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 내 슈퍼블록은 어디?” ‘마곡나루역 캐슬파크’ 관심

  • 입력 2014년 10월 1일 11시 39분


코멘트
- B4블록 ‘슈퍼블록’, 대기업 및 문화∙복합시설 집중 분포.. ‘마곡나루역 캐슬파크’ 핵심 단지 지목
- 마곡지구 B4-2블록 입지, 지하 6층~지상 14층, 전용면적 23~34㎡ 총 648실 구성
- 9호선,공항철도 마곡나루역, 5호선 마곡역 트리플 역세권.. 롯데건설 시공,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 마곡지구 내 처음 선보이는 차별화된 외관, 세대 내부 설계 특화.. 투자 경쟁력 UP


최근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 이슈화 되고 있는 마곡지구의 ‘슈퍼블록’.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슈퍼블록’의 정체가 강력한 입소문을 타면서 인근 ‘마곡나루역 캐슬파크’ 오피스텔도 흥행 가도를 밟고 있다.

마곡지구 ‘슈퍼블록’은 지하철 9호선과 개통예정인 공항철도 환승역 ‘마곡나루역’ 인근의 중심상업지역 B4블록 일대를 가리킨다.

슈퍼블록 북측에는 롯데와 대우조선해양, 넥센 중앙연구소 등 대기업의 연구개발단지 및 업무시설이 위치하고 동측으로는 코오롱 연구소, 이랜드그룹, 에스오일 TS&D 센터와 여의도 공원 2배의 보타닉파크가 입지한다. 남측에는 LG사이언스파크와 컨벤션센터 등 다양한 문화-복합시설이 들어서는 특별계획구역이 조성돼 마곡지구 내 최중심지역으로 꼽힌다.

그 중에서도 ‘슈퍼블록’의 핵심 단지로 지목되는 ‘마곡나루역 캐슬파크’는 10월 공급을 앞두고 계약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당 사업지는 슈퍼블록의 우수한 입지와 더불어 롯데자산개발이 시행 참여, 시공은 롯데건설이 맡아 투자의 안정성과 브랜드 가치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며 “슈퍼블록 인근의 타 오피스텔보다 가격 경쟁력 측면 또한 우월하기 때문에 투자에 대한 기대 수익률도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실제 대개의 오피스텔 분양사업은 토지소유자가 건설회사에 공사를 의뢰하면서 적정 마진을 포함해 분양가를 책정해 오고 있다. 하지만 이 오피스텔은 해당 중간과정이 생략돼 1군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타 오피스텔보다 100만원 가량 저렴한 분양가가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더불어 “설계에 있어서도 기존 건설사들이 단순히 수익률만을 고려한 협소한 면적구성을 선보이고 있는 데 반해, 당 사업지의 경우 실제 임차인들이 거주 시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여 입주 후 임대 선호도를 바탕으로 수익률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썼다”고 전했다.

마곡나루역 캐슬파크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14층 규모이며 전용면적 23~34㎡, 총 648실로 구성된다.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으로만 설계 됐으며, 총 7개의 타입 구성을 선보여 수요자 선택의 폭도 높였다.

이와 동시에 마곡지구 내 최초로 선보이는 독특한 외관과 슈퍼블록 내에서 유일하게 지하층에 상업시설을 배치하지 않아 입주민들의 주차여건 개선 및 쾌적함을 높여 입주 시 랜드마크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자연스럽게 유동인구를 유입시킬 수 있는 중정형 구조를 선보여 녹지공간과 휴게공간도 확대했다. 세대 내부에는 기존 고급 주상복합에 적용되는 개방형 창호를 마곡지구 내 최초로 도입하여 탁 트인 조망과 함께 세대 내부의 개방감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또한, 여의도공원 2배 규모의 생태공원으로 2016년 완공을 예정한 서울 화목원(보타닉파크) 까지의 거리가 단지에서 약 100m에 불과해 조망은 물론 산책과 운동 등 여가생활을 편리하게 보낼 수 있다. 여기에 대형 마트인 이마트와 이화의료원 등 생활기반시설도 인근에 있을 뿐 아니라 롯데 김포몰도 인접하여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췄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서구 강서로54길 58(발산역 4번출구 인근)에 위치하며, 10월 초 개관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신청 제도를 이용하면 예약신청자에 한해 잔여물량 발생 시 우선적으로 기회가 부여된다.
입주는 2017년 1월 예정이다.

문의 02-6022-0717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