여성 갱년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의의 진단과 검사를 통해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했다”며 “여성들이 갱년기 호르몬 변화로 인한 신체변화 및 우울증 등의 고통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개인 맞춤 영양솔루션을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Dr.PNT(닥터피엔티)는 다년간 영양치료 경험이 있는 의사들이 이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맞는 필요 영양성분을 공급해 건강에 도움을 주도록 개발된 녹십자웰빙의 병의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