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 의약]중국 소화제 시장 판매 1위 ‘다제스’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9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한림제약

중국은 국토가 넓어 각 지방의 기후 풍토 산물 등에 각기 다른 특색이 있으며, 기름에 볶거나 튀기는 요리법이 발달해 기름진 음식이 많다.

중국 종양등록센터가 발간한 ‘2012년 중국 종양 연간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인이 가장 많이 걸리는 암은 폐암 위암 직장암 간암 식도암 순으로, 폐암을 제외한 나머지 2∼5위의 암이 소화기 계통에 집중됐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중국인에게 비만이 많지 않은 이유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식후 보이차, 녹차 등 차를 많이 마신다는 것이다. 하지만 기름진 음식을 자주 섭취해 속이 더부룩하고 답답한 ‘소화불량’은 무엇으로 달래고 있을까.

기름진 음식 즐기는 중국인의 소화불량을 책임진다

한림제약의 종합효소소화제 ‘다제스(達吉)캡슐’은 과식뿐만 아니라 복부팽만감, 상복부불쾌감, 설사 등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중국 소화제 시장에서 수년간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타 소화제들은 성분이 2∼3가지로 한정된 경우가 대부분인데 펩신, 파파인, 디아스타제,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셀룰라아제, 판크레아틴, 판크레리파아제 등 여러 성분이 들어 있고, 특히 위의 주 세포에서 분비되는 소화효소인 펩신이 다량 함유되어 육식 및 고지방 음식을 즐기는 중국인의 식습관에 잘 맞는 소화제로 어필하고 있다.

다제스의 효능은 중국 내 임상시험에서도 입증되었다.

66명의 환자를 임의의 세 군으로 나눠 다제스 단독투여군과 ‘다제스 돔페리돈’ 병용투여군, 돔페리돈 단독투여군 등으로 시험한 비궤양성 소화불량 치료 임상에서 다제스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등 다양한 임상시험을 통해 그 성능을 입증받은 바 있다.



캡슐로도 복용 가능한 편리한 다제스

한림제약의 다제스캡슐은 각기 다른 부위에서 용출되도록 제조된, 백색 주황색 녹색의 3가지 필름코팅정제가 들어 있는 무색투명한 캡슐제이다. 각종 소화효소들과 UDCA(Ursodesoxycholic acid)를 3가지 정제에 분리 함유시켜 최대의 소화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백색 정제는 위 상단부, 주황색 정제는 위 하단부 및 장, 녹색정제는 장에서 용출되어 소화 촉진, 장내 가스 제거 및 담낭 수축, 괄약근 이완에 의한 담즙분비 촉진 작용을 발휘하여 과식뿐만 아니라 간, 담낭, 췌장 등 소화기관 이상으로 오는 복부 팽만감, 상복부 불쾌감, 고창 및 설사, 지방변 등 각종 소화불량 증상을 신속히 개선한다.

다제스캡슐의 기능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강력한 종합 소화작용=펩신과 파파인을 고단위로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단백질 소화 작용을 발휘하며, 셀룰라아제가 음식물 내 섬유소를 분해하여 완전소화 유도작용을 나타낸다. 또 판크레아틴, 판크레리파아제의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소화 촉진효과가 더해져 총체적인 소화흡수 작용을 발휘한다.

△소화효소의 작용 극대화=백색 주황색 녹색의 3가지 필름 코팅정제에 각종 소화효소 및 UDCA를 분리 함유시킴으로써, 최적의 장소에서 최대의 소화력을 발휘할 수 있다.

△UDCA에 의한 담즙 분비 촉진작용=다제스에 함유된 UDCA는, 지방의 가수분해 및 지방산 분해촉진작용을 나타냄으로써 세포 내의 지방 침착을 억제하고, 췌장의 내·외분비를 촉진해 췌장효소 단백질의 양을 증가시킴으로써 담낭절제 수술환자나 췌장성 소화기능 부전환자의 소화불량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