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후 눈과 코 성형, 자신에게 가장 맞는 수술법으로

  • 스포츠동아
  • 입력 2014년 11월 10일 14시 16분


코멘트
‘수능성형’ 혹은 ‘수험생성형’이라는 말은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하다. 대입수능을 위해 학업에 열중했던 학생들은 수능이 끝남과 동시에 자유로움을 느끼게 된다. 그동안 가장 하고 싶었던 일들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성형에 관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수능 후 학생들이 가장 많이 받는 성형수술은 바로 눈 성형이다. 눈 성형의 방법으로는 매몰법, 자연유착법, 부분절개법 그리고 절개법 등이 있다. 중요한 것은 정확한 상담을 통하여 수술법을 결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 최적의 눈맵시를 위한 다양한 눈 성형 방법들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쌍꺼풀 선만을 고정하는 매몰법은 구멍을 뚫어 가느다란 실을 통과시켜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방법이다. 수술시간이 짧고 수술 후 부기가 2~3일 정도면 자연스럽게 빠지게 되어 부담없이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매몰법의 경우는 눈 주변에 지방이나 근육이 적어 눈꺼풀이 얇고 피부가 처지지 않은 10~30대 초반의 사람에게 적절하다. 수능 후 학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눈 성형이다.

이와는 달리 실에만 의존하지 않고 피부와 눈 뜨는 근육 사이에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해, 본래 자신의 쌍꺼풀처럼 자연스럽게 쌍꺼풀이 생기게 하는 수술방법을 자연유착법이라 한다. 자연유착법은 매몰법과 비슷하나 잘 풀리지 않도록 유착을 유도하는 수술과정에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다.

키위성형외과 김지훈 원장은 “모든 사람들은 눈과 눈 안쪽의 모양이 모두 차이가 있어, 공장형으로 똑같은 수술을 진행한다면 최선의 결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개개인 눈의 겉과 속 구조에 따라서 최적의 눈맵시를 만들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 부담없이 콧대를 높일 수 있는 방법, 필러를 이용한 코 성형

코 또한 수능 후 학생들이 많이 관심을 갖는 성형부위 중 하나이다. 콧대의 경우에는 필러로도 성형이 가능하여 간단한 시술을 원하는 경우에는 코 필러를 맞는 경우가 많다.

코 모양은 유행하는 코 모양이 있는 경우가 많다. 유행에 따라 코 모양을 바꾸고 싶거나 낮은 코, 매부리코 등의 간단한 교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코 필러를 많이 진행하곤 한다.

코 필러는 주사기를 이용하여 원하는 부위에 필러를 주입한다. 시술시간은 약 5-10분이 소요되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마취나 절개 없이 빠른 시간 내에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수술에 대한 두려움 없이 쉽게 콧대를 높일 수 있다.

이에 대해 김 원장은 “코 필러를 이용하여 코 성형을 할 경우에는 안전하고 검증된 물질을 사용하는지, 그리고 나에게 알맞은 필러인지를 확실히 알아보아야 합니다. 개개인의 맞춤형 시술을 추구하는 병원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조언했다.

단순히 예뻐지고 싶다는 마음에 혹은 “친구들이 하니까 나도”라는 모방심리로 무분별하게 성형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자칫 후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신중에 신중을 기하여 성형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성형수술을 진행할 때에는 검증된 병원에서 전문의를 통하여 안전한 수술을 진행해야 함을 명심해야 한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트위터 @ranbi36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