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제공

  • 입력 2017년 2월 10일 16시 50분


코멘트
창원시를 대표할 문화복합 주거단지로 각광받고 있는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가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다만 아파트 계약자에 한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중도금 무이자는 분양대금의 60%에 해당하는 중도금 이자를 계약자 대신 시행사가 부담하는 방식이다. 계약자는 분양대금의 10%를 계약금으로 낸 뒤 잔금 납부 시까지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이 없고, 국내외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에 따른 부담도 지울 수 있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는 초기 부담이 적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편이다. 하지만 중도금 대출 규제 등 정부의 대출규제 옥죄기와 중도금 대출 금리 상승으로 이런 혜택이 사라진 단지가 많다. 실제 지난해 분양시장에서 분양된 아파트 중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 단지는 ‘래미안 명일역 솔베뉴’ ‘길음뉴타운 롯데캐슬 골든힐스’ 등 2곳에 불과하다.

업계전문가는 “중도금 무이자는 1, 2금융권에 따라 다르지만 대출금리가 4% 내외라 최대 2000만 원 가까이 가격이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 부담을 크게 덜 수 있게 돼 중도금 무이자 단지가 더욱 관심 받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는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35-1,2 번지에 들어선다.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 문화복합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문화복합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최고 49층 4개동, 총 1132가구 규모이며, 오피스텔은 최고 29층, 1개동 54실 규모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모두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단지의 지하 1층~지상 1층에 만들어진다. 특히 부지 내에 함께 들어서는 문화복합시설에는 SM타운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입주민 자녀들의 교육환경과 교통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20년간 통학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며, 하이오티(HI-oT)를 아파트에 적용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다. 하이오티(HI-oT)란 현대건설이 개발한 IoT 시스템으로 집에 설치된 홈네트워크 인프라와 소비자가 구매한 가전제품을 사물인터넷 기술로 묶는 진정한 의미의 IoT홈을 말한다.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 견본주택은 사업지인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35-2번지에 있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