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영주농협-한약유통協, 백수오 생산 MOU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1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 영주농협-한약유통協, 백수오 생산 MOU

농협 약용작물전국협의회 영주농협과 한국한약유통협회는 17일 경북 영주시 구성로 영주농협에서 국산 백수오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영주농협과 한약유통협회는 앞으로 고품질 국산 백수오 생산을 위해 정보 교류와 농가 교육, 백수오 공동구매 활성화 등을 핵심 사업으로 선정해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백수오는 영주시를 비롯해 충북 제천시, 충남 금산군 등에서 811개 농가가 재배하고 있다. 남정순 영주농협 조합장은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해 국산 백수오뿐 아니라 국산 한약 전반에 대한 안정적 수급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중기청, 온누리상품권 27일부터 10% 할인

중소기업청은 27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온누리상품권의 할인율을 기존 5%에서 10%로 확대해 총 1000억 원어치를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연말 대규모 쇼핑행사 ‘K세일데이’와 연계한 ‘전통시장 연말대행사’에 맞춰 이뤄지는 것이다. 중소기업청은 특별할인판매가 전통시장으로 고객 유입을 유도하고 내수진작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貿協, 카타르-아랍에미리트에 시장조사단 파견

한국무역협회는 한국 청년 인력의 중동 진출을 지원하고 현지 시장조사 기회를 제공하고자 22일부터 26일까지 카타르와 아랍에미리트에 ‘K-Youth Career Access to GCC’를 파견했다고 22일 밝혔다 중동·아랍어과 대학생 등 14명으로 이뤄진 파견단은 현지 헤드헌터의 강연, 현지 취업 세미나, 취업자 간담회를 통해 청년 인력의 중동 진출 정보를 수집하게 된다.

■ 과학기술위성 3호, 2년 임무 마치고 퇴역

미래창조과학부는 2013년 11월 러시아 야스니 발사장에서 드네프르 로켓에 실려 올라간 ‘과학기술위성 3호’가 2년간 임무를 마치고 퇴역한다고 22일 밝혔다. 과학기술위성 3호는 국내 최초로 적외선 카메라를 탑재해 우주를 관측하는 임무를 수행했다. 향후 연구용으로만 활용될 예정이다.

■ GS홈쇼핑, 中합작사서 91억 배당금 받아

GS홈쇼핑은 중국 현지 합작사인 차이나홈쇼핑그룹으로부터 18일 790만 달러(약 91억3000만 원)의 배당금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GS홈쇼핑은 2012년 이 회사와 합작 형태로 중국 현지 사업에 진출했으며 첫해 3055억 원이었던 중국 내 물품 취급액은 올해 7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 한화토탈, 서산 지역주민과 김장행사

한화토탈은 21일 충남 서산시 서령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제7회 행복한 김장 나눔행사’를 열어 배추 2만 포기로 김치를 만들었다. 이 행사에는 김희철 한화토탈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 및 가족, 국내외 거래처, 지역 주민 등 약 1000명이 참석했다.

■ SK에너지, 주유할인 등 엔크린 앱으로 통합

SK에너지는 최근 애플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엔크린 앱’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엔크린 앱은 SK 주유 할인카드, 엔크린 보너스카드 등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모바일 앱이다.
#백수오#온누리상품권#카타르#아랍에미리트#시장조사단#과학기술위성#gs홈쇼핑#한화토탈#엔크린 앱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