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프리미엄 광명역 파크자이 아파트, 지역 시세 견인차 기대

  • 입력 2014년 11월 7일 11시 30분


코멘트
GS건설이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광명 역세권에 짓는 ‘광명역 파크자이’가 최고 33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1순위 마감됐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광명역 파크자이 731가구 분양에 8,871명이 접수해 평균 11.5대1 의 경쟁률로 5개 타입 모두 1순위 마감됐다.

오피스텔은 지난 23일 당첨자 발표 후 계약을 진행하여 5일만에 100% 마감되었다.

이 같은 분양결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역세권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면 초대형 생태공원인 새물공원을 낀 단지라 알려지면서 많은 청약자들을 끌어들인 것으로 업체 측은 분석하고 잇다.

타 분양단지와 달리 축구장 약 20배 크기에 이르는 새물공원이 2017년 1월 완공예정인데다 단지에서 수리산공원 조망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역세권 단지임에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과 같은 역세권 프리미엄 덕 톡톡
또 서울과 같은 역세권 프리미엄의 덕도 톡톡히 봤다.

KTX,지하철 1호선 광명역을 낀 더블 역세권 단지로 KTX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15분이면 도착할수 있고 광명역~영등포역(1호선)구간의 지하철을 이용하면 구로디지털단지, 가산 디지털 단지 등 서남권 업무지구로 이동이 편리하다는 입지적 장점을 갖췄다.

서해안 고속도로 광명역(IC)가 차로 5분이면 진입할 수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일직JC진입도 수월하다. 여기에 오는 2016년 강남순환고속도로와 광명~수원간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옆 KTX광명역을 이용하면 오송역까지 30분, 세종청사까지 약 15분이 소요되어 45분이면 세종시 까지 도달 할 수 있어 세종시 출퇴근 수요도 흥행비결 중 하나로 꼽힌다.

◆기업 배후수요를 갖춘 개발호재와 편의시설로 미래가치 뛰어나
기업배수수요를 가진 풍부한 개발호재도 인기다.
중견기업 17개 업체가 모인 석수스마트타운이 건립될 예정이며, 이미 인근에는 기하자동차 소하리공장이 있어 일자리 수요와 이주수요로 인한 인구증가가 예측된다.

또 광명국제디지털클러스터(GICD)가 도시지원시설 용지에 들어서게 되며 올 연말 착공해 2017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명국제디자인클러스터가 들어서면 국내외 800여 개의 업체가 입주해 연간 1조원의 매출과 7,000여명의 고용창출효과를 거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KTX광명역 일대는 서울 서남부의 유일한 대형 쇼핑시설인 코스트코가 지난해 입점해 있고 올해 말 세계적인 가구 전문점인 국내1호점 이케아(IKEA)와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문을 열 계획이어서 향후 미래가치가 뛰어나다.

문의 1644-9997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