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3.0]말랑말랑∼ 첨가물 안 넣고 구워 건강간식으로 딱!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0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동아이지에듀, 어린이용 착한간식 론칭
첫 번째 상품은 '눈고구마'… 온라인 쇼핑몰 '쏠까'서 판매

국내 최대 어린이 일간지 ‘어린이동아’를 발행하는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가 프리미엄 간식브랜드 ‘착한간식’을 20일 론칭했다.

‘착한간식’은 깨끗하고 정직한 먹거리만을 선별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웰빙 간식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 간식브랜드 ‘착한간식’이 선보이는 첫 번째 상품은 100% 국내산 호박고구마를 합성첨가물 없이 바로 구워서 건조시킨 웰빙 영양 간식 ‘눈고구마’.

‘착한간식 눈고구마’는 호박군고구마 말랭이로 고구마의 영양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말랑하고 쫀득한 식감을 더했다. 고구마 자체의 영양 파괴를 최소화하고 군고구마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1차로 세라믹 원적외선 기계를 이용해 타는 곳 없이 균일하게 고구마를 구운 것이 특징이다.

구워진 고구마를 말랭이로 만드는 과정에서 맛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는 바로 건조시간. 따라서 보관기간 내 맛이 일정하게 유지될 수 있게끔 최적화된 시간으로 반건조시켰다.

‘착한간식 눈고구마’는 제품의 품질유지를 위해 호박고구마 중에서도 알이 크고 실한 것만을 선별해 위생적이고 현대화된 공정에서 생산하고 있다. 게다가 무(無)설탕, 무방부제, 무색소로 합성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우리 농산물을 사용한 전통 먹거리인 ‘착한간식 눈고구마’는 유아, 청소년의 영양만점 간식과 부모님의 효도 간식으로 제격이다.

고구마에 비해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등산, 여행, 영화 관람 시 비상식량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착한간식 눈고구마’는 우유, 커피, 와인 등의 다양한 음료와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식사 대용으로 우유와 함께 먹을 수 있고 사무실에서 티타임을 즐길 때 커피와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린다. 쫀득한 식감과 달콤함 때문에 와인과 함께 즐겨도 손색이 없다.

고구마는 낮은 칼로리와 포만감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익히 알려져 있으며,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기 때문에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음식이기도 하다.

고구마의 효능을 살펴보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과 치료에 좋다. 또 비타민C와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노화 예방과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위암과 폐암을 예방하는 항암효과도 뛰어나다.

알카리성 식품인 고구마는 칼륨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속에 남아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고혈압에도 좋다.

이번 ‘착한간식 눈고구마’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간식브랜드 ‘착한간식’의 상품들은 동아일보 교육법인의 온라인 종합 쇼핑몰 ‘쏠까’ 홈페이지(www.ssolgga.com)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동아일보 교육법인 마케팅 담당자는 “‘막 들이지도 막 드리지도 않겠습니다’라는 쏠까의 신규 슬로건처럼 지속적으로 좋은 제품을 선별하고 소비자들이 믿고 살 수 있는 ‘착한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착한간식’ 브랜드 론칭을 시작으로 ‘착한리빙’, ‘착한에듀’ 브랜드도 순차적으로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착한간식 눈고구마’는 쏠까 홈페이지와 눈고구마 홈페이지(www.snowfood.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단품부터 최대 5팩 세트로 구성되며 가격은 △1팩(350g)에 1만2000원 △2팩 세트(700g) 정가 2만4000원에서 2000원 할인된 2만2000원 △3팩 세트(1050g) 4000원 할인된 3만2000원 △4팩 세트(1.4kg) 6000원 할인된 4만2000원 △5팩 세트(1.75kg) 1만 원 할인된 5만 원이다(배송비 별도).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