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건설,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 4월 분양

  • 입력 2017년 3월 10일 10시 48분


코멘트
라온건설은 오는 4월 경북 포항에서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 분양할 예정이다.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는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잠동 957번지 외 12필지에 전용 59~84㎡ 총 37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포항의 신흥주거지로 각광받는 남구의 상도지구와 효자지구에 이어 포항 남구의 랜드마크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포항시에서 북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급이 드물었던 남구에 들어서는 중소형으로 단지로 희소성이 높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단지가 공급되는 포항시 남구 대잠동은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자랑한다. 포항시청과 포항우체국, 대학병원 등이 가까워 생활환경이 우수한편이다. 또한 대형쇼핑시설과 문화시설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도시숲 조성사업과 자전거길 상생로드 등을 통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도시숲 조성사업(Green Way)은 KTX포항 직결노선 개통으로 인해 용도가 폐지된 동해남부선 포항역 인근 서산터널에서 효자역 지곡건널목까지 길이 4.3㎞, 약 12만㎡의 부지를 숲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내년 6월까지 산책로와 자전거길, 광장, 수변공간 등이 어우러진 도심 휴식 공간으로 조성되며 향후 시민친화공간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이와 함께 올해 포항 남구 연일읍 중명리∼유강리 구간에 생태탐방로도 조성된다. 약 35억 원을 투입해 생태환경 전망대와 환경 안내판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조류 서식지를 보호하고 학생들의 체험학습장으로 활용한다.

교통여건도 우수한 편이다. 단지 바로 앞 희망대로를 통해 포항의 동, 서측으로 이동하기 편리하고 새천년대로를 통해 포항 남구와 북구로 접근성도 뛰어나다. 또한 단지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포항~대구 간 고속도로와 포항~울산(부산) 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 포항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포항 시내는 물론 주변 도시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는 단지 내 일부동과 고층부에서 형산강을 조망할 수 있고 내진과 내풍설계를 도입해 안전을 강화했다. 전용면적 59㎡ 주택형 일부는 4베이 구조를 적용하고 드레스룸을 제공한다. 단지 저층부를 2중 필로티로 설계해 2층 필로티 공간에는 공중정원을 연상케 하는 데크공원을 조성한다. 이 밖에 단지 내 보육시설과 어린이놀이터, 맘스스테이션도 조성된다.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효자동 580번지에 마련된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