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北 경비정 서해 NLL 침범, 우리군 경고사격에 北 ‘대응사격’…피해는?
더보기

北 경비정 서해 NLL 침범, 우리군 경고사격에 北 ‘대응사격’…피해는?

동아닷컴입력 2014-10-07 14:55수정 2014-10-07 14:55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北 경비정 서해 NLL 침범. 사진=채널A

北 경비정 서해 NLL 침범

북한 경비정 1척이 7일 오전 서해 연평도 서방 북방한계선(NLL)을 침범했다가 우리 군의 경고사격을 받고 퇴각했다.

합동참모본부는 7일 "북한 경비정 1척이 오늘 오전 9시50분께 연평도 서방 NLL을 약 0.5NM(약 900m)침범했다"며 "우리 군은 북 경비정에 대해 경고통신과 경고사격을 실시했고 북 경비정이 대응사격을 해 아군도 대응사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다만 양측은 함정이 아니라 함정 인근 해상으로 사격해 함정 파손이나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합참은 "북한 경비정은 10시께 북상했다"며 "우리 군은 북한군 동향에 대해 감시를 강화하고 있으며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국방부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이 소식을 보고 받은 한민구 장관은 "상호 교전이 있었다고 봐야 한다"고 언급했다.

앞서 지난달 19일에는 북한 단속정(어업지도선) 1척이 서해 백령도 인근 NLL을 침범한 후 우리 군의 경고 사격을 받고 퇴각했으며, 5월 22일에는 북한군이 연평도 근해에서 초계 임무를 수행 중이던 우리 해군 유도탄고속함 인근에 2발의 포격을 가한 바 있다.

北 경비정 서해 NLL 침범 소식에 누리꾼들은 "北 경비정 서해 NLL 침범, 교전이라니 이게 무슨 일" "北 경비정 서해 NLL 침범, 화해 분위기 조성되나 했더니 황당" 등의 반응을 보였다.

北 경비정 서해 NLL 침범. 사진=채널A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