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KIA 김기태 감독 선임 “팀 색깔 바꿔 놓는데 주력할 것”
더보기

KIA 김기태 감독 선임 “팀 색깔 바꿔 놓는데 주력할 것”

동아닷컴입력 2014-10-28 14:17수정 2014-10-28 14:19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김기태. 사진 = 스포츠동아 DB

김기태

김기태 감독이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제 8대 감독으로 선임된 소감을 밝혔다.

김기태 감독은 28일 “현재 팀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며 “올해 마무리 훈련과 내년 전지훈련을 통해 팀 색깔을 바꿔 놓는데 모든 힘을 쏟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또 김기태 감독은 “팀 리빌딩에 주력하면서도 팬들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어 김기태 감독은 “팀 리빌딩은 젊은 선수로 사람만 바뀐다고 되는 것은 아닌 것 같다”며 “선수를 비롯해 코칭스태프 마인드 역시 변화와 혁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기태 감독은 이날 광주시내의 모호텔에서 허영택 단장과 만나 감독 계약에 합의했다. 구단은 이를 공식 발표했고 계약조건은 계약기간 3년, 연봉과 계약금 감각 2억5000만원, 총 10억 원이다.

김 감독은 당분간 광주에 머물며 선수단 현황 파악과 코칭스태프 인선 등 국내 일정을 마무리한 후 선수들이 훈련하고 있는 일본 미야자키 휴가시의 마무리캠프에 합류할 예정이다.

한편, KIA 김기태 감독 선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KIA 김기태 감독 선임, 금방 복귀했네”, “KIA 김기태 감독 선임, 힘내세요”, “KIA 김기태 감독 선임, KIA 잘 이끌길”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김기태. 사진 = 스포츠동아 DB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