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금융구제 완화• 기준금리 인하, 서울주택거래 수요 ↑ 서울역센트럴자이 문의 급증

  • 입력 2014년 11월 4일 18시 14분


코멘트
9.1부동산 종합대책 이후 주택 거래량이 늘고 집값도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주택시장에 모처럼 온기가 돌고 있다. 주택경기 동향을 가늠하는 주요지표가 개선조짐을 보이면서 부동산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시장 온기... 회복 기대감 높아
지난 9월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총부채상환비율(DTI) , 주택담보인정비율(LTV) 등 부동산금융 규제완화가 적용된 이후 한달간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 시가총액이 1조 7000억원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시가총액 증가 지역은 서울의 재건축 단지가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주택시장의 ‘양적 성장’에 대한 효과가 어느 정도 발효되지 않았느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10월 14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기준금리 완화정책 역시 주택시장의 변화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기준금리 완화에 따른 주택담보대출 금리인하로 가계대출 비율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대출금리가 인하되고 총부채상환비율(DTI),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이 완화 되면서 주택시장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고조되고 있다. ‘같은 값’으로 상대적으로 ‘비싼 집’을 살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기 때문이다.
서울의 중심, 중구 만리2구역에 위치하는 서울역센트럴자이는 이 같은 수혜를 제대로 입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도권에서 분양하는 아파트 중 주거환경이 우수한 편인데도 분양가 대비 입지와 좋은 상품력으로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높은 선호도를 자랑한다. 특히 강남-북 등 서울 전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단지입지와 명문학군이 수요층 관심을 잡는데 역할을 했다는게 부동산 업계의 평가다.

▲ 교통 편의성
서울역센트럴자이는 지하철 2-5호선 충정로역, 1-4호선, 인천공항철도, 경의선의 서울역등 5개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높은 지하철 접근성을 가진다. 광역버스를 비롯한 마을버스 노선도 촘촘히 배치 돼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만리재로, 서소문로를 통해 각지로 이동이 용이한 ‘사통팔달’의 요충지에 위치한다.

▲ 우수한 학군
강북에서 서울대 진학률이 높은 환일고를 비롯한 환일중, 봉래초교 등이 인접해 모두 도보통학이 가능한 장점이 있고 단지 내 구립어린이집이 설립 예정되어 있어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연세대, 서강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등 국내 명문대학도 밀집 해 있어 학군우수성을 자랑하고 있다.

▲ 높은 성장 잠재력
단지가 위치하는 지역에는 서울역 고가 공원화 사업, 서계동 지구 단위 계획,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 GTX등 철도개발사업 등 다양하고 굵직한 개발 사업이 진행 또는 예정돼 있다. 이에 따른 개발 기대감, 인구 유입 증가, 유동인구 증가,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경제효과와 지역가치 상승으로 인한 단지 가치상승도 예견해 볼 수 있다.

▲ 풍부한 생활인프라
서울역 롯데아울렛, 신세계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본점 등 대형 마트 및 백화점이 들어서 있고 남대문 시장과 인근 도소매 시장의 이용도 편리하다. 손기정 체육공원, 서소문 근린공원, 효창공원 등 공원과 녹지가 조성돼 있으며 N서울타워도 인근에 위치해 도보 이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 주변환경 밀착형 커뮤니티
특히 구립어린이집과 주민센터 등 입주민과 지역주민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편의시설이 단지 내 들어설 예정이다. 맞벌이 세대를 고려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이 들어서며, 아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인 어린이놀이터와 어린이도서관을 조성하는 등 보육시설 특화 아파트로 조성된다. 거기에 더해 주민센터가 단지 내 들어서게 될 경우 복지, 보건, 주거, 교육, 문화, 생활체육 등 생활밀착형 복지환경을 누릴 수 있다.

현재 본격적인 분양을 앞두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지하철 2호선 삼성역 인근 대치동 자이갤러리에 있다.

문의 1644-3007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