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P&G “다각적인 ‘혁신’으로 지속적인 성장 견인할 것”

  • 동아경제
  • 입력 2015년 4월 5일 12시 00분


코멘트
페브리즈, 질레트, 다우니, 오랄비, SK-II, 위스퍼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다국적 생활용품 기업 한국P&G(대표 이수경)는 지난 2일 부산 파크하얏트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혁신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이수경 대표는 제품, 마케팅, 채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혁신을 추구한다고 밝히고, P&G 제품의 매출뿐만 아니라 카테고리 전체의 성장을 견인하는 여러 가지 브랜드를 소개했다.

이 대표는 섬유유연제 다우니는 다우니 퍼퓸, 아로마 쥬얼 등 향기 제품을 통해 국내 고농축 섬유유연제 시장을 8배 이상 키우는데 기여했고, 질레트는 퓨전, 프로글라이드, 플렉스볼 등을 출시해 프리미엄 면도기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계 최초 섬유탈취제 페브리즈도 분사형, 차량용, 에어, 비치형, 화장실용 등 다양한 용도에 맞는 제품군으로 관련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으며, 코스모 인피니티 생리대, 세계 최초 사물인터넷 적용 오랄비 스마트시리즈 등 다양한 혁신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P&G의 마케팅 및 채널 혁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P&G는 기존 선수 위주의 올림픽 마케팅에서 탈피, 올림픽 국가대표를 있게 한 어머니들을 조명한 ‘땡큐맘 캠페인’을 통해 매출 상승은 물론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효과적으로 증진시켰다. 아울러 한국 P&G는 디지털 채널 혁신을 통해 전 세계 P&G에서 아시아 2위의 전자상거래 규모의 마켓으로 성장했으며, 지난 3년간 평균 20% 이상의 성장률을 지속하며 명실 공히 P&G의 디지털 혁신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발표에 참여한 류영기 본부장은 P&G의 친환경 제품 개발과 친환경 생산공정, 그리고 이를 통해 이루어낸 자원절약과 재생가능자원 사용, 폐기물 활용 등의 성과를 소개했다.

“P&G는 세계적으로 지난 5년간 재생가능 에너지 사용 비율을 8%로 끌어올렸고, 포장재 사용을 7% 절감했으며, 반입 원료 중 폐기물로 처리되는 비율을 0.4%로 감축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P&G가 전 세계적으로 실행중인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식수 프로그램(CSDW)'과 한국에서 여성가족부와 함께 진행하는 '땡큐맘 엄마손길 캠페인' 등 사회적 지속가능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 대표는 P&G의 성장 동력은 회사가 설립된 170년 전에도 지금도 변함없이 ‘혁신’이라고 소개하며, 제품부터 마케팅, 채널까지의 전방위적인 혁신을 추구해 온 것이 불황 속 P&G의 지속가능한 성장 비결이라고 밝혔다.

“현 세대와 다음 세대를 위한 책임을 게을리 하지 않는 것이 기업의 사명이라고 믿는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경기불황이 이어지면서 소비가 위축되고 시장 전체가 고전하고 있지만, P&G는 다각적인 혁신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며, 환경적 및 사회적 지속가능 경영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조창현 동아닷컴 기자 cch@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